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1.jpg


"미국에서는 동양인을 미국인으로 봐주질 않는다. 아무리 오래 살아도, 거기서 태어나도, 미국인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한국에 오니 내 얼굴과 같은 사람들이 있다. 그러면 압박이 없어지고 불안감이 사라진다"

"미국인이 볼 때 동양인은 'Outgoing'(외향적인)이어선 안 되고 'Shy'(수줍어하는) 해야 한다. 어릴 때는 시끄럽고 활발했는데. 미국에서 사는 동안 점점 조용해졌다"

  • 글쓴이 2017.07.17 18:45 (*.65.174.95)
    미국의 주인은 인디언 인데 시벌롬들
  • ㅁㄴㅇㄹ 2017.07.17 18:48 (*.121.14.193)
    미국을 건국한건 백인들이지 건국의 아버지들 중에 누가 원주민이 누가 있는데??
  • ㅇㅇ 2017.07.17 18:50 (*.108.236.22)
    거 그냥 필2터링 해서 들어라 어그로냐? 미국 땅 주인은 원래 인디언이라고 말해줘?
  • ㅁㄴㅇㄹ 2017.07.17 18:50 (*.121.14.193)
    그 인디언들도 베링해협 건너온 굴러들어온 돌이지
  • 니까짓게뭘알겠냐 2017.07.17 20:17 (*.158.187.200)
    개소리는 좟이나 까잡서. 아무도 없는 곳에 처음으로 정착했으면 인디언 조상이 최초의 주인이지 무슨.
    그렇게 따지면 아프리카 현생인류 말고는 주인이 없는거냐?
    아메리카에 처음으로 정착한 인류가 후에 인디언이 된거라고. 그 전에는 아메리카에 인류 자체가 없었다고.
    어디서 줏어 들은거 있어서 입 털고 싶은 모양인데 필와를 다시는 무시하마라.
  • ㅂㅂㅂㅂ 2017.07.18 05:00 (*.205.196.122)
    이말이 맞지.
    아무도 없는 주인 없는 곳에 입주한거랑
    입주민 죽이고 자기가 입주한거랑 같나?
    죽일때도 아주 그냥 몰살 강;간 온갖 폭력으로 했는데
    원주민을 노예로 못부린건 원주민들의 저항이 극렬해서지.
    그래서 암것도 모르는 흑인들 데려다 노예부리다가
    백인들 전쟁에 흑인 끌어들여서 노예해방 시켜주고.
  • 노노 2017.07.19 00:06 (*.168.114.221)
    머 전쟁범죄야 따로 비난 하던지 ... 인디언들이야 아메리카 대륙에 먼저와서 살던 사람들일뿐이지 "미국의 주인"은 당근 아니지 .. 걔네들은 국가와 주인이란 개념도 없었을 당시인데 주인이라니 ㅋㅋㅋ 한 국가의 독립을 선포하고 헌법등 각종 법률제정, 지금의 미국을 있게 한 사회 경제, 정치 시스템을 정착시킨게 다 영국계 백인들인데 .. 단지 먼저 살았다고 주인이라니 내참 어이가 없어서 ㅋㅋ
  • 키야 국뽕에 취한다 2017.07.17 18:51 (*.223.14.93)
    님이 말하는 건 추상적인 '미국'이고, 저 님이 말하는 건 실질적인 '미국' 토지를 말하는 거잖아. 생각이 마치 오락실 게임기 마냥 2D시네요.
  • ㅁㄴㅇㄹ 2017.07.17 18:55 (*.121.14.193)
    원주민을 쫒아내고 개척해낸게 북미만 그런줄 아나? 동양은 뭐 안그런줄 아나본데 하다못해 중국역사만 봐도 천자가 친척들을 오랑캐 천지인 땅으로 봉하면 그 쪽으로 나아가서 원주민들 죽이고 몰아내고 개화시켜가면서 땅 넓혔어

    전체적 사회 수준이라곤 구대륙의 청동기 문명으로부터 정체된 상태로 미적거리다 콩키스타도르 맞이한거지.
    누가 15세기까지 쭈욱 그 따위로 놀다가 갈레온 타고 들이닥친 백형들한테 끔살당하래? 어설픈 상대주의ㄴㄴ
  • 뉴라이트냐?? 2017.07.18 01:25 (*.33.159.132)
    그런사고방식으로면 한국도 그때까지 병신처럼 지냈으니까 일본한테 지배받은거 오케이야??
  • 심권호 2017.07.17 21:25 (*.214.189.9)
    건국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국은 니 기준이지? 니가 말하는 건국은 어느시대의 어느 기준이냐
  • ㅁㄴㅇㄹ 2017.07.17 21:33 (*.121.14.193)
    미국을 건국했지 그럼 계승했냐?? 미국 독립선언서 헌법조항 이걸 백인이 했지 인디언이 했나??
  • ㅃㅃㅂ 2017.07.18 12:39 (*.229.187.106)
    그러니까 인디언이 터전잡고 잘 살고 있는걸 뺏어다가
    나라 만든거 아니냐
    빡대가리 새끼야 말을 못알아처먹어 노예새끼 박사모 마냥
  • ㅁㄴㅇㄹ 2017.07.18 18:26 (*.121.14.193)
    과거가 깨끗한 나라가 어디있어 세상에

    그딴 씹선비식 사고로 세상을 보니까 맨날 당하는거지

    그냥 솔직해지자 긍정적 방향이 되었든, 부정적 방향이 되었든 간에 지나간 역사가 입증해주니까
    지리상의 발견 아니었음 아메리카나 아프리카나 지금과 같은 근현대 문명의 질서가 공유될 일 따윈 없었고

    니들이 그토록 빨고 물어진 인권론 및 다양성 존중, 민주주의 시스템 또한 백형 작품이란 사실을
  • 1 2017.07.19 10:56 (*.248.142.54)
    백형 아니었더라도 언제가 인권 등등 다 나온다 먼저 발견한 것뿐이야 후대에서 발견 못하리란 법은 없지
  • ... 2017.07.17 23:53 (*.211.14.169)
    네이티브 어메리칸
  • 2017.07.17 18:54 (*.232.147.53)
    궁금한게 인디언이 미국 원주민이라고 하잖아요? 근데 왜 생김새가 동북아시아인처럼 생겼어요?
  • 폴리네시아 2017.07.17 19:05 (*.230.73.43)
    여러가지 학설이 있는데 따뜻하던 시절에는 알래스카 쪽도 육지로 연결되어 있어서 아시아를 건너서 갔다는 설이 있음

    근데 유전자 검사를 해보면 아시아인과 인디언은 유전적으로 형질이 많이 다르다는 거 보면 그게 아닐 수도 있음
  • 인류학 2017.07.17 21:24 (*.167.227.227)
    알레스카보다는 남태평양대에서 섬들 통해서 갔을 확률이 더 높아요
  • 유학생 2017.07.17 19:04 (*.230.73.43)
    나름 성공한 배우도 저런 취급 받는데 그냥 똥양인은 원숭이 취급 당함
  • 2017.07.17 19:33 (*.228.83.55)
    동양계 미국인보다 영국인을 더 미국인 대우해주는 나라임
  • ㅂㅂㅂㅂ 2017.07.18 05:02 (*.205.196.122)
    영국애들이 굴러들어온거니까.
    자기조상들 친척 취급해주는거지.
    흑인들은 노예로 부렸으니까+자기들 전쟁에서 전우로 싸웠으니까
    자기들 구성원으로 받아준거고

    그런데 아시아인은 자기들이랑 뭔상관?
  • 1234 2017.07.18 09:11 (*.108.115.205)
    대륙횡단철도를 어느나라 노동자들이 깐거같냐.
  • ㅁㄴㅇㄹ 2017.07.18 09:43 (*.121.14.193)
    적성국 출신이라고 재산 다 압류당하고 수용소에 들어갔던건 누구 였을까?

    게다가 그 젊은 장정들은 유럽에서 박살날 각오로 싸웠는데?
  • ㅃㅃㅂ 2017.07.18 12:40 (*.229.187.106)
    아 이새끼 아가리 찢고 싶다
    댓글마다 암걸리겠네
  • ㅁㄴㅇㄹ 2017.07.18 18:27 (*.121.14.193)
    대가리에 든 지식이 없으니까 이상한데서 트집잡고 지랄이구나

    내 아가리를 왜 찢어 병신아 손을 뭉개는건 몰라도
  • 2017.07.17 19:17 (*.133.112.157)
    쟤는 그냥 봐도 한국인 기질이 보이던데 서양인들도 그걸 느끼겠지
  • 2017.07.17 19:26 (*.204.210.30)
    니가 아프리카 흑인들은 그냥 똑같은 흑인들로 느끼는 거처럼 쟤네도 그냥 아시아인으로 본다.
    한국인기질은 무슨ㅋㅋㅋ
  • 1x23 2017.07.17 20:03 (*.199.208.243)
    로버트 할리 보고 양키라고 생각 드냐?
    난 어딜 봐도 한국인같던데
  • dalek 2017.07.17 23:53 (*.71.14.96)
    순진하시네요.
  • 해태눈깔 2017.07.18 02:24 (*.37.163.131)
    니 눈알 별로 쓸모도 없이 사는 것 같은데 뽑아서 필요한 사람 주지 그러냐.
  • 2017.07.17 20:06 (*.223.250.108)
    한국에서 태어났고 부모님 양쪽 다 한국인이고 걍 이민가정에서 자란 사람임
    가정환경 자체는 한국식이었고 걍 외국이니까 외국인들하고 지내면서 큰거야 인터뷰에서 말했어
    엄연히 다른건데 이해가 안되냐?
  • 2017.07.17 20:08 (*.223.250.108)
    미국인이 안그렇단게 아니라 스티븐연은 걍 애초에 녹아들게 자라온 사람도 아니라는거야 또 본질흐리고 딴지걸겠지만
  • 멍멍이 2017.07.19 00:22 (*.58.224.176)
    닥쳐라 뭣도 모르면..
    미국서 살아는 봤나?
  • ㅁㅁ 2017.07.17 19:39 (*.45.144.138)
    실제로 그렇게 생각함
    어디서 왔냐고 아님 부모님이 어디서 왔냐고 이런식으로
    지들이 먼저 왔다고 텃새부리는것 같음ㅋ
  • 2017.07.17 19:58 (*.223.31.100)
    어떤 버지니아 사는 개돼지새끼가 미국인 착하다고 물고빨던 거 생각나네 ㅋㅋ
    정작 미국인들은 지를 이등시민 외지인 찐따 취급하는데
  • ㅁㄴㅇ 2017.07.18 01:37 (*.92.4.155)
    ㅂㅅ 미국에선 다 자기하기 나름이다. 일본계 미국인들은 미국사회에 진짜 잘 녹아 들어있다
  • ㅇㅇ 2017.07.17 20:29 (*.117.233.18)
    근데 등치큰 동양인은 제외한다

    키180넘고 등빨 좀 있는애들은 어디가서 저런소리 안들음
  • . 2017.07.17 22:42 (*.14.202.81)
    그건 그랩 대부분 외소하고 소심하니까 저런 취급당하는거 ㅠㅠ 덩치좋고 성질 더러우면 피부색 상관없이 알아서 김
  • ㅇㅇ 2017.07.18 01:06 (*.131.9.25)
    외소하고 소심하니까 저런 취급당한다고 ? ㅋㅋㅋㅋ 쟤가 누구고 어디나오는지는 알고 하는말이냐?? 쟤 나오는 드라마를 미국인 몇천만명이 보는데 ㅋㅋㅋ 무스 동네 찐따마냥 취급하네 ㅋㅋ 심지어 워킹데드 안에서 캐릭터도 주인공급에 안 소심하고 남자다운 캐릭터야. 위에 몇몇은 포커스를 잘못잡고 있는데 쟤가 하는말은 무슨 대놓고 찐따 취급당하는 인종차별에 대한얘기가 아니야. 미국에서 나고 자란 미국국적에 시민이지만 완전한 미국인으로 인정받는거 같지않는 느낌에 대해얘기하는거지. 무슨 덩치 타령을 하고있어
  • 그렇지만 2017.07.18 12:45 (*.210.250.42)
    근데 사실 처음엔 피자보이였잖아... 소년같은 모자쓰고 있었고 지금에야 인기 많고 주인공급에, 한번 죽는듯한 에피소드 있었다가 사람들 난리난 배역이지만, 처음 시작은 전형적인 양키시각에서보는 동양인 느낌이었음
  • t 2017.07.17 20:49 (*.118.171.92)
    미국에서 낳고 자라신 교포 고모부가 그러시더라
    백인과 흑인이 유일하게 하나 될때가
    아시안들 갈구고 놀릴때라고
  • ㅇㅇ 2017.07.17 21:22 (*.37.152.154)
    덩빨에서 밀리니 글치
    별거 없다 인간도 동물이라 텃새부리고 덩치크고 아가리 잘 털면 끝임
  • ㅂㅂ 2017.07.17 21:32 (*.162.236.78)
    지금 그 얘기가 아니아 병신아..동양인으로서의 한계를 말하는 건데 흑인들은 덩치가 쥐젖만해서 주류사회에 못끼냐 이런새끼들은 항상 보면 체격에 대해 열등감이 있는 거 같음.
  • ㅇㅇ 2017.07.18 01:07 (*.131.9.25)
    ㅇㄱㄹㅇ 니 얘기가 맞음 이슈인 댓글들 보면 이게 성인인가 싶을정도의 난독병1신들이 많음
  • 헬전동 2017.07.18 01:21 (*.48.55.41)
    ㅋㅋ 그렇지 본질적으로 이이야기인데 체격이니 뭐니 좃븅신들밖에 없냐 ㅋㅋ
  • asdf 2017.07.17 21:28 (*.254.198.71)
    참 이런거보면 어이가없어
    지구 최강대국 선진국이라는 국민새끼들 수준이..
    애초에 범죄자들 끼리 뭉친 잡종국가이기도 하고 ..
  • 글렌 2017.07.17 21:43 (*.82.95.241)
    글랜이네
    워킹데드에서 매력 쩔었었지

    옥자에 뜬금없이 나와서 놀라기도 하고 웃겼었는데ㅋㅋ

    응원합니다!
  • 추천? 2017.07.17 22:43 (*.36.132.240)
    옥자 재밌냐?
  • ㅁㄹㄴ 2017.07.18 00:25 (*.172.4.16)
    평작.

    참고로 나 봉준호 빠돌이임.
  • ㅇㅇ 2017.07.17 22:13 (*.28.109.141)
    내가 누차 강조하지만 한국이 인종차별 제일 적다니까
    그러면 외노자 대우는 뭐냐고??
    한국인 노동자 하대하는거랑 같음
    한국에서 외노자는 피부색으로 차별하는게 아니야
    계층으로 차별하는 거지
    그리고 그 계층적 차별은 자국민에게도 적용하고
    모두에게 평등한 나라 대한민국 ^오^
  • ㅁㄴㅇㄹ 2017.07.17 23:19 (*.121.14.193)
    외노자한테 욕하고 구타하는 새끼들은 한국인이라고 더 봐주고 그런거 없음 똑같은 놈들임
  • 차별해줄까? 2017.07.18 01:02 (*.82.162.109)
    인종차별에 제일 적은것이 아니라
    한국은 단순히 차별이 만연한나라야.
    인종차별은 차별이라는 큰 개념에 포함되겠지?
    한국인은 본인들의 인종차별엔 민감한데, 차별에는 덜 민감하다.
  • 1ㅌ3 2017.07.18 09:43 (*.199.208.243)
    지랄하고있네 조선족이나 똥남아새끼들 버스타고 있는데 이유없이 침 뱉고 욕하는거 본적 있냐?

    호주같은데 가면 그게 일상임
  • 11 2017.07.17 22:44 (*.36.139.217)
    저형 삼촌이 증평에서 인삼농사 지으신다~ 증평이 연씨 집성촌
  • 대나무 천장 2017.07.17 23:02 (*.100.237.26)
    만약 하버드를 SAT 성적순으로 입학시킨다면 입학생 100명중 60명은 동양인일 것이다.
  • ㅇㄴ 2017.07.17 23:24 (*.162.236.78)
    그리고 노벨상을 타서 세계를 이끄는 인재풀은 동시에 사라짐
  • 44 2017.07.18 11:37 (*.215.17.84)
    긍데 확실히 외국인이 옆에 있다가 동양인 갑자기 바라보면 왠 단추가 말을 하는것처럼 보임
  • ㅁㅁㅁ 2017.07.18 12:59 (*.229.137.98)
    근데 형님들,

    솔직히 동양인들, 특히 한국인들이 미국에 가서조차 미국에 충성하지 않고,

    "나는 한국인이다." 이러는거 사실 아님?

    동양은 "국가" 개념보다는 "민족" 개념이 강하기 때문에 해당 이민간 국가에 충성하는게 아니라

    자꾸 과거에 있었던 원래 국가시민이라도 자꾸 생각하잖아.


    역대 대통령들 박근혜, 문재인 대통령 방문 당시에도 궁금했던게

    미국으로 이민갔으면 미국에 충성해야지, 도대체 왜 한국에 신경을 쓰냐고.......
  • 디즈 2017.07.18 18:05 (*.202.143.183)
    근데 스티븐 연도 좀 언플 기질이 있어서 점점 비호감.
    지금의 자신이 있는데에는 분명히 성 강이나 팀 강, 존 조 같은 뚜렷한 족적을 남긴 선배 한국계 배우들이 있기 때문인데.
    마치 자신이 아무토 없는데서 혼자서 프론티어인척 인 척 하는거 보면 좀 그럼.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5713 닭 날개 볶음밥 35 2017.07.17
5712 꼴찌가 1등처럼 살아보기 30 2017.07.17
5711 아이유에게 조언해주는 이효리 34 2017.07.17
5710 현실에 존재하는 X맨 22 2017.07.17
5709 열도의 생계형 범죄 20 2017.07.17
5708 맥주집 가서 현실 친구처럼 노는 연예인들 28 2017.07.17
5707 밥 달라고 조르는 인절미 16 2017.07.17
5706 김병만한테 인정받은 김세정 23 2017.07.17
5705 디스패치는 저리가라는 돌고래 관찰 22 2017.07.17
5704 대구의 하늘 14 2017.07.17
5703 나이트 대통령 허재 21 2017.07.17
5702 한국산 헬기 수리온 감사 결과 31 2017.07.17
5701 아웃사이더 가족과 3년째 같이 사는 장문복 25 2017.07.17
5700 영혼 없는 수건돌리기 10 2017.07.17
5699 키가 커서 불편한 점 55 2017.07.17
5698 천조국의 아이스크림 피자 16 2017.07.17
5697 개냥이 6 2017.07.17
5696 어메이징한 대한민국 야구판 17 2017.07.17
5695 꿀잠자유 16 2017.07.17
5694 엥? 시급? 1만원? 59 2017.07.17
» 미국에서는 동양인을 미국인이라 생각 안 해 60 2017.07.17
5692 K리그 챌린지의 킬패스 6 2017.07.17
5691 패션에 얼굴이 전부는 아님 14 2017.07.17
5690 외국인이 한국에서 장사하면 안되는 이유 36 2017.07.17
5689 흑사나 vs 금사나 vs 애쉬그레이 사나 13 2017.07.17
5688 추우니까 덮고 자야지 4 2017.07.17
5687 아이유인나 19 2017.07.17
5686 전 세계를 돌며 어그로 끌고 계신 분들 27 2017.07.17
5685 코요태 전성기 행사비 10 2017.07.17
5684 오늘자 추신수 끝내기 7 2017.07.17
5683 아는 형님 다리 찢기 대결 8 2017.07.17
5682 가게 접겠다는 업주들 76 2017.07.17
5681 성소 뒤태 3 2017.07.17
5680 행보관 싱글벙글 강박증 치료기 9 2017.07.17
5679 창적창 9 2017.07.17
5678 물가에 처음 나온 아기 수달 5 2017.07.17
5677 반도의 아동 훈육 15 2017.07.17
5676 카메라 선물 받은 1살 아기가 찍은 사진 30 2017.07.17
5675 북한 응원단이 갑자기 돌발행동을 한 이유 53 2017.07.17
5674 흔한 주방 이모 12 2017.07.17
Board Pagination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168 Next
/ 1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