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VR 체험 2017.10.18 14:26 (*.209.52.253)
    개헌하면 바로 거부감부터 드는 이유지
  • 심영득 2017.10.18 14:57 (*.70.54.245)
    최순실 터지니 개헌한다 코메디 ㅋㅋ
  • ㅎㅎ 2017.10.18 15:03 (*.33.181.39)
    이번 개헌은 국회의원은 적극 찬성하고 있지.

    이번에 이루어질 개헌은 대통령 권한의 축소가 가장 큰 목표이다. 대통령 권한의 축소는 국회의 권한 강화로 이어지겠지.
  • ㅇㅇ 2017.10.18 16:15 (*.93.19.232)
    일본되겄다
  • 뭐래 2017.10.18 14:30 (*.36.94.194)
    지금 보수정치단체라고 부르는 것들은 보수가 아니지.
    교과서에 적힌 것 말고 따로 한국 근현대사를 공부해보면,
    절대 지금 보수라고 부르는 것들은 그냥 이익단체 같은 거야.
    돈과 권력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든 할 놈들이지.
  • 오오미 2017.10.18 18:06 (*.213.180.203)
    이익단체 표현 좋다
    나도 딱 그렇게 생각하는데.
    우리나라에서 정치한다는 것들 치고 제대로 된 보수, 진보 이런거 없지
  • ㅃㄱㅇ 2017.10.18 22:24 (*.7.242.47)
    그렇게 따지면 진짜 진보도 없지
  • ㅁㅁ 2017.10.18 23:02 (*.226.203.65)
    진짜 진보도 없는게 맞지. 근데 차이는 적어도 보수 자처하는 세력만큼 대놓고 악하지는 않았음
  • ㅎㅎ 2017.10.18 14:30 (*.33.181.39)
    진짜 하나하나 다 주옥같네.

    주옥같다. 주옥같네. 주옥같은 사람들이다.
  • ㅇㅇ 2017.10.18 14:30 (*.223.35.250)
    대~한민국!!!!
  • 대대손손 2017.10.18 14:32 (*.223.22.32)
    이 민주주의를 503이 말아드셧지...
  • ㅇㅇ 2017.10.18 14:46 (*.39.241.65)
    일베 버러지새기들 오늘 조용하네
  • 공정성 2017.10.18 14:51 (*.122.40.81)
    문대통령 공약에 지방선거할때 같이 개헌추진한다는게 있었으니까 개헌기대해본다
    권력구조보다는 선거제도를 손보는게 시급한거 같다 현재같은 승자독식 소선구제는
    인구비례성 ㅡ 농촌표가 도시한표보다 뻥튀기됨
    표의등가성 ㅡ 51대49로 지면 49는 모두사표가됨
    그래서 독일식 정당명부제(정당지지도와 정당의석을 비례성있게 만듦)를 도입해야한다고 생각함
    그리고 대통령제도 4년중임제가 좋고
    프랑스처럼 결선투표제도 도입하면 단일화니 뭐니 추태부리는거 더이상 안볼수 있어서 좋을거같다
    하지만 지금 정치 지형상 민주당에게 현제도가 매우 유리한 편이라 민주당측에서 개헌할때 이런걸 중점으로 추진할까 싶다
    분명 503 순시리 스캔들 이전에는 이런것들을 선거제도 개편 당론으로 했던거 같은데
    말이 쏙들어간거보면..
  • 히치 2017.10.18 16:38 (*.94.226.198)
    이제까지 보수로의 기울어진 운동장이라면 결선투표제는 오히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 탄생이 불가능하게 한다.
    이인제 찍은 사람들은 결선에서 이회창을 보다많이 찍을 것이며 정몽준과 단일화 되지 않고 갔다면 결선에서 이회창 노무현이 붙을때 정몽준이 막판 배신한것처럼 이회창 손을 들어주면 노무현은 대통령이 될수 없게 되는거지.

    안철수가 노리는게 결선투표제지. 물론 본인 능력이 꽝이라 3등해서 물건너갔지만 실체가 안밝혀졌다면 안철수가 2위해서 반문 끌어모아 결선에서 이기는 것도 불가능한건 아니라고 본다.
  • 김노말 2017.10.18 14:55 (*.107.189.162)
    사사오입 개헌은 대략 경위가 이렇다.
    당시 이름은 기억이 안나지만 대동건설 사장이란 자가 있었는데, 농꾼의 아들로서 입지전적으로 성공한 전형적인 정치 자본가였다. 정치권에 줄을 대서 당시 1위 건설회사였던 현대건설과 맞먹는 건설회사를 만들었고, 더 나아가 꿈에 그리던 국회의원을 하게 되었다. 사사오입 개헌 당시에는 可, 不라고 적어서 투표를 하였는데, 불행하게도 그는 글을 전혀 몰랐다. 그래서 손 바닥에 可를 적어서 투표장을 갔는데, 당시 투표장은 개헌을 통과시키려는 자유당과 야당의 몸싸움이 일어나고 난리가 났었다. 그 통에 그의 손바닥의 可는 땀으로 지워졌고, 그가 이상하게 쓴 표는 결국 무효표 처리가 되었다. 그리하여 미리 다 계산된 찬성표 2/3에서 딱 한명이 모자라게 되었고 개헌안은 부결이 선포되었다. 하지만, 자유당은 당시 대한수학회 회장을 네세워 사사오입(반올림, 넷이하는 버리고 다섯부터 반올림한다)을 주장하며 개헌을 통과시켰다. 당시 국회의원 수는 203명의 2/3는 135.33이라서 반올림하면 136명이상 찬성해야 되는데, 사사오입을 들어 135명으로 통과시켰다는 웃지 못할 사건.
  • ? 2017.10.18 14:57 (*.238.138.59)
    박정희 못 잃어!
    일베 못 잃어!
  • -,.- 2017.10.18 15:03 (*.32.32.198)
    내각책임제 반대.
    지금 국회 꼬라지 봐라...
    대툥령 4년 중임 정도는 좋다.

    공수처도 개인적으로는 반대.
    결국, 공수처 수장을 대통령이 뽑게 되니
    권력의 개로 유명한 검찰 조직은..... 특성상....

    차라리, 검찰 총장 및 검사장 직선제.
    어차피 권력을 쫓고 눈치보는 조직인데,
    국민 투표로 하면, 국민들 관심사에 대해선 좀 나아지지 않을까?
  • 11 2017.10.18 19:26 (*.199.20.222)
    공수처장 임명권을 야당한테 위임하면 어떨까 싶다. 검찰을 견제하는 수단은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다. 지금 검찰견제 수단이 하나도 없다. 일단 검찰과 공수처가 서로 견제해야 상호발전이 있지 지금으로썬 견찰밖에 안된다.
    지방검사장 직선제도 좋다. 지방검사장 직선제 하면 검찰총장은 아마 휘하에 중수부같은 조직하나만 남을 것 같긴하네. 그렇게 되면 서울지방검찰청이 제일 파워가 쎄지겠네
  • p군 2017.10.18 15:32 (*.62.219.168)
    문재앙이는 고려연방제 하려고 개헌하려고 드는데 여기 많은 깨시민들은 좋은가?
  • ㅉㅉㅉ 2017.10.18 16:05 (*.229.187.106)
    가서 틀니나 닦고 자라
    여기저기 짖으면서 시끄럽게 하지 말고
  • 나라에 보탬이 되자 이ㅂㅅ아 2017.10.18 20:18 (*.70.47.159)
    이젠 사람들이 많이 깨어서
    너같은 선동꾼에 휘둘리지않는단다 ㅋㅋㅋ
    댓글 몇자쓰고 쉽게 돈벌려하지말고
    정당하게 노동을 통해서 돈을벌자
  • 어이 2017.10.18 15:35 (*.99.131.162)
    사실상 이승만 박정희덕에 니들 앉아서 이렇게 댓글도 쓰는데 어이가 없을뿐ㅋㅋ
    법, 시장이 존재하지도 않던 나라에 저런 과오가 있더라도 기초를 쌓은걸 부정한다는건 나 공산주의자요 하는 소리랑 똑같다.
    저때 국가 기반 자체가 제대로 존재하기나 했는지부터 먼저 생각해야되는거아님?
    삘와 좌파애덜 하는소리 곰곰히 보다보면 NL PD 주사파 애들이랑 하는 소리가 어찌 그리 똑같냐;
    이승만 한강다리 폭파했다고 김일성 찬양할애들ㅋㅋ
  • ㅇㅇㄴ 2017.10.18 15:43 (*.75.221.131)
    여기 벌레가 옛다 먹이
  • 다스는 쥐 꺼 2017.10.18 15:56 (*.124.193.147)
    이승만 박정희 덕이 아니라
    김제규 덕분에 니가 앉아서 표현의 자유 보장 받으며 그런 찌그레기 글을 쓰고 있는거다
  • 히치 2017.10.18 16:40 (*.94.226.198)
    훌륭한 제헌헌법이 1948.7.17 만들어졌는데 한국 무시하나요? 5000년 역사에 일제강점기에도 임시정부 세워 독립투쟁한 나라를 무슨 아프리카 짐바브웨처럼 만드네
  • 2017.10.18 20:24 (*.70.47.159)
    이승만 후손들도 니글을 보면서
    "ㅋㅋㅋㅋ 이런 ㅂㅅ 새키 " 하고 웃는다
    얼마나 못배운 극서민 노동계층이면 이젠 세상 다 아는 히스토리를 혼자 부정하고 앉았네ㅋㅋㅋㅋ
    돈없어서 못배운거 자랑하냐? ㅋㅋ
  • 공부 좀 해라 2017.10.18 22:08 (*.26.161.163)
    전형적인 일베 논리
  • 심영득 2017.10.18 23:18 (*.70.54.245)
    박정희 아니면 세상에 태어나지도 못했을테니 사람들끼리 쏴죽이고 맘대로 살아도 대겠네? 어차피 박정희 아니었으면 여기 없는거나 마찬가지 였을테니까? 생각하는게 감옥간 누구랑 비슷한데? ㅋㅋ
  • ㅇㅇ 2017.10.18 15:48 (*.238.241.91)
    근데 김대중을 CIA가 구출했다는거 보니까 확실히 미국이 많이 도와준건 맞네. 다른 독재 국가에서 했듯이 반대파들 다 잡아다 죽이고 하는거 방치했으면 애초에 여기까지 오지도 못하고 북한처럼 됐을듯
  • 크산티페 2017.10.18 15:52 (*.74.244.82)
    정말 이런거보면 많은 선조들의 희생을 토대로 민주주의가 꽃피웠다는걸 실감한다.

    다른나라 독재자들은 정말 수십,수백만명 싸그리 죽이고 문명자체를 초토화시키기 까지 했는데

    우리나라도 독재자들이 국민의 저항이 심하지 않았거나 묵인했다면 그 꼴났을것 같은데...
  • 김노말 2017.10.18 16:29 (*.107.189.162)
    근데 우리나라도 권위주의(독재)로 인해서 수십만에서 백만까지 죽었어요
    이승만 정권은 연성 권위주의라고 할 수 있는데, 이때 피난 중 보도연맹원 학살, 산청, 거창 등에서의 양민학살, '국민방위군' 사건 등으로 최소 수십만에서 백만까지 무고한 국민이 학살되었다고 합니다.
    이승만 정권이 공식적으로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표방했지만, 실제로는 반공주의였죠. 자유민주주의도 반공적인 측면에서만 지지하였구요.
    자유, 평등, 법치와 같은 자유민주주의의 보편적 원칙이 정권의 이익에 반할 때도 당연히 준수하지 않았죠. 그야말로 반공주의의 이름으로 국내의 모든 경쟁자를 제거하고 배제, 탄압하였습니다. 한마디로 독재하기 위해 무고한 국민들을 학살하였다고 생각합니다.
  • 11 2017.10.18 19:29 (*.199.20.222)
    국민방위군 사건은 학살이라기 보단 이승만정권의 무능과 부패가 극에 달한 사건임
    국민방위군이라고 전쟁중에 일종의 예비군을 모집했는데 보급을 안해줘서 10만명 정도 되는 예비군을 굶겨죽인 사건임. 보급품을 윗대가리 들이 다 뺴돌렸음.
  • 히치 2017.10.18 16:42 (*.94.226.198)
    아프리카 소국이면 걍 군대로 죽이고 영구독재하는것도 가능하죠.
    가장 큰건 김재규 장군님 공이 있으며 더불어 미국군대가 상주하는 나라에 작전권도 미국에 있어 맘대로 국민을 살육하지 못한다는것. 물론 5.18은 미국의 묵인하에 이루어졌지만..
    그리고 올림픽도 개최하는 경제성장이 더이상 독재국가로 남게 할수 없게한 힘이죠.
  • 어루 2017.10.18 16:23 (*.38.10.248)
    한국 보수는 없음
    보수가 아니고 친일매국 세력
  • 내가앎 2017.10.18 16:26 (*.101.129.23)
    JTBC에서 비선실세 특정 터뜨릴거라는 첩보 입수하고 물타기용으로 뜬금없이 국회가서 개헌 어쩌고 하던 공주 생각나네.ㅋㅋㅋ
    지도 그 쑈하면서 얼마나 구차했을까.ㅋㅋㅋㅋ 차라리 부칸한테 총을 쏘달라고 하던가.ㅋㅋㅋ
  • 1 2017.10.18 17:21 (*.170.30.130)
    김정민 요새 뭐해?
  • ㅇㅇ 2017.10.19 02:53 (*.150.142.148)
    10억을 받았습니다
  • ㅇㅇ 2017.10.18 19:18 (*.46.222.110)
    사실상 지금 여당이 오히려 보수지
  • 2017.10.18 21:43 (*.33.153.236)
    이 지랄들을 쳐 해놓구서는 지금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고 큰소리 뻥뻥 치고 있지 개새들
  • 44 2017.10.19 10:40 (*.215.17.84)
    어째 우익이라는 것들은 하나 같이 자기 기득권에 목매면서 스스로 자멸하는 것이냐?
  • 개새끼들 2017.10.19 13:12 (*.208.126.50)
    저 지랄했던거를 감추기 위해 주장하는게

    나는 경제를 개발해 놓았다 라고 씨부리는거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789 뉴 아우디 A8 측면 충격 안전 시스템 31 2017.10.19
1788 위문공연 중인 지수 5 2017.10.19
1787 포브스가 발표한 미국 갑부 10위 26 2017.10.19
1786 해변의 그라비아녀 3 2017.10.19
1785 강남역 사고 그분들 반응 21 2017.10.19
1784 속바지 안 입었니? 20 2017.10.19
1783 일본 음반 매장 현황 22 2017.10.19
1782 봉춤 보미 6 2017.10.19
1781 호우드리블 7 2017.10.19
1780 턴하는 미주 5 2017.10.19
1779 170만원짜리 바지 17 2017.10.19
1778 안무 연습 중인 혜정 2 2017.10.19
1777 주사기로 만드는 장난감 14 2017.10.19
1776 이소희 트레이너 몸매 12 2017.10.19
1775 남성 혐오를 하는 이유 17 2017.10.19
1774 건장한 유승옥 7 2017.10.19
1773 분성 배씨 시조 11 2017.10.19
1772 천직을 찾은 투머치토커 4 2017.10.19
1771 여우짓하는 여자를 바라보는 표정 9 2017.10.19
1770 소유 청바지 뒤태 7 2017.10.19
1769 팔에 딸 이름 문신한 아버지 7 2017.10.19
1768 손자에게 조던 신발을 사주지 못한 할머니 8 2017.10.19
1767 수영 중인 고은아 9 2017.10.19
1766 예능 역대 최저 시청률 6 2017.10.19
1765 몸 수색 중 16 2017.10.19
1764 서울시 택시요금 인상 검토 21 2017.10.19
1763 김원준과 5살 연하의 팬 59 2017.10.18
1762 덴마크 국회 클라스 25 2017.10.18
1761 뉴욕의 빈티지 인테리어 37 2017.10.18
1760 주한 미해군 창설 기념식 현장 52 2017.10.18
1759 빽으로 취직하는 사람들 50 2017.10.18
» 개헌의 역사 41 2017.10.18
1757 여성 혐오의 딜레마 25 2017.10.18
1756 공포의 다이어트 식단 19 2017.10.18
1755 누가 여기다 동상을 세워놨네 9 2017.10.18
1754 손석희 코스프레 중 46 2017.10.18
1753 음주운전자의 패기 48 2017.10.18
1752 가수에서 배우로 전향해 성공한 여배우들 44 2017.10.18
1751 미군 핵잠수함 조종기 25 2017.10.18
1750 오지랖에 대한 이경제의 원칙? 11 2017.10.18
Board Pagination Prev 1 ... 90 91 92 93 94 95 96 97 98 99 ... 139 Next
/ 1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