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01.jpg

노르웨이 감옥섬 

 

02.jpg

배타고 들어감 ..오슬로 남쪽 75km에 위치 

 

03.jpg

수형자 수용 인원은 115 명 , 직원 수는 69 명 

 

04.jpg

수형자 감옥집 

 

05.jpg

취미 생활인 자전거 수리중 

 

06.jpg

티비 보는중 

 

07.jpg

교도소 직원 사무실 

 

08.jpg

자유롭게 토킹 어바웃 

 

09.jpg

종신형 수감자 (살인,강도) 

 

10.jpg

전화 언제든지 

 

11.jpg

잠자는 곳 

 

12.jpg

일하는 시간 8시 30분부터 ~15시 30분 

 

13.jpg

소 키움 

 

14.jpg

양 키움 

 

15.jpg

닭 키움 

 

16.jpg

식당 

 

17.jpg

도서관 



18.jpg

헬스장

19.jpg

음악실 

 

20.jpg

당구장 

 

21.jpg

축구장 

 

22.jpg

pc사용 

 

23.jpg

마트 

 

24.jpg

승마 

 

25.jpg

말 썰매 

 

26.jpg

자유시간 

 

27.jpg

눈싸움 

 

28.jpg

썬텐 

 

29.jpg

태닝 

 

30.jpg

수영 

 

31.jpg

하지만 형기를 마치고 출소한 재소자들의 재범률을 놓고 보면

바스토이섬에서와 같은 방식은 분명한 효과를 거두고 있다.

유럽 전체에서 출소자들의 재범률이 70∼75%에 달하는데 비해

이곳 출신 재소자들의 범죄율은 5분의 1 수준인 16%에 불과하다.

노르웨이가 세계에서 복지 체계가 가장 잘 갖춰져 있고

국민들 가운데 재소자 비율이 가장 낮은 국가라는 점을 감안해도 이는 매우 낮은 수준이다.

노르웨이에는 사형 선고가 없을 뿐 아니라 법정 최고형이라 해도 징역 21년형에 불과하다.

 

바스토이섬에서의 규칙은 간단하다.

정해진 규율을 어긴 죄수는 다시 쇠창살이 있는 다른 교도소로 이감된다는 것이다.

이를 피하려 한 때문인지는 몰라도 바스토이섬의 재소자들은 규율을 위반하는 일이 거의 없다.

무사히 형기를 마친 뒤 출소한 뒤에 사회에 대한 적응도 잘 하고 있다.

사회에 대한 책임을 다 해야 한다는 것을 이곳에서 몸으로 익히고 나가는 것이다.


  • 탈모치료 2018.03.21 22:16 (*.166.235.152)
    찐하게 사기쳐서 돈 끌어모은 다음에 전재산 선물 옵션에 몰빵하고 성공하면 투자금 돌려준 후 영웅 행세하고 실패하면 저기 들어가서 여생을 보내고 싶다
  • 2018.03.21 22:31 (*.149.33.1)
    선물옵션으로 돈많이 잃었구나.. 힘내 형
  • 사누 2018.03.22 00:05 (*.226.206.66)
    내가 진짜 주식 살아있는전설을 직접아는데
    그사람말이 주식이나 사업이나 심지어 사기나 뭐 도둑질이 우리네는일반적으로 크게한번해먹고 뜨는게 최고로아는데 그게 엄청난 착각이란다
    크게 해먹고 뜨려고하니까 못먹는거라고

    진짜 크게해먹는거는 오랜 사간동안 해먹는거란다
    사기꾼은 법에안걸리는형태로 꾸준히 계속 해먹고 도둑질하는놈도 마찬가지고 주식도 마찬가지 파생도그럴듯
  • ㅇㅇ 2018.03.22 08:13 (*.63.7.84)
    누가 그걸 몰라서 안하냐?
    클라스가 없고 잘 모르니까 운빨로 한탕하고 접는거지
  • 사누 2018.03.22 13:48 (*.195.99.196)
    운빨로하려니까 클라스가 없는거아닐까.....
  • TaegongKang 2018.03.21 22:17 (*.130.14.190)
    하지만 이 곳에는 여자가 없음
  • ㅎㅎ 2018.03.21 22:35 (*.36.142.118)
    도서관가면 됨
  • 2018.03.21 22:35 (*.223.49.104)
    어차피 지금도 없는데...
  • 그래서 2018.03.22 09:29 (*.139.202.164)
    더 천국같아보임
  • ㅇㅇ 2018.03.22 13:18 (*.36.230.204)
    PC 사용 가능
  • Cj 2018.03.21 22:36 (*.6.60.198)
    어디더라 거기두 북유럽이었던거 같던데
    남녀 죄수끼리 같이 살수도 있고 애도 낳구
    실제 배우자가 같이 들어와 살기도 하던데
  • 좋은건지 나쁜건지 2018.03.21 22:41 (*.53.182.224)
    멜깁슨 나온 영화보니까 멕시코에 있는 어떤 감옥에선 감옥에 가족들이 다 살던데.
    마약도 사고 술도 사고 별짓 다하는 감옥. 갱두목이 감방에서 교도소장보다 더 권력자.
  • 11 2018.03.22 16:23 (*.231.151.244)
    죄값을 치르게 하는것보다 인간의 기본 삶은 유지시켜주고 격리만 목적인듯.
  • ㅇㅇㅇ 2018.03.21 22:39 (*.223.23.178)
    저 지랄을 해도 5명 중에 1명은..
  • zz 2018.03.21 22:54 (*.55.130.235)
    ㅋㅋㅋ 여름 휴가를 저기로 가고싶을정도네
  • 2018.03.21 22:57 (*.111.2.239)
    빵에 드가고 싶다
  • 호봉제 2018.03.22 00:24 (*.33.49.28)
    징역 21년 살다가 또 21년 살다가 게속살고 싶다
  • 사르트르 2018.03.21 23:02 (*.137.17.208)
    응보주의 관점에서 범죄에 대한 혹독한 댓가를 치루게 하는 것이, 단순히 감정에서의 이익을 제외하고 어떤 이익이 있는지를 고민할 필요가 있음.
  • 121212 2018.03.21 23:07 (*.167.22.144)
    애초에 저섬에 들어가는 범죄자는 재범확률이 낮은 실험용으로 구성됨. 교도관이라 밀접하게 생활해야하기에 각종테스트나 검증된 재소자로 뽑혀왔으니 안전한 수감자일 확률이 높음. 모든 교도소가 저런식이면 재범율은 더 높아질수도있음. 극소수만 갈수있는 보여주기식일뿐.
  • 1212 2018.03.21 23:08 (*.186.90.19)
    자료가 이상하네
    중간에 종신형 수감자라고 나오는데
    마지막 부분에는 법정최고형이 징역 21년?
  • ㅂㅇㅇ 2018.03.21 23:12 (*.47.126.124)
    저기는 저런 흉악범중에 매우 극소수의 모범수가 가는곳이니까 그렇지...
    재범률 낮다는게 저기가 저렇게 좋아서 그런게 아닐 가능성이 큼(물론 어느정도의 영향은 있을거라 봄)
    근데 와 ~ 저렇게 가둬놓으니 착한 사람이 됬다네요~ 이건 아님
    서울대에 한국의 인재들만 모아놓으니 서울대 아웃풋이 좋은거랑 비슷한 이치임
  • 허.. 2018.03.22 00:09 (*.111.23.47)
    저기 위에 pc앞에 앉은 사람
    눈에 익은데
    섬에서 백몇십명 총으로 쏴죽인 새끼잖아
    저 새끼가 모범수라고?
  • 2018.03.22 02:21 (*.171.66.231)
    모범수는 감옥생활 잘하면 모범수지

    사회생활 못했다고 모범수 안시켜 주는건 아냐
  • ㅇㅇ 2018.03.21 23:22 (*.48.40.107)
    우린 조두순을 최고의 고향 석방
  • ㅇㅇ 2018.03.21 23:28 (*.73.242.142)
    범죄의 재발을 막기위한 방법으로는 저게 이상향이지. 직업훈련 및 교화라는 측면에서만.

    문제는 죄에 대한 타당한 벌을 받았는가인데 물론 모범수 위주로 선별했을테지만 아무리 모범수고 속죄를 많이한들 그게 타당한 벌일수가 없다는게 문제.

    교도소에서 이뤄지는 벌은 자유제한이 전부이고 그와중에 교화를 위한 직업훈련 프로그램이 있는건데.. 저건 벌이 없고 교화만 있다.

    교도소내 특혜논란으로 씨끄러운게 같은이유인데.. 그냥 이상향으로만 두면 될듯. 저런거 따라한다고만 안하면 상관없지 뭐.

    그냥 노후시설이나 없게, 부당한 인권유린만없는 정도에서 좋은 시설을 만들어주는건 상관없겠다만...
  • 11 2018.03.21 23:36 (*.211.31.252)
    저거 모범수만 갈수있고 저기서 규율위반하면 기존 교도소로 이감되서 그런거임
  • ㅋㅋㅋㅋㅋ 2018.03.21 23:50 (*.178.77.191)
    환경도 환경이지만 것보다 더 무서운게 규범을 어떻게든 지키게 만드는 습관을 들인거. 몇년을 저렇게 참는걸 배우면서 유지를 시키면 나중엔 어기는거 자체도 좀 힘들어지지
  • ㅇㅇ 2018.03.22 00:12 (*.238.241.91)
    좋고 이상적이긴 한데 브레이빅 같은 선천적 싸이코패스도 저런데서 모범수 행세하고 잘먹고 잘사는거보면 좀 거부감드네
  • minss 2018.03.22 00:16 (*.52.120.72)
    범죄를 왜하게 됬는지... 이런 세상에서 살면 범죄를 저지르지 않겠다는 생각을 끌어내서 교화를 시키겠다는 의지가 잘 느껴지네

    피해자에대한 보상도 범죄자가 받는 파라다이스적인 교화에비해 억울 하지 않겠지..?
  • ㅇㅇ 2018.03.22 00:54 (*.5.141.90)
    짤에는 종신형 죄수라고 돼있는데 글에는
  • 이명박 2018.03.22 00:58 (*.105.86.58)
    근데 저게 교화의 목적으로는 확실히 좋은 방법이라고 치자.
    그런데 피해자를 생각할때 가해자에게 형벌의 목적으로서는 전혀 기능을 못하는거 아닌가?
  • 1c 2018.03.22 03:26 (*.96.184.116)
    그게 문제가 아님

    형벌은 죄를 지은 놈보다 범죄 예방에 그 목적이 있다
    살인을 하면 죶되겠구나 싶은 형벌을 때려줘야됨
  • ㅇㅇ 2018.03.22 00:59 (*.52.88.30)
    내가 사는 환경보다 좋은데???
    나도 가고싶다 저기
  • ㄷㄷ 2018.03.22 01:29 (*.46.217.219)
    죄지은 놈들이 나보다 잘사네. 아 우리나라는 원래 그렇지
  • 이민자 2018.03.22 02:04 (*.35.153.85)
    인간은 변하지 않는다..싸이코패스 정신병자들이 변할까? 거짓말 잘하는 사람이 장직한 사람으로 변할수 있을까?
  • ... 2018.03.22 10:29 (*.211.14.169)
    범죄 피해자들 피꺼솟.
  • ㅁㄴㅇ 2018.03.22 10:37 (*.197.176.197)
    사회분위기랑 맞아야 하는거임
    한국이랑은 안맞아 ㅇㅇ
  • 나그네 2018.03.22 11:39 (*.170.11.154)
    쟤들도 몇년 저렇게 살다보면 이제 더 넓은 세상에서 하고 싶은 게 많아지겠지. 그리고 하고 싶은 거 하려면 범죄 저지르면 안된다 생각할거고 그거 노리는 듯
  • 그냥 다 죽이면 2018.03.22 11:50 (*.8.217.97)
    재범률 0%잖아
  • 에쉴린 2018.03.22 22:37 (*.108.53.173)
    사회적으로 봤을 땐 재범률을 막는 것이 무척이나 중요하겠지만 나는 교도소가 범죄자들에 대한 형벌의 기능을 가장 우선으로 하였으면 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 세계에서 재범률이 가장 낮은 감옥 40 2018.03.21
2046 대학에 잠입한 경찰 17 2018.03.21
2045 월드컵 F조 비정상회담 멤버들의 의견 22 2018.03.21
2044 극한의 큐브 13 2018.03.21
2043 15년 키운 고양이와 작별하는 주인 65 2018.03.21
2042 자전거 대회 1등 클라스 36 2018.03.21
2041 강원랜드 근황 28 2018.03.21
2040 축구 참 쉽게하는 21살 루니 호날두 14 2018.03.21
2039 성소의 유연성 7 2018.03.21
2038 음주 단속시 꿀팁 46 2018.03.21
2037 덩크의 마술사 빈스 카터 10 2018.03.21
2036 페미니스트의 현자 타임 24 2018.03.21
2035 따라해봐요 쯔위 4 2018.03.21
2034 학교 조교와의 싸움 89 2018.03.21
2033 MBC 신입 공채 시험 31 2018.03.21
2032 스파이더걸 코스프레 13 2018.03.21
2031 촛불집회 당시 위수령 검토 43 2018.03.21
2030 민낯으로 풀 뜯어먹는 숮이 14 2018.03.21
2029 가카의 준비성 5 2018.03.21
2028 인상 구기는 스톤 6 2018.03.21
2027 EPL 천하가 오지 않는 이유 23 2018.03.21
2026 은서의 몸개그 6 2018.03.21
2025 신형 K9 실사 72 2018.03.21
2024 이태임 띠동갑 사업가와 임신 상태 25 2018.03.21
2023 미투 운동에 일침 가하는 언론인 45 2018.03.21
2022 김종국의 학창시절 36 2018.03.21
2021 다스의 약자 29 2018.03.21
2020 보미가 보는 조동아리 멤버 이미지 11 2018.03.21
2019 애국청년 명장면 28 2018.03.21
2018 역사의 순간들 19 2018.03.21
Board Pagination Prev 1 ... 109 110 111 112 113 114 115 116 117 118 ... 182 Next
/ 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