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ㅇㅇ 2017.11.21 00:20 (*.58.110.31)
    쟤들은 스마트폰 나오기 전부터 모바일이 대세였지
  • ㅇㅇㅇ 2017.11.21 00:23 (*.203.17.203)
    레알????? 충격이네...역사도 선택과목이라던데..
  • 324 2017.11.21 19:12 (*.228.83.55)
    내선일체..
  • dd 2017.11.21 00:24 (*.103.67.219)
    너넨 영어써라 ㅋㅋ
  • ㄱㄱㄱ 2017.11.21 00:24 (*.70.47.193)
    일본타자는 자동완성이 더 편한경우가 있기에 그런듯.
    히라가나를 대충알더라도 한자와 자주쓰는 문구가 바로 올라오니 글자 하나쓰고 자동완성 틱틱누르는 게 더 편함
  • 롱패딩 2017.11.21 00:26 (*.166.234.30)
    일본 키보드 자판 너무 그지 같음
  • 아아 2017.11.21 13:49 (*.33.165.165)
    그래서 마우스만 쓰란 말이 생긴거군요
  • 2017.11.21 00:34 (*.29.122.218)
    그럼 중국은?
  • 몽고국해군사령관 2017.11.21 01:17 (*.195.104.18)
    중국은 병음으로 쓰는 법과 획을 나열하여 조합하는 방법이 있는데 전자는 읽는 방법만 알면 타자가 가능하고 후자는 자판의 획을 다 외워야만 할 뿐더러 쓰려는 글도 정확히 몇획인지 알고 있어야 함. 그래서 대부분은 병음타자를 사용하지만 그래도 오필(五笔)타자가 더 빠른 이유로 획을 외우며 타자하는 사람이 더 빠르고 효율적임.
  • asg 2017.11.21 10:30 (*.197.44.111)
    중국애들은 그래서 타자 안치고 말녹음해서 보내는걸로 대화하더라
    공중장소고 나발이고 신경도 안쓰고 보냄
  • 324 2017.11.21 19:13 (*.228.83.55)
    잘모르나본데..영어자판으로 자동치환됨..예를들어 니 하오를 자판으로 ni hao 라고 쓰면 중국어로 자동번역되는 방식
  • 일본거주자 2017.11.21 00:45 (*.178.142.112)
    근데 상식적으로 저거 말이됨? 나 일본 거주중인데 주변 친구들 다 컴푸터잘쓰는데..ㅋㅋㅋ 일본에서 한국 트럼프 만찬에 갈비나왔다고 '미국의 역사보다 길다고 자랑하는것인가?'하고 비꼬는거 본적있는데 참 말도 안된다 생각했ㄱㅓ든... 근데 이것도 반대로 그렇게 느껴짐... 내 경험상으론 개구라임...
  • ㄴㅇㅁ 2017.11.21 01:15 (*.82.222.54)
    나 일본에서 제일 좋은 학교에서 학위중인데 학부생 50명중에 10명정도는 두손가락으로 키보드치는거 보고 할말을 잃었음
  • 야나 2017.11.21 02:20 (*.97.182.140)
    내가 바로 윗사람처럼 제일 좋은 학교는 아닌데 그럭저럭 상위권 학교 다녀요
    프로그램 다루는 방법 가르치는 수업에 보조로 들어가면 울화통이 터집니다
    압축푸는 방법이랑 인터넷으로 파일 다운받으면 어디로 저장되는지 질문할 때는 진짜...
    독수리 타법도 간간히 보이죠
    이건 세종대왕하고는 전혀 관계없고 애들이 자판 치는 것 자체에 익숙하지가 않아요
    독수리 타법 치는 애가 아이폰 쓰던데 타이핑은 엄청 빨라요
    양손으로 타이핑한다는 것 자체를 어색해 하더라구요
    한국애들은 어릴때부터 게임 자체를 컴터로 해서 그런지 컴터에 친숙하고 타이핑도 빠른 반면에
    일본애들은 컴터 자체랑 별로 안친한 기분이네요
  • v123 2017.11.21 11:27 (*.172.205.65)
    압축푸는 방법이랑 인터넷으로 파일 다운 받으면 어디로 저장되는지 모르는 여자 한국에도 엄청 많다
    뭐가 뭔지 아예 모르는 개빡통년들
  • 휴이 2017.11.21 00:57 (*.121.170.23)
    킹 갓 빛 세 종
  • ㄱㄱㄱ 2017.11.21 08:10 (*.7.54.209)
    솔직히 피시방 보급을 앞세운 킹갓대중이지
  • Was 2017.11.21 04:13 (*.151.231.95)
    뉴스는 데스크의 의도로 만들어지지
    일반화 시키면안되
  • ㅁㄴㅇㄹ 2017.11.21 05:48 (*.199.124.111)
    일본어 특성상 키보드가 매우 불편하다고 하든데..
    반면 우리 한국어는 너무 편해...
    세종대왕님 대단!
  • 유ㅠㅇㄹ 2017.11.21 06:26 (*.159.104.19)
    타미핑도 이유갰지만
    일본이 피시게임이 약하니까 그런 거 아닐까
    한국은 어릴때부터 피시게임 하면서 자연스럽게 배우자너
  • ㅗㅓㅏ 2017.11.21 08:08 (*.103.49.50)
    패미컴과 플스의 인기가 피씨와 멀어지는데 한몫하기도 했지
    일본은 게임은 콘솔이 우선이니까
  • ㅇㄹ 2017.11.21 09:28 (*.221.85.44)
    ㅇㅇ 이것도 크고

    우리나라 용파리니 뭐니해도 용던때문에 가격도 싸지고 컴퓨터 보급이 빨라졌는데 일본은 맥이 어느정도 자리잡고 가격 자체가 크게 떨어지지 못했음 물론 나도 아키하바라 잘 안다만 용던이랑 비교하면 솔직히 전혀 종목이 다름
  • 세종니뮤 2017.11.21 08:51 (*.23.74.178)
    당연히 키보드는 알파벳 기준이니 알파벳이 제일 낫겠지.
    근데 왼손 오른손 자음 모음 딱 나눠서 치는거 보면 진짜 씹 오지는각이야.
    우리 고유의 문자를 갖고 있는건 진짜 대단해. 이 ㅈ만한 나라가.
    영어가 만국공통이니까 차라리 영어권이었다면 편했을텐데 하는
    존나 미련한 새1끼들은 니들 같은 빡대가리는 영어권살아도
    영어로 말은할수 있어도 문자로는 정확히 못 썼을거야 빡대가리니까.
    그런 돌대가리들도 쉽게 읽고 쓸수있는 갓글 ㅆㅇㅈ
  • 냐벙 2017.11.21 23:46 (*.13.84.2)
    얘 왜 이리 꼬였어
  • 2017.11.21 10:20 (*.4.69.114)
    우리나라처럼 피씨보급률높은나라 잘없지 ㅋㅋㅋ
    국민대다수가 pc이용해서 일할수있는 나라 진짜 없음
  • ㅈㅍㅅ 2017.11.21 10:26 (*.19.43.239)
    지금은 PC없이 어찌 일을 하나 싶을수도 있지만 사실 컴터도 최종은 아니지.

    어차피 음성인식이 가능한 입력장치가 나온다면 키보드 입력에 최적화된 언어란게 그닥 의미가 없을텐데

    물론 일본이 갈라파고스 군도같은 상황인건 맞는데 그렇다고 저게 문제라거나 그런건 아닌거 같음.

    저기서 불편하면 키보드로 올수도 있고 새로운 입력체계를 발견할수도 있는거지.
  • ㄷㄷ 2017.11.21 10:34 (*.46.217.219)
    그래서 문화산업시장이 유지된 거 아닐까? 모바일로는 불법컨텐츠 유통에 한계가 있으니까.
    아무리 고령화사회라지만 도서 판매량도 우리보다 높고, dvd대여점도 살아있고 음반 및 게임타이틀도 꾸준히 팔려 콘솔시장도 건재한거 보면 말이야.
    우리는 인터넷 보급과 동시에 청계천 등의 음지에서만 거래되던 영화 드라마 게임 만화 음악 등 문화컨텐츠가 파일로 손쉽게 공유가능해져서 시장이 커지는 속도가 더디었을지도 몰라. 음반시장은 음협이 나서서 소리바다 무너트리고 mp3불법유통 근절하는데 압장섰고, 영화 쪽은 대형제작사가 극장의 리모델링을 통해 커플 및 가족 관객을 끌어들이는데 성공해 나름 선방했는데 도서 게임은 방도가 없었지. 결국 살길 모색해서 나간게 만화는 성인컨텐츠, 게임은 캐쉬확률템 장사...참담하다.
  • ㅂㅅㅈ 2017.11.21 11:44 (*.62.21.15)
    불편하면 발전한다고.. 닐본이 뭔가 획기적인 입력 시스템 만들어 내는거 아냐??
  • ㅅㅇㅇ 2017.11.21 11:54 (*.38.10.155)
    사스가 닌텐도국
  • dd 2017.11.21 12:23 (*.45.243.1)
    미개한 쪽바리넘들 ㅋㅋㅋㅋㅋ
  • 인터뷰한 거 녹취 풀다 미친 놈 2017.11.21 12:42 (*.111.70.100)
    한국어가 글자는 좋은데, 문제는 언문일치가 잘 안 되어 있다는 것. 근대화 과정에서 차분하게 정리할 여유가 없었던지라 그리 된듯. 대부분 한국인들은 우리말이 언문일치가 어느정도로 안 되어 있는지 의식조차 못하는데, 이건 실제대화를 녹취해보면 알 수 있음. 즉, 보통 사람들이 말하는 걸 그대로 받아적으면, 그것만 봐서는 의미전달이 잘안되는 경우가 많음. 영어나 일본어는 그 정도가 휠씬 덜한데. 그래서 한국어는 음성인식의 발전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생각함.
  • 팩트체크 2017.11.21 13:26 (*.94.41.89)
    언문일치라고 쓰는건 한자와 한국어가 안맞는다고 할때나 쓰는거지.
    그냥 스펠링하고 읽는게 다른 경우가 많다는 정도인데 그것 또한 대부분 일정한 규칙이 있다.
    영어 또한 스펠링을 그대로 읽으면 안되는 경우도 굉장히 많은데 뭐가 덜하는건지...
    그리고 요즘 음성인식은 듣는 그대로만 인식되는 기술이 아니다.
    십년전 기술가지고 얘기하는 것 같은데 요즘은 내가 발음 이상하게 해도 문맥상으로 보정을 한단다.
    그냥 요즘 나오는 음성비서 같은거 함 써봐라. 얼마나 인식률이 좋은지 음성인식은 노이즈가 있을때의 인식이 얼마나 잘 되는지가 요즘 관심사다.
  • ㅇㅇ 2017.11.21 13:21 (*.226.207.21)
    ㅇ우리나라는 정부주도로 pc보급해서 그런거같다. 김대중 정부때 '국민PC 사업'으로 각 가정에 보급했고 정보화교육 시킨다고 각 학교에도 정부에서 pc보급하고 그랬음
  • 환경이 인간을 만든다. 2017.11.21 13:30 (*.94.41.89)
    일본이 PC 보급이 안된 이유를 보면 인터넷 속도와 연관이 있다.
    우리나라는 김대중 정부시절 초고속 인터넷을 보급하면서 PC 보급률을 끌어올렸는데 일본은 유선 인터넷망이 국가 소유였다.
    그러나 무선망은 사기업들이 경쟁하는 구조였기때문에 무선의 속도가 빠르게 향상되었지만
    공무원의 특성상 경쟁상대도 없는 유선 시장의 발전 속도는 느려서 무선이 유선을 앞지르게 되었고 일본인들은 더 느린 PC를 쓸 이유가 없었던거지.
    모든건 환경이 인간을 만드는 것이다.
  • ㄹㄷㅈ 2017.11.21 14:00 (*.142.253.232)
    90년대까지는 pc게임 강국 아니었나
  • 표준한국어자판 2017.11.21 16:55 (*.114.26.192)
    2벌식 만든분께 감사하자.
    중국 일본이 모바일 접속률이 한국보다 월등히 높은 것은 아닐거라고 생각한다. 스마트폰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한해서 국가가 갖는 특정한 규약이나 제제를 제외하고는 스마트폰 보급기를 겪은 세대와 그 이후 세대 전반에 걸쳐 나타나고 있다. (아직 발견조차되지 않았지만 이후 큰 사건을 야기할만한 자료들을 조사하고있다)
    각설하고, 일본의 경우 한국의 어린세대들처럼 신조어나 줄임말을 사용하고 스마트폰 전세대가 주로 사용하는 단어의 친숙도가 떨어지고 결국 자동완성기능에 의존할수 밖에 없다. 다행히 한굴을 이롷세꺼도 몇번 읽으면 의미를 파악할 수 있지만 일어와 중어의 경우 띄어쓰기의 부재와 나열한 단어를 끊어 읽는 방법에 따라 여러 의미를 지닐 수 있는 것도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 ㅂㅈ 2017.11.21 17:14 (*.197.139.250)
    요샌 배틀그라운드 한다고 pc 구입량 는다고 하던데 ㅋㅋ
  • 123 2017.11.22 23:19 (*.129.203.54)
    예전에 무슨 애니메이션에서 일본얘들 발음으로 치면 한자 자동변환되는데 그사람이 변환한 기록중심으로 되던데
    다른 사람 컴퓨터 쓰면 불편할꺼 같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2507 영어 동시 통역 가능한 7살 48 2017.11.21
2506 착해보여서 범죄도시 캐스팅에 떨어졌던 배우 74 2017.11.21
2505 하멜표류기의 진실? 18 2017.11.21
2504 쌈자의 무근본 토크 12 2017.11.21
2503 한국 영화계 최고의 인맥왕 17 2017.11.21
» PC를 사용하지 않는 나라 38 2017.11.21
2501 20대면 꼭 알아야 할 가수? 60 2017.11.21
2500 시상식장의 아영이 16 2017.11.21
2499 JSA에서 귀순한 북한 병사 구출했다던 대대장 38 2017.11.21
2498 초등학생 때 받았던 제의 3 2017.11.21
2497 남자들이 주로 꺼져달라는 여자 12 2017.11.21
2496 강원랜드 신입사원 95% 청탁 입사는 오보 22 2017.11.21
2495 절도를 당했는데 절도를 모르는 셈 25 2017.11.21
2494 할머니의 소원을 이룬 사나 6 2017.11.21
2493 머머리들의 희망 43 2017.11.21
2492 민아의 각선미 15 2017.11.21
2491 청계산 회장 아들이 또 37 2017.11.21
2490 런닝맨 명장면 17 2017.11.21
2489 둘이 40살 동갑 14 2017.11.21
2488 건설마피아 천국 26 2017.11.21
2487 구하라 간만에 미스터 4 2017.11.21
2486 포항 지진대피소 현황 33 2017.11.21
2485 쯔위 쿵쿵 10 2017.11.21
2484 아재들의 학창시절 악몽 24 2017.11.21
2483 스웩이 궁금한 조세호 6 2017.11.21
2482 일본 민간인들은 전쟁에 대한 책임이 없는가? 10 2017.11.21
2481 대륙의 노동법 11 2017.11.21
2480 뵨사마 부부 근황 10 2017.11.21
2479 무단횡단 올타임 레전드 12 2017.11.21
2478 눈치 없는 남친 50 2017.11.21
2477 안젤리나 다닐로바 춤 실력 21 2017.11.21
2476 너구리가 무슨 뜻이에요? 23 2017.11.21
2475 방출된 한화 이글스 선수의 발언 53 2017.11.21
2474 중3 구하라 16 2017.11.21
2473 꿈이 선생님인 여중생들 16 2017.11.21
2472 모니카 벨루치가 말하는 미모의 비결 18 2017.11.21
2471 저스티스 리그를 구원할 남자 42 2017.11.21
2470 오로나민씨의 슬픈 전설 23 2017.11.21
2469 8090 추억의 외화 63 2017.11.21
2468 열도의 만두 가게 14 2017.11.21
Board Pagination Prev 1 ...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 142 Next
/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