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1 2018.06.16 18:22 (*.71.61.184)
    우리나라경제력수준에 인구1억이면 정말 스케일이달랐을텐데 아쉽고만
    골드만 삭스에서 통일된한국이 인구1억이넘는 순간엔 5위권경쟁력 갖춘다고도했었는데
  • ㅇㅇ 2018.06.16 18:26 (*.59.139.73)
    인구가 국력을 좌우함?
    순위에 있는나라들 중에 우리나라보다 못사는나라도 많잖아
  • ㅈㅂ 2018.06.16 18:27 (*.162.236.78)
    우리나라 인프라정도면 일본같이 내수시장으로도 어느정도 자급자족 가능하다카더라
  • 버지니아 2018.06.16 21:11 (*.177.200.44)
    그소리는 한국에 해당안될거다.
    지금같은 법으로는 인구 일억 넘어도 내수는 침체야. 기업이 돈을 풀어야 내수가 돈다
  • 121212 2018.06.17 01:06 (*.155.47.125)
    일본꼴 나는거지. 내수시장만 국내용으로 안일하게 하다가 세계기업과 경쟁력에 밀리면서 일본기업 망테크탔고 문화산업도 그들만의 문화로 되어버렸는데. 해외시장만이 살길이었던 국내기업들은 필사적으로 그들의 입맛에 맞게 끊임없이 변화하면서 가격경쟁력으로 승부보면서 현재까지 이른거지. 만약 내수용으로 배가 불렀다면 그런 경쟁력 못갖춤.
  • 111111 2018.06.16 18:42 (*.226.215.103)
    어느정도의 내수 시장이 발달되어야 외부의 영향이 덜 흔들림.
    그리고 10명중에 1명과 20명중에 2명 같은 10프로라고 해도 인재가 나올 확률도 올라감
  • asd 2018.06.16 19:38 (*.106.96.174)
    인재가 나올 확률이 같고
    인재의 수가 올라가는 거겠지..
  • ㅇㅇ 2018.06.16 18:42 (*.222.254.205)
    인구가 국력을 좌우하는 유일 변수라는 게 아니라 인구 패러미터가 더 좋았으면 결과도 더 좋았을 거라는 소리
  • 1v23 2018.06.16 20:53 (*.185.156.200)
    행복회로 오지네
    한국은 더 많았으면 망했을 수도 있음
  • ㅇㅇ 2018.06.16 21:49 (*.222.254.205)
    내 의견이 아니라 위에 골드만삭스 얘기다. 글 읽을 땐 눈을 뜨고 읽도록.
  • 2018.06.17 03:56 (*.7.248.53)
    그냥 섬들어가서 너혼자 살어 이색히야 ㅋㅋㅋㅋㅋ
    굳이 인구많은데서 키보드치고 앉아있어. 경제력에 인구가 절대요소는 아니지만 마이너스 요소는 아님. 강대국 (선진국이 아님) 중엔 인구적은 나란 없어.
  • ㄴㅇㅀ 2018.06.16 21:46 (*.99.171.125)
    ㄴㄴ 건물주들만 더욱 살기 좋은 나라되는거지
    지금보다 돈을 더 잘벌면?
    월세 전세 집값을 올리고 잘사는 만큼 더 내라면서 각종 비용이 상승할 뿐.
    이나라엔 도둑놈들이 많아서 경제력은 일반 하층민들관 아무 상관없어
  • 으응? 2018.06.16 23:20 (*.128.119.29)
    나도 한때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까 5천만도 일자리 없어서 허덕는데
    1억이면 어떤지옥이 될가
    내수? 대기업이 쫙 빨아먹는 시장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내수가 얼마나 성장할까?
  • 생각좀 2018.06.17 00:42 (*.111.167.138)
    구럼 인구 4천만 되면 실업자 0이고 인구 100만 되면 전부 서울대 출신이겠냐
  • 2018.06.17 03:59 (*.7.248.53)
    야 우문현답이다 너 ㅋㅋㅋㅋㅋㅋㅋㅋ 인구 1천만으로 줄면 실업자 없는 유토피아 되겠어 아주 ㅋㅋㅋㅋ
  • ㅇㅇ 2018.06.16 18:40 (*.223.19.141)
    우리나라 뭐만 하면 일본에 대한 열등감 때문에 1억 내수설 존나 주장하지만 현실은 1억 넘는 나라중에서

    내수 강한 나라는 일본,미국,중국 밖에 없음
  • 고민남 2018.06.16 18:55 (*.111.10.53)
    조만간 인도가 따라잡는다 아닌거 같지? 진심이다 너네 중국보다 인도를 더 생산성있는 나라로 봐야대 인도는 순수 그자체다 짱깨보다 훨수익성이 높다
  • 2018.06.16 18:58 (*.223.45.149)
    응 아니야
  • ㅇㅇ 2018.06.16 20:38 (*.111.2.132)
    응 맞아 인도도 인건비나 생산비용이 중국보다 훨씬 싸다
  • 개판오분전 철도 2018.06.17 01:22 (*.62.202.96)
    니네 인도 기차는 한번 타보고 말하냐
    저쪽은 정부가 매질을해도 중국처럼 안돌아가.
    IT는 진짜 인정. 뛰어남 타고난듯
  • 1344 2018.06.16 19:42 (*.150.123.248)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 재앙 2018.06.16 19:59 (*.62.169.54)
    미국 일본 독일 빼고는 모두 좌파들의 3류국가군
  • t 2018.06.16 20:08 (*.141.196.243)
    미국은 출생률이 높은 겨
    아님 이민자가 많은 겨
  • ㅇㅇ 2018.06.17 00:50 (*.39.114.143)
    둘다 미국도 마찬가지로 출산율 떨어지고 있는데도 서방에선 제일 높은편
  • ㅇㅇ 2018.06.16 20:45 (*.238.241.91)
    1~10위 까지 국가들 합하면 43억명이 넘는데 그중에 살기 괜찮다 싶은 나라는 미국밖에 없네. 한국에 태어난게 얼마나 행운인지..
  • 1v23 2018.06.16 20:54 (*.185.156.200)
    60억중 랜덤으로 태어나기 vs 한국에서 태어나기

    이거 하면 전자 고르는 또라이 새끼가 없는데 한국이 살기 힘든 나라라고 개소리함
  • 수지 2018.06.16 22:38 (*.47.126.124)
    한국인들 특성이지 열등감 오지고 자존감 바닥인거
    그걸 갑질이나 이런걸로 한풀이 하지 자기보다 낮다고 생각하면 득달같이 달려들고..
  • 물논 2018.06.17 01:11 (*.223.49.47)
    국가적 패권과 개개인의 행복은 반드시 같이 가진 않는다.
    오히려 역사속 제국들은 개개인의 희생을 통해 역사에 이름을 남겼지.
    현대 사회도 유럽, 미국의 패권 속엔 제3국가들의 희생이 숨어있어.
    인구 1억의 한국. 당연히 국가적 위상은 훨씬 강할거다.
    다만 그게 국민 개개인의 행복을 보장하진 않아.
    지금 중국인들의 평균소득은 한국의 1/3수준밖에 안 되는것처럼말야. 인력을 갈아넣어 국가의 원동력이 되는거지.
    역사는 항상 그래왔다.
    개인을 추구하면 성장이 늦어지고, 성장을 중시하면 개인이 희생됐어. 다만 희생의 당사자가 식민지냐 자국민이냐의 차이가 있었을뿐
  • 브로콜리 2018.06.17 03:59 (*.112.70.93)
    인구 1억이 의미 있는게...

    내수 경제만으로도 국가 운영 가능한 숫자라고들 하지..

    우리나라같은 수출국이 인구1억 되면 대단한 나라가 되는건 맞지...

    인재 발생 비율도 더 높아지고..
  • 2018.06.17 09:56 (*.8.18.19)
    독일이나 프랑스 영국 더적은 호주 캐나다들은 모가됨?
    2만불정도에 5천만 내수면 괜찮은 시장아님?
  • ㄴㄷㅎ 2018.06.17 05:15 (*.190.84.237)
    조선족 모두 받아들이면 우리도 일억 우습게 넘김
    먼 미래를 위해 문명있게 생각하자
  • d 2018.06.17 16:45 (*.251.138.51)
    조선족 200만명임 ㅋㅋ
  • 3453 2018.06.17 05:55 (*.229.158.73)
    한국이 인구 1억넘으면 필리핀됨
    한국 치안이 이정도로 유지되는건 정치력이나 경찰력이 아니라 jot같은새끼들이 적어서임
  • ㅇㅇ 2018.06.17 13:02 (*.238.241.91)
    1~20위까지 누적 합계 53억명 정도 되네. 그중에서 한국보다 살기 괜찮은 나라는 미국 일본 독일 정도 뿐이고 나머진 다 헬..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3473 AK소총 가지고 탈북하면 1000만원 보상 22 2018.07.15
3472 가짜로 우는 엄마를 달래기 14 2018.07.15
3471 출근길 지효 24 2018.07.15
3470 마드리드의 신이 되어 떠나다 34 2018.07.15
3469 귀여운 뉴스 출연 행인 29 2018.07.15
3468 골목식당 경양식집 기사 댓글 21 2018.07.15
3467 의외의 나연이 23 2018.07.15
3466 과감한 무단횡단 35 2018.07.15
3465 소원의 신체 비율 13 2018.07.15
3464 대륙의 댄서 20 2018.07.15
3463 라면 찰지게 먹는 호나우딩요 10 2018.07.15
3462 요망 그 자체 9 2018.07.15
3461 딸이 여자가 되었다 3 2018.07.15
3460 효린이 집을 파는 이유 17 2018.07.15
3459 NBA 애니메이션화 14 2018.07.15
3458 서양 누님의 운동법 9 2018.07.15
3457 사과주스를 처음 먹어본 아기 4 2018.07.15
3456 조보아 승무원 준비하던 시절 15 2018.07.15
3455 안개 속에서 항공모함 착륙하는 전투기 21 2018.07.15
3454 피팅 모델의 노하우 2 2018.07.15
3453 홍상수 김민희 근황 17 2018.07.15
3452 집 잘 지키는 댕댕이 9 2018.07.15
3451 버거킹 간 사장님 21 2018.07.15
3450 무정한 엄마 18 2018.07.15
3449 쯔위의 피지컬 9 2018.07.15
3448 연애 초짜와 연애하지 말라는 이유 27 2018.07.15
3447 모모 참교육하는 지효 6 2018.07.15
3446 임진왜란 당시 군대 식사 18 2018.07.15
3445 소년교도소 수감된 범죄자들의 억울함 29 2018.07.14
3444 백종원 빡치게한 뚝섬 경양식집 53 2018.07.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20 Next
/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