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PETA회장 2018.06.21 00:14 (*.229.189.217)
    너클 커브네..포수도 못잡는다는
  • 펩시 2018.06.21 00:17 (*.208.103.227)
    이건 그냥 너클볼 아냐?
  • ㄹㅇ 2018.06.21 00:23 (*.148.185.6)
    너클에도 커브가 있고 슬라이더가 있고 그럼? 너클은 너클 아님? 직구 커브라는 말이랑 뭐가 다른 거지
  • 1 2018.06.21 00:39 (*.229.110.166)
    딱봐도 무회전 너클볼이구만 ㅉㅉ 너클커브가 뭔지아냐? 커브가 뭔지는알고?

    커브를 너클볼그립으로 잡고 던지는게 너클커브다 즉, 볼의 회전력이 잇으면 커브 무회전이면 너클볼
  • 1 2018.06.21 03:18 (*.134.114.142)
    그립이 너클이 아니고 너클 던지듯 손가락으로 찍어 눌러서 브레이킹을 더 해주는거임 두번 꺽이는 느낌이라고 함
  • 999 2018.06.21 02:47 (*.100.104.124)
    너클커브라고 따로 있음. 물론 너클볼과는 아무 상관 없고... 커브그립에 검지만 공을 찍어누르듯 잡고 던지면 브레이크가 강하게 걸린다고 함.
  • 맥컬러스 Jr. 2018.06.22 03:58 (*.98.213.13)
    내가 너클커브의 제왕이다. 올해 좀 망이지만 작년까진 개 쩔었지
  • 마왕 2018.06.21 14:48 (*.179.157.6)
    너클볼 - 공을 무회전으로 던저 공기저항에 의해 흔들리게 만드는 변화구. 그립을 잡을 때 손톱으로 찍어 누름
    너클커브 - 커브볼의 회전력을 더해 낙차를 키우기 위해 손톱으로 찍어 눌러 잡음 손톱으로 찍어 누르는 것이 너클볼의 그립과 비슷해서 너클 커브라 부름

    잘 모르면 친절하게 가르쳐 줍시다...
  • ,, 2018.06.21 21:35 (*.199.148.156)
    한놈의 댓글이 6명의 시간을 잡아먹었다
    나까지 7
  • ㅇㅇ 2018.06.21 00:19 (*.206.203.64)
    홈플레이트 다 와서 꺽이는거봐 ㅋㅋ 어케 치냐
  • ㅇㅇ 2018.06.21 02:38 (*.203.0.97)
    너클볼.. 궤적예측불가. 따라서 포수도 잡기힘듬
  • 3423432 2018.06.21 12:00 (*.183.165.225)
    그래서 너클볼 전용 포수 글러브가 따로있을 정도입니다
  • ㅁㄴㅁ 2018.06.21 14:28 (*.251.219.2)
    글러브뿐 아니라 오래 같이 호흡맞출 전담 포수도 필요함.
  • ㅇㄷㅇ 2018.06.21 03:28 (*.190.83.4)
    니들 왜 꺾이는 걸 꺽인다고 하냐

    읽어봐라 꺾이는:꺼끼는, 꺽이는:꺼기는
    브레인을 1초만 써도 아는걸 왜 틀리냐
    나 중졸이다
  • dsa 2018.06.21 07:08 (*.211.77.242)
    요즘 보면 드러내다 들어내다도 구분 못 하는 놈들 천지더라.
  • 레이 2018.06.21 11:25 (*.143.76.31)
    중졸의 열등감을 보여주는 사례다. 자주 쓰는 단어인 낳다 와 낫다를 구분 못 하는 건 개무식하지만. 꺽이다와 꺾이다는 자주 쓰는 단어자체도 아니고 헷갈릴 수도 있는건데 겨우 그거 하나가지고 열폭하네 맞춤법 띄어쓰기 오타 다 완벽하면 좋지만 우리나라처럼 이정도로 집착하는 나라가 없다. 중졸이라는 컴플렉스에 자신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고작 그거 하나 밖에 없음에 너에 열등감은 인간으로서 이해한다. 근데 어디가서 이런식으로 깝치진마 박사학위 받은 줄 알겠다
  • 무실역행 2018.06.21 13:23 (*.152.140.225)
    넌 그냥 중졸한마디에 반응해서 지적허영이나 채우려는 모지리같은데?

    중졸아재가 틀린말한것도 아니고 띄어쓰기야 실생활에서 칼같이 맞춰쓰기 힘들어도 기본적인 단어는 조심하는게 맞지

    그리고 꺾이다는 꽤 자주쓰는 단어고
  • ㅣㅣㅣㅣ 2018.06.21 03:44 (*.248.139.197)
    우리 마누라 마음 같네
    언제 어떻게 변할질 몰라 ㅠㅠ
  • t1 2018.06.21 09:38 (*.221.162.115)
    형아 그래도 잘 해드려
    자꾸 마음 잘 못 잡아주면
    전담 포수 생길 수가 있어
  • ㅁㅇ 2018.06.21 06:53 (*.111.28.91)
    1짤은 2스트라이크상황이었으면 낫아웃 세이브가능할듯
  • ㅁㅁㅁ 2018.06.21 07:50 (*.14.96.184)
    한때 저것보다 더 대단하다고 하는게 조정훈의 포크볼이었는데.. 프로야구 3대 마구.. 랜디죤슨의 커브, 페드로 마르티네즈의 서클 체인지업, 조정훈의 포크볼..
  • 바우와우 2018.06.21 08:18 (*.62.21.5)
    나도 꼴리건이지만 제발 이런 곳에 조정훈 껴놓지마 ㅜㅜ 그리고 포크볼은 지양해야 하는 구질이야 ㅜㅜ 다른 애들이 못 던져서 안 던지게 아니지
  • 1 2018.06.21 17:55 (*.229.110.166)
    야알못아 가만있으면 중각은간데도 언제부터 랜디존슨이 커브를 던졌냐 랜디존슨은 데뷔때부터 은퇴할때까지 투피치 슬라이더와 포심만 던졌다 그래서 괴물이라고 한느거야

    구종이 존나 단순한데도
  • ㅇㅇ 2018.06.21 11:38 (*.177.201.27)
    와시1발 한바퀴도 안돌았네[ 미쳤다
  • 1 2018.06.21 12:43 (*.154.143.214)
    와 이정도면 바람 심하게 분거 아니냐?
  • ㅈㅂㅈ1 2018.06.21 16:17 (*.53.232.146)
    타다들 대단하네.. 딱 공 예상 궤적을 노리네...너클이라 예상이 틀려서 그렇지...
  • ㅅㅅ222 2018.06.21 19:36 (*.32.59.162)
    솔직히 메이제 포수도 못잡는데 제대로 너클너클거리네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650 의사 대신 예비군 훈련 56 2018.06.21
1649 일본 인형 같은 유아 14 2018.06.21
1648 영장 또 기각 32 2018.06.21
1647 한국 출산율이 떨어지는 이유? 112 2018.06.21
1646 인도에서 온 형제 41 2018.06.21
1645 공중파 인증 비명문대 100 2018.06.21
1644 신개념 여성 토크쇼 31 2018.06.21
1643 세네갈 감독의 세레머니 45 2018.06.21
1642 공무원, 공공기관 호봉제 폐지 50 2018.06.21
1641 남성 출입을 제한하는 수유실 39 2018.06.21
1640 한혜진 실제 성격 18 2018.06.21
1639 에브라가 겪는 호날두의 초대 30 2018.06.21
1638 하루 36명 자살하는 나라 63 2018.06.21
1637 뚱들의 대화 4 2018.06.21
1636 기분 안 나쁘게 옐로카드 주는 법 22 2018.06.21
1635 피부톤의 중요성 16 2018.06.21
1634 임시완이 느낀 군대 21 2018.06.21
1633 키 273cm 몸무게 199kg 12 2018.06.21
1632 재능 낭비 중인 솜사탕 사장님 12 2018.06.21
1631 해설하는 박지성 표정 29 2018.06.21
1630 한의사가 말하는 아토피의 원인 72 2018.06.21
1629 훌최몇 16 2018.06.21
1628 레바논이 무슬림을 받아들인 결과 48 2018.06.21
1627 수미네반찬 방송 3회만에 치트키 사용 27 2018.06.21
» MLB의 마구 27 2018.06.21
1625 40대 미시의 매력 24 2018.06.21
1624 여자의 필살기 18 2018.06.21
1623 이니 근황 34 2018.06.21
1622 정모의 위험 21 2018.06.21
1621 춤추는 하영이 9 2018.06.21
Board Pagination Prev 1 ...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 132 Next
/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