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1.jpg

 

2.jpg

 

3.jpg

 

4.jpg


한국 소녀

필리핀 소녀

중국 소녀 셋이서 손을 잡고있는 동상이고

 

샌프란시스코 시장이 기림비를 건립하겠다고 승인하고

일본 오사카시는 샌프란시스코와 자매결연을 끊었다고 한다.

 

아베 曰 : 유감


  • 배틀 그라운드 2017.11.24 20:15 (*.166.234.30)
    쪽국 피꺼솟
  • 123 2017.11.24 20:27 (*.70.51.141)
    죄송합니다.....
  • ㅁㅁㅁ 2017.11.24 20:34 (*.26.9.171)
    창피해;;
    대체 상관도 없는 샌프란시스코에다 뭔 짓인지...
    동남아에서 학살 희생자 기리는 동상을 뜬금없이 강남 한복판에 세우는거랑 뭐가 다르냐
  • ㅁㅁ 2017.11.24 20:59 (*.4.221.72)
    잘못된 과거를 알리는게 뭘그리 잘못된거냐 병신아
    세계 사람들은 아직 이런 사실을 잘 모를수도 있고 알아달라고 설치한게 뭐가 나쁜거냐
    너네나라로 꺼져라
  • ㅁㅁㅁ 2017.11.24 21:08 (*.26.9.171)
    이런놈이 만약 박원순이 동남아 학살 희생자 기리는 동상 서울역에 설치하는거 허락했다고 하면 개 쌍욕할 ㅅㄲ임~
  • ㅁㅁㅁㅁ 2017.11.24 21:51 (*.73.242.95)
    개쌍욕할 ㅅㄲ는 너네.
  • ㅇㅇ 2017.11.24 22:29 (*.93.19.232)
    낚이지 마세요. 자기애성 인격장애를 가진 관심병자입니다.
  • 11 2017.11.25 04:50 (*.35.153.85)
    틀린말도 아닌데?
  • ㄴㄹㄴㅇㄹㄴㅇ 2017.11.25 09:36 (*.165.223.42)
    한국군도 베트남가서 똑같은짓 했다메? 왜 한국이 당한것만 알림? 양심이 있으면 자기 잘못도 알려야하는거 아님? 사람죽이는 전쟁에서 잘잘못 따지는게 좀 이해한감.. 그냥 숭고한 희생 아님 안타까운 죽음이야. 뭘 사과하라고 그러는거야? 나라 내에선 모르지만 나라간의 싸움은 아직도 양육강식 아니야? 아직도 군대에 수조원씩 돈 쏟아붙는 이유가 뭔데? 그냥 강해지면 알아서 사과함. 미국이 선생이고 일본이 양아치야? 이르면 되는거야?
  • -_- 2017.11.25 09:54 (*.33.160.165)
    사람 죽이는 전쟁도 무차별 학살로 인한 민간인 피해는 전쟁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람들 다치고 죽게 했기 때문에 비난받는거다
    양심이 있으면자기 잘못도 알려야 하는거 아님????
    맞아 양심이 있으면 그렇게 해야하는 주체가 너인것도 맞아
  • ㅏ자 2017.11.25 14:56 (*.103.49.50)
    네 말대로 약육강식이야
    그래서 제일 강한 미국에 굽히는거야
    네 논리대로 따라 저런거라고
  • 적절한거다 2017.11.24 23:33 (*.187.137.44)
    무식쟁이는 아가리를 좀 닥쳤으면.
    샌프란시스코가 어떤 도시인지 좀 찾아봐. 힌트 줄께 가장 포용력이 넓은 도시 중 하나야.
    조또 맘에 안들지만 미국내에서 게이 새끼들이 손잡고 다니는게 가장 안전한 도시가 샌프야.
  • 으응? 2017.11.25 01:57 (*.128.119.29)
    동남아 학살 희생자를 기리는 동상에 인권에 대한 의미가 있고
    그 아픔을 기억해야 할 가치가 있다면
    강남 한복판에 세워도 이해해줄 거라 생각하는데?
    대한민국 국민의 많은 수는 너처럼 멍청한 사람이 아니니까.
  • 리밍 2017.11.25 05:27 (*.188.3.150)
    강남 한복판에 세운다고 하면 나도 찬성. 현재 샌프란 거주자로서 저런 동상이 세워져서 베이에어리어에 수많은 중국인과 한국인의 유대관계가 더 좋아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음.
  • ㄱㅌ 2017.11.25 08:55 (*.220.129.183)
    느금마빠가 자식이 이런리플달고다니는거알면 창피해하겠지
  • 00 2017.11.25 09:18 (*.223.31.117)
    멍청...센프란시스코는 미주 독립운동가들이 운동하던 곳이다
  • 2017.11.25 10:31 (*.91.192.208)
    미국이 흘렸던 피(그것이 방산업체의 계략이니 뭐니 하는 음모론은 차치하더라도)의 이유

    무엇 때문에 우리 할아버지들이 지구 반대편 아시아에 가서 죽어갔던 것일까, 무엇을 잃었고 무엇을 지켰는가.

    저것을 보고 자부심을 느끼던 무엇을 느끼건 그것만으로도 저들에게 꽤 의미있는 조형물일듯
  • 아몰랑 2017.11.26 00:13 (*.238.234.127)
    상관없는 동네인데..파급효과는 저리 크잖아
    저 동상을 어디에 놓는게 피해를 잘 알리고 모든 사람이 한번이라도 더 생각하게 할것인지.
    그런 파급력이 없는 우리나를 한번 생각하고
    자매결연을 끊었다는 저 일본의 한도시의 생각에 대해서 비판할줄 알며,
    너의 그 창피하다는 생각에 대해 창피할줄 알아야 한다.

    그리고 세나라에 3개 만들지 않는 이상 저런곳에 만들어도 되잖아
  • 2017.11.24 20:40 (*.222.135.137)
    근데 좀 못생겼다?
    동상이라도 이쁘게 만들지
    너무 극사실주의 아니냐
  • ㅇㄱㄹㅇ 2017.11.24 20:43 (*.199.238.125)
    저게 평균적인 동양인 얼굴인데 뭘더 이쁘게 만들어..ㅡㅡ
    맨날 성형에 화장떡칠한 여자들만보니 그게 진짜 외모인줄 착각하나보네 ㅋㅋㅋㅋ
  • ㅍㄹ 2017.11.24 23:23 (*.246.35.238)
    팩트에 msg가미하면 사람들이 어찌 신뢰를 하겠냐
  • ㅈㅈㅈ 2017.11.24 20:40 (*.157.78.31)
    자랑스럽다.
    이것이 우리나라의 국력이 올라갔다는 증거 중 하나지
    국력이 약한 아프리카 국가들은 아직도 나찌 독일이나 유럽국가들의 만행을 제대로 알리지도 못하는데
    힘쎈 이스라엘 유대인한테만 사과하자나
  • 중국빨임 2017.11.25 02:03 (*.33.121.34)
    중국소녀 안보이냐
  • 물론 일본도싫음 ㅎ 2017.11.24 21:47 (*.130.137.32)
    솔직히나는 싫다 차라리 일본이랑 국격을 맞추는게낫지 짱깨랑똥남아랑 국격을 맞추고싶진않다 ㅠㅠ
  • ㄱㅌㅅㄱㄴㅌ 2017.11.24 21:52 (*.73.242.95)
    국격이 뭔지도 모르면서 뭔 개소리.
    돈만 있으면 전범국가든 강/간국가든 다 좋냐?
  • ㄴㅇㅁ 2017.11.24 23:01 (*.82.222.54)
    미친새끼 저거랑 국격이랑 무슨 상관
  • ㄹㄹ 2017.11.25 01:03 (*.125.196.84)
    저런 게 일본과의 대등한 국격을 위한 노력이야
    학창시절 매일 쥐어터지고 다니면서도 찍소리 한 번 내지 못한 너와는 다른 거지
    그리고 나중에 동문 모임에서 만났을 때 역시 마찬가지로 찌그러져 있었을 거야 넌
    그치?
  • `` 2017.11.25 01:48 (*.251.224.172)
    미친놈
  • ㅇㅁㅇ 2017.11.24 22:33 (*.35.212.121)
    샌프란시스코에 중국자본이 어마어마함... 한국 필리핀은 모르곘고
  • ㅁㅁ 2017.11.24 23:17 (*.238.209.95)
    베드남이 아닌 필리핀?ㅋㅋㅋㅋㅋㅋ

    지들도 잘한거 없을건데ㅋ
  • 뭐래는거냐 2017.11.24 23:34 (*.187.137.44)
    저기 필리핀이 잘못한게 뭐가 있나요?
  • ㅇㅇ 2017.11.25 00:20 (*.115.12.117)
    저게 샌프란시스코내 중국계 미국인들이 주축이되어서 추진한거래 굳이 따지자면 중국의 힘이 어느정도 들어갔다고볼수있지
  • ㄴㅇㄹ 2017.11.25 06:41 (*.208.73.146)
    은근히 피해자 코스프레 하면서 끼어드는 짱깨... 짱깨는 빼라 진심 보기 흉하다 여태껏 뭘 했다고 저기에 참여하는지.. 철판을 깔았네...
  • 당신의아들딸 2017.11.25 09:04 (*.211.44.36)
    저때가 좋았지 상기하는 친일분자 보면 당신은 무엇을 느끼는가
    미화하고 포장하며 판타지 펼치는 일본 극우를 보면서 당신의 정신은 제자리를 찾아가는 중인가
    평화로운 세상이 도래하여 피가 거꾸로 솟기라도 하는가

    우리의 딸 자식이 아픔을 느낄때 부모도 아픔을 느끼며 인간은 아픔을 공유한다

    당신은 아픔을 피하기위해 어떤선택을 할것인가

    인간의 욕심과 정복이 극에 달할때
    같이 웃을것인가 같이 아파할것인가
  • 한심 2017.11.25 10:30 (*.35.108.182)
    그냥 어린놈의새끼들은 부모가 교육을 잘못시켜서 일단 비판하고보지 인터넷에서

    인터넷실명제해서 걍 지실명달고 저딴댓글달수있나 봐야되지 한심하다
  • 123 2017.11.25 12:59 (*.223.33.58)
    허가했다는데 뭐 그냥 세워졌나보다 하면되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2950 고아라 최근 비쥬얼 4 2017.11.25
2949 고등부 태권도에서 나온 기술 24 2017.11.25
2948 홍콩 간 아이유 3 2017.11.25
2947 20여년 전 노래방 풍경 29 2017.11.25
2946 시아준수가 하니와 사귀면서 쓴 가사 7 2017.11.25
2945 알약이 녹는 장면 11 2017.11.25
2944 국내 정통파 투수 1 2017.11.25
2943 200억 버는 88년생 수학 강사 20 2017.11.25
2942 검스의 정석 12 2017.11.25
2941 눈 뜬 장님 그 자체 12 2017.11.25
2940 상반되는 두 스타일 4 2017.11.25
2939 무고 당한 시인 박진성 24 2017.11.25
2938 회춘한 소진 이모 5 2017.11.25
2937 북한 640달러짜리 컴퓨터 9 2017.11.25
2936 40년 전 오리지날 원더우먼 10 2017.11.25
2935 운동 빡세게 한다는 중훈지 6 2017.11.25
2934 정치인 말싸움 레전드 13 2017.11.25
2933 뱀 가지고 노는 보미 3 2017.11.25
2932 곪았던 감정이 터지는 듀란트와 웨스트브룩 13 2017.11.25
2931 2017 미스 섹시백 모델 이유이 12 2017.11.25
2930 우병우 화이팅 4 2017.11.25
2929 유진박 근황 10 2017.11.25
2928 초아한 설현 5 2017.11.25
2927 레즈의 생각 12 2017.11.25
2926 조심성 없는 아린이 8 2017.11.25
2925 10만원에 거래되는 수험표 15 2017.11.25
2924 사유리 몸매 자랑 2 2017.11.25
2923 지하철 콜센터 고충 10 2017.11.25
2922 야릇한 이청아 3 2017.11.25
2921 잠자는 숲 속의 공주가 조장하는 것 5 2017.11.25
2920 고양이를 키우면 안되는 이유 10 2017.11.25
2919 논산 불교 특징 15 2017.11.25
2918 맥심 화보 또 찍은 유소영 3 2017.11.25
2917 아슬아슬 공중파 드립 11 2017.11.24
2916 주짓수를 배우는 이유 11 2017.11.24
2915 장기하가 아이유와 사귀면서 쓴 가사 26 2017.11.24
2914 신격화 하지 않으면 견딜 수가 없어 44 2017.11.24
2913 휠체어용 자동차 9 2017.11.24
2912 구하라의 고모가 구하라를 부르는 애칭 10 2017.11.24
» 샌프란시스코에 세워진 새 동상 36 2017.11.24
Board Pagination Prev 1 ...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 130 Next
/ 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