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1.jpg

1박에 50만원을 호가하는 강원도 평창군 일대 숙박업소를 본 외국인들이 한숨을 내쉬고 있다.

지난 7일 SBS '비디오머그'는 바가지요금 문제가 불거진 평창과 강릉 일대 숙박업소를 찾았다.

첫 숙박업소에서 "올림픽 기간에 숙박요금이 얼마냐"고 묻자 사장은 "1박에 50만원"이라고 대답했다.

그러면서 "새로 지은 곳은 70~80만원까지 간다"고 덧붙였다.

 

2.jpg

하지만 확인한 방은 도저히 50만원짜리라고는 생각할 수 없을 정도로 허름했다.

 

이는 다른 업소도 마찬가지. 하지만 사장들은 "내가 욕먹고 돈 바짝 벌어야지"라며

"외국 사람들 오면 최소한 1주일은 있지 않겠느냐"고 말해 공분을 자아냈다.

 

그러나 사장들이 그토록 기다리던 외국인들은 비디오머그와의 인터뷰에서 조금 다른 생각을 밝혔다.

 

폴란드에서 온 기자 유스티나는 "저는 (요금을) 지불하지 않을 것 같다"며 "너무 비싸서 (올림픽 기간) 서울에서 출퇴근할 예정"이라고 지적했다.

 

3.jpg

미국인 유학생 칼 웨인 슈크 역시 "올림픽이라는 것을 감안해서 가격이 오른다고 생각해도

여전히 너무 비싸다"고 비판했다.

 

이러한 사례처럼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이 62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서도

인근 지역의 바가지요금 문제는 해결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오히려 바가지요금에 분노한 사람들이 '당일치기'를 외치며 발길을 돌리는 상황까지 빚어지고 있다.

 

4.jpg

이 때문에 일각에서는 대회 기간 개최지역에 공동화 현상이 일어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9일 강원도에 따르면 강릉·평창 등 동계올림픽 경기가 진행되는 도시 숙박업소 계약률은

이달 1일 기준으로 14%(총 6만 7,879실 중 9,288실)에 불과하다.

 

이에 발등에 불이 떨어진 숙박업소들은 연초 50만원까지 형성됐던 요금을 15만원까지 떨어트린 상태다.

 

5.jpg

하지만 이미 기분이 상한 사람들이 가격을 내렸다고 평창을 찾을지는 미지수여서

바가지요금을 둘러싼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 노인공격 2017.12.11 02:04 (*.67.39.187)
    제발 망해라..
  • 조선망해라핫핫핫~ 2017.12.11 02:23 (*.117.200.28)
    이쯤되면 정부도 완전 손 놧구먼....개판이네...저런거 방지책도 없고 걍 죽어 다~
  • 독사 2017.12.11 10:23 (*.161.112.18)
    러시아도 안오고, 미쿡도 갈까 말까 갈까? 말까? 요러는 시국에 안망하면 이상한거지...

    어떻게 하면, 이 정권에 피 안튀고 덮을까가 최대 관심사 아닐까? 그러려면 일단, 노잡이 상수라면 상수.
  • 국민수준이 그 나라 정치수준. 2017.12.11 15:47 (*.36.143.44)
    정치공학적으로 접근해야됨. 업주 말대로 한번만 국격을 무너뜨리면, 6월 지방선거는 더민주가 압승임.
    평창 실패는 적폐인 우파진영때문이였다. 이런 광기어린 논리가 대한민국을 휩쓸 듯..좌파가 무서운 점이 이런거임... 이 글 보면 달빛청년단들이 득달같이 출동하겠군.
  • ㅇㅇ 2017.12.11 02:09 (*.62.202.83)
    ㄱㅆㅂ놈들. 꼭 망해라 제발
  • ㅇㅇ 2017.12.11 02:15 (*.75.47.168)
    감자랑 옥수수만 처먹던 놈들이라 그런가 왜케 바가지를 씌우냐
    군바리 등쳐먹다가 이제는 외국인 등쳐먹을라 그러네
    최순실만 공사 수주로 돈벌었네
  • dd 2017.12.11 02:17 (*.96.37.214)
    아니 조선에 왔으니 조선을 경험해보셔야죠ㅋㅋㅋ 옛날 하멜표류기만큼이나 졷같은 모습이 많이 남았는데
  • 1111 2017.12.11 02:27 (*.231.151.244)
    국익에도 별 도움이 안될 것 같고 세금만 계속 꼴아박을듯..
    게다가 국제적 망신..
  • ㅂㅈㄷㄱ 2017.12.11 02:29 (*.155.149.95)
    누가 그러더라 한철 장사로 먹고 산다는 말 진짜 개같다고 나는 1년 내내 일해서 먹고 사는데
  • 공무원사회 2017.12.11 02:38 (*.214.80.108)
    ㄹㅇ 물고기보다 멍청하고 탐욕적인 놈들이 장사하고 자빠졋네
  • ㅇㅇ 2017.12.11 02:55 (*.253.92.114)
    시발새끼들 국격을 낮추는 꼬라지
    다 ㅈ망해라 제발
  • 어휴ㅋㅋ 2017.12.11 02:59 (*.82.122.139)
    평생 군인등골빼먹는게 지역경제활동의 당연한 일부인줄
    알던 감자국놈들이니 ㅉㅉ..
    정말 암만 이윤을 창출하는게 장사라지만 저런 1차원적인
    행동을 하는것들이 장사한다니깐 참 우습구먼ㅋㅋ
    어찌 진짜 한치앞도 못볼까 이놈의 조선놈들은ㅋㅋ
    그래놓고 영세상인 개인사업자 다죽는다는 소리나 해대겠찌ㅋㅋㅋㅋㅋ
  • asdfasdf 2017.12.11 03:01 (*.77.57.144)
    제발망해서 뒤질때까지 저딴짓거리 할때마다 생각나게 해줘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2017.12.11 03:15 (*.62.22.243)
    이번 기회에 "평창 강릉 숙박업소들 이용하지않기" 국민 캠페인 벌여서 강원도의 거지근성 뜯어고쳐줄 필요있다.
    외국인들도 춘천이나 원주 아니면 ktx타고 청량리나 용산에서 출퇴근하게 유도시키고.
  • ㅇㅇ 2017.12.11 03:24 (*.11.159.107)
    미개한 족속들 제발 망하게 해주세요
  • 21 2017.12.11 03:45 (*.214.23.81)
    국격이 떨어진다.
  • 볼사 2017.12.11 03:58 (*.105.86.58)
    진심으로 이번 대회 망했으면 좋겠다.
    다시는 세금으로 이런 쓸떼없는 스포츠대회 유치 안하길 바란다.
  • ㅇㅇ 2017.12.11 05:12 (*.99.145.48)
    제발 망해라 제발
  • 123 2017.12.11 07:58 (*.223.45.37)
    꼭망해서 다시는 이런일 없게 만들자
  • ㄴㅁㄹ 2017.12.11 08:31 (*.141.42.253)
    헬조선 저급한 민도가 어디가나? 유전자 자체가 후진데...
  • ㅇㅇ 2017.12.11 08:32 (*.46.222.110)
    군인들 등쳐먹는게 관습, 일상인 감자국
  • 오우 2017.12.11 08:55 (*.64.140.225)
    제발 망해라 제발 제발 제발
  • 큐큐 2017.12.11 10:12 (*.153.221.100)
    저 14%도 저와중에 양심있는 업소들의 예약이겠지...
    외국인도 내국인도 바보가 아닌이상에야 ㅋ
  • 아직어린 95년생 2017.12.11 10:52 (*.223.21.136)
    나라의 큰 행사를 미개한 국민이 다 망치네 국가로서 자격 미달
  • 난사실강원도출신 2017.12.11 10:55 (*.49.62.66)
    강원도 연상 단어 = 바가지 공식이 성립되어 가는듯
    갑갑하다
  • 44 2017.12.11 10:56 (*.215.17.84)
    인천공항에서부터 안내문 붙여둬라

    대한민국 숙박업소의 평균 요금은 xx $ 입니다.

    이런식으로..
  • 죽기전에언제또보겠냐에휴 2017.12.11 11:17 (*.231.45.236)
    망했다!!
    그래도 올림픽 재밌을것 같은데... 우리나라 결승전 경기나 하나 보고 오련다
  • 2017.12.11 11:23 (*.235.56.1)
    딱 11조만 손해보고 끝내면 좋겠다....소치 55조였나 ㅜ.ㅜ
  • 강원도 ㅈ망 미래ㄴㄴ 2017.12.11 11:31 (*.83.182.93)
    이미 망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2017.12.11 11:53 (*.33.125.32)
    평창 망하게 해주세요
  • ㅇㅇ 2017.12.11 13:08 (*.62.222.222)
    한철 장사?
    누군 가만히 앉아서 잠깐 손님 받으면 1년 내내 먹고 살고
    누군 1년내내 야근,특근 뼈빠지게 일해서 먹고 살고.
  • FF 2017.12.11 13:19 (*.45.140.41)
    저지랄 할려면 망해뿌라!
  • 2017.12.11 13:40 (*.172.115.90)
    망해라 망해라 제발 말아먹어라
  • ㅈㅍㅅ 2017.12.11 13:56 (*.19.43.239)
    미리 숙박요금 내고 예약한 사람들도 할인된 혜택을 받는거임?
  • ㄷㄱ 2017.12.11 15:06 (*.153.105.216)
    진짜 쪽팔린다
  • ㅁㄴㅇㄹ 2017.12.11 16:35 (*.132.103.249)
    대단하다 대단해
  • ㅁㄴㅇㅁㄴㅇ 2017.12.11 19:36 (*.251.148.147)
    아~~들린다 평창 망하는소리가
  • ㄴㄴㄴㄴ 2017.12.11 21:08 (*.223.10.139)
    ㅇㅇ말그대로 평창
  • 헬조센 2017.12.12 00:55 (*.251.203.19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1254 뉴스에 나온 롱패딩 열풍 45 2017.12.11
1253 항상 90도 폴더인 은하 7 2017.12.11
1252 멘토나 멘토링에 집착하는 사람들 23 2017.12.11
1251 뒤돌아보는 레드벨벳 17 2017.12.11
1250 뒤로 가는 영법 10 2017.12.11
1249 나영이 레깅스 핏 9 2017.12.11
1248 고기 냄새에 환장 22 2017.12.11
1247 2000년대 중반 먹어줬던 남자 스타일 13 2017.12.11
1246 넥슨 캐시템 레전드 14 2017.12.11
1245 유인영과 신혜선의 키 13 2017.12.11
1244 남편 자랑 들어보면 불쌍해요 52 2017.12.11
1243 알쓸신잡에서 말하는 3.1운동과 유관순 31 2017.12.11
1242 직감으로 살린 경찰관 26 2017.12.11
1241 맛있는 녀석들 군대 썰 25 2017.12.11
1240 총알이 날아와 옆에 있던 친구 관자놀이를 관통했어요 71 2017.12.11
1239 평창 펜션 숙박 요금 34 2017.12.11
1238 2500명의 아이를 빼돌린 간호사 20 2017.12.11
1237 노력보다 재능임을 입증한 박지성 42 2017.12.11
1236 18세 자동차 소녀들 35 2017.12.11
1235 한남들 너무 무섭네 52 2017.12.11
1234 무덤 앞에 잠든 형제 18 2017.12.11
1233 무슨 냄새가 나는데 5 2017.12.11
1232 누군가 조국의 미래를 묻거든 23 2017.12.11
1231 심각한 바다 오염 16 2017.12.11
1230 촌지 밝히던 담임 70 2017.12.11
1229 백종원이 생각하는 장사의 기본 23 2017.12.11
1228 슬슬 그분들 여론몰이 시작 28 2017.12.11
1227 레드벨벳의 처참한 의사소통 능력 12 2017.12.11
1226 메시와 네이마르에 대해 언급하는 호날두 20 2017.12.11
1225 소라의 미모 15 2017.12.11
1224 중고차 매매업체에서 믿고 산 무사고 차량 30 2017.12.11
1223 늙병필에게 카톡 받은 여자 24 2017.12.11
1222 돌돌 말린 눈 11 2017.12.11
1221 모모의 치마 속에서 떨어진 의문의 물체 33 2017.12.11
1220 여자 농구 테이크다운 10 2017.12.11
1219 MBC 홈페이지의 변화 8 2017.12.11
1218 케이크 냄새에 어쩔 줄 모르는 강미나 6 2017.12.11
» 바가지 평창에 분노한 외국인들 39 2017.12.11
1216 수능 수학 조지는 박명수 29 2017.12.11
1215 LA 에인절스 입단한 오타니 쇼헤이 29 2017.12.11
Board Pagination Prev 1 ... 129 130 131 132 133 134 135 136 137 138 ... 165 Next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