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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웨인 존슨 2018.07.20 13:40 (*.52.29.154)
    정글이 일등 공신
  • .. 2018.07.20 13:44 (*.42.91.175)
    얘네보다 더 못뜬 그룹이 수두룩 빽빽 하더라
    그래도 난 쟤 이름이 재경이고 스탠튼이랑 닮은것도 암 ㅋㅋ
    군대에서 저녁시간에 뮤직뱅크 틀어놓을때 세상 저런 가수들도 있구나 처음 알았었지
  • ㅇㅇ 2018.07.20 13:50 (*.102.128.98)
    중요한건 걍 노래랑 얼굴 아니야? 트와이스 사건사고나 불화설 같은거 없어도 잘만 나가던데. 아 데뷔초기에 짱개들이 난리 한번 친 적은 있었네
  • 1 2018.07.20 15:48 (*.84.110.23)
    강 드립이지 뭐이리 진지하게 받아들이냐 ㅋㅋ
  • qwe 2018.07.20 13:55 (*.34.55.173)
    못뜨는아이돌들은 보통 대중적으로 히트할만한곡이없더라
  • 나그네 2018.07.20 13:56 (*.170.11.154)
    그냥 스타일을 쭉 밀었어야 했는데 자꾸 이상하게 노선변경 많이 한 게 미스였음. 트와이스 음악이 늘 똑같고 비슷하다 하는데 그게 제일 안정적임.
  • wer 2018.07.20 14:12 (*.244.168.14)
    인기 얻고 주목받는 멤버가 없으니 갈등도 안 생긴 건가...
  • 123 2018.07.20 16:15 (*.223.14.237)
    그게 잴 중요하지 팀내 불화 한번도 없엇대자나
    예를들어 아오아 설현원탑 미스에이 수지원탑 포미닛 현아원탑 혼자 인기,cf혼자만 독식하면 질투하고 서로 까고 그러니까 불화가 생기는대 다 인기가 없으니 갈등이적겟지
  • 22 2018.07.20 14:43 (*.222.59.133)
    옆에 동방신기 아니냐 ㅋㅋ?? 맥이는거냐 ㅋㅋ
  • 7777 2018.07.20 14:59 (*.62.212.27)
    a 이후로 히트곡이없는게
  • ㄴㅁㅇㄻㄴ 2018.07.20 18:48 (*.45.184.221)
    a 가뭐임? 웬만한 걸그룹노래는 다아는데 첨들어봄
    히트곡아닌듯.. 저 그룹에서의 원탑곡이지
  • ㅇㅇ 2018.07.20 20:04 (*.62.108.153)
    마하까지 괜찮았던거같은데 그뒤로 폭망
  • 2018.07.20 15:27 (*.52.245.65)
    히트곡이 하나뿐인게 제일컸고 그담이 본인이 말한대로 화제성 즉 어그로 부족
  • 123 2018.07.20 17:08 (*.215.93.137)
    우리나라가 인구도 적고 급격한 경제발전으로 남보다 뒤처지는거에 민감해서 그런지
    무언가 선점하면 그거에 종속 될려는 경향이 유독 강한거 같음
    레인보우도 그 피해자 였던거 같은데
    옛날에 대학 다니던 중 롤 고공행진때 다른게임하면 "왜?이런 게임을 왜해? 롤을해야지 "
    당연시 말하던 애가 기억나네요
  • 2018.07.20 17:15 (*.235.56.1)
    애들 초반곡이 다이시댄스가 곡작업해준거 같더라..
    마하 A 등등 다 좋았는데..

    SM이랑 DSP 갭은 프로듀서에 갭이 너무 크다...
    동방신기 미로틱,라이징선 이런거 할때... SS501노래..
    비쥬얼 좋은 애들 모아놓고 아쉽다.
  • 213 2018.07.20 19:53 (*.11.132.49)
    여기 글쓰는 애들 중
    '에'랑 '의' 구분못하는 인간들 절반은 되는거 같다
    수준들이...진짜..
  • 존나싸물고살아라 2018.07.21 22:18 (*.137.172.211)
    그래서 글로 쓰면 지젹질하시는데
    일반 대화할 땐 아싸되세요?
  • ㅁㄴㅇㅁㄴㅇ 2018.07.20 17:16 (*.154.35.116)
    기회가 한번은 있었음. A 가 꽤 반응이 좋았고, 후속곡 마하도 상당히 잘뽑힌 곡이었음. 근데 이때 이미 DSP 가 사장 뇌줄중으로 쓰러지면서 맛이 갔었고, 국내활동에서 확실히 레벨업해야할 시기에 활동끝내고 다음시즌부터는 엉뚱하게 일본공략함. 카라뽕에 취해서 전혀 다른컨셉의 레인보우가 일본에서 터질거라 기대한거지. 결과는 일본에서도 폭망, 국내에서는 그 사이에 한세대 이후 걸그룹들 속속 등장. 나이나 컨셉이나 애매모호해서 더이상 뜨기도 어려웠지. 걸스데이 혜리처럼 개인이 뭘 터트리기에는 섭외력도 이미 떨어져서 예능이나 드라마에 그다지 비중있게 찔러넣지도 못함.
  • qew 2018.07.20 17:54 (*.118.171.49)
    이 분석이 맞다고 본다.

    뜰 수 있는 기회가 왔을 때 놓치지 말아야 하는데 그걸 놓쳐버리니 그 뒤로는 아무리 애를 써도 안 되는 거지.

    그렇다고 이후로 회사가 각잡고 애 써 준 거 같지도 않지만.

    암튼 DSP가 창립자인 이호연 쓰러지면서 망조가 왔는데 이호연이 마지막으로 했던 일이 레인보우 기획이었음.

    사장 한 명이 가진 감에 모든 걸 의지하던 회사가 그 사장이 쓰러지니 제대로 돌아갈 일이 있나.

    뭐 회사가 개판이라도 멤버 개개인의 능력이 어마무지해서 온갖 역경 다 뚫고 떠 주면 좋지만 그게 흔한 일은 아니지.
  • 133 2018.07.21 01:00 (*.114.127.86)
    마치 원더걸스 탑먹다가 섹고 덕에 usa갓던거랑 비슷한건가
  • 브로콜리 2018.07.22 00:57 (*.112.70.93)
    1위 이상의 메가 히트곡이 없어서..

    걸그룹도 결국 가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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