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나저덛 2018.07.12 21:12 (*.236.137.107)
    쉬던가ㅏ말던가..
  • 1111 2018.07.12 23:44 (*.213.47.225)
    편의점 휴업하면, 지네들만 손해나지 ㅋㅋ
    주변 골목 슈퍼 상권만 이득 보겠네 ㅋ
  • ㅁㅇ 2018.07.13 12:10 (*.111.16.134)
    휴업오래하고 그러면 본사하고 계약위반 아닌가??
    이익의 몇프로 가져가는걸텐데 임금 많이오르고
    휴업좀하고 알바많이 짤리고 편의점본사, 점주, 나라
    전쟁한번보자ㅋㅋㅋㅋ
  • ㅇㅇ 2018.07.12 21:12 (*.71.44.216)
    어떤 기사 읽어보니까 요새 기자들 소설 많이 쓰더라..
    무슨 37살짜리가 중견기업 다니다 나와서 편의점을 두 개를 운영하는데,
    운영비 부담으로 한 개로 줄이고, 150만원 월급받는 알바보다 본인이 버는게 적다고 불평하는 기사였음...
    그럼 너도 알바해 ㅡㅡ;
  • 2018.07.12 21:20 (*.186.247.41)
    37살이라...
    한 이제 과장 막 달쯤인가?
    우리 직급 시스템에선 사원 3년 대리 5년 과장 5년 이런식으로
    있거덩.... 막 과장 혹은 과장 2년차 쯤 됬을 나이인데...
    밀렸을 수도 인지 진급에서
    그러다 보면 퇴직해서 살 길 찾다보니
    편의점 차리는게 여러 시스템이 있는데
    본사랑 수익 쉐어랑 시스템이라고 해서
    말하자면 본인도 말이 점주고 사장이지
    책임만 많은 직원이 되는 시스템 있어
    그런걸로 두개 한거 같다...
    하나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와서였을 듯...
    편의점은 레드오션이고.... 수익쉐어린 시스템으로
    하나 돌려봐야 먹고 사는건 불가능...
  • 작지만강한존슨 2018.07.12 21:27 (*.7.18.141)
    그걸몰라서 점주하냐 ㅋㅋ 막상 오픈하니까 주변에 우후죽순 늘어가고 알바비 오르니 한달에 150도 못가져가게 된거지

    애초에 그런거 알앗으면 했겠니 ㅋ
  • ㅌ21 2018.07.12 22:35 (*.185.156.200)
    ??? : 최저임금도 못 주는 경쟁력 없는 회사는 망해야 됩니다!!!!!!!
  • 가족이나와서일하는이유 2018.07.12 23:03 (*.211.44.218)
    나 일매출 120나오는데 본사에서 지원금안나오면 접어야함
    본사 60:40으로 가져가는데

    솔직히 발주비 월세는 매출에서 같이 빼긴하는데
    (내가 이익에 60가져가지만 진짜남는거 없는게)전기수도 공과금 알바비를 내쪽에서 내는게 많이 힘듬
    본사도 사람들쓰는거 알지만 알바비도 매출에서 같이빼고 남은거 6:4해야 할거같음

    이제곧 5년되서 지원금없어질 예정
  • ㄴㅅㅇ 2018.07.13 00:43 (*.62.212.231)
    그건 니가 자본금없이 편의점하는거아니냐????
  • 뼈때리지마라 2018.07.13 03:17 (*.211.44.218)
    자본금 많으면 건물샀지 이거 왜하냐

    자본금 없는거로 팩폭하시네

    금수저세요?
  • ㅂㅂ 2018.07.13 01:10 (*.186.224.121)
    ???: 능력없으면서 취업준비 시간버리고 최저시급이나 받는 인생은 그만 마감해야됩니다
  • . 2018.07.13 08:31 (*.7.248.53)
    글쎄 7천원이면 그편의점이 계속 사는데 강제로 올려서 망하게 하는게 잘하는건 아니지. 지역경제에도 영향을 미치는거임.
    편의점 뿐만 아니라 알바자리는 더 축소되면 축소되지 늘어나진 않음.
  • ㅇㅇ 2018.07.13 00:13 (*.153.24.22)
    걔가 알바하면 차릴때 든 돈은 환불해주냐?

    37살부터 평생 알바로 먹고 살겠냐?

    그게 소설일수는 있는데 주변에 흔한 얘기고 너도 알바해는 애새끼세요? ㅁㅁ
  • . 2018.07.13 08:33 (*.7.248.53)
    그럼 너도 알바하라는 논리만큼 ㅄ같은 논리가 없지. 그 알바할 자리 마저도 없어진다.
    편의점만 축소 할거 같냐? 자영업 다 축소해서 절대 적인 알바자리 부족해지는건 생각도 안하지. ㅋ
    규제때문에 망하는건 절대 좋은 선순환이 아니야.
  • 우왕 2018.07.12 21:19 (*.37.236.214)
    ㅈㄴ웃긴게, 임대료가 계속 오르고 근접 출점이 심해서 장사를 못하는데, 인건비만 붙잡고 늘어진다 ㅋㅋㅋㅋㅋ 아니 시발 임대료랑 프랜차이즈 본사한테는 찍소리도 못하면서 만만한게 알바생이야 ㅋㅋㅋ 알바생이 더 벌면 알바를 하지 왜 사장을 한다냐?
  • ㅇㅇ 2018.07.12 21:24 (*.38.8.173)
    임대료 이번에 손댔자나...임대료는 빼자 건물주들 조때써
  • 우왕 2018.07.12 21:25 (*.37.236.214)
    이미 오를만큼 올라서, 내리지 않는한 건물주 보다 쟤들이 더 타격이 큼
  • DSFAD 2018.07.13 11:13 (*.37.133.251)
    조때기는 임마...
    이번 법 바뀐다고 해서...미리부터 임대료 뻥튀기 해논상태인데..
    1-2년 비워질꺼 생각하고 그냥 냅두더라...띠불놈들 건물 가격떨어진다나
  • 33 2018.07.12 23:45 (*.21.132.122)
    니 어차피 마흔전에 회사 짤릴텐데 치킨집이라도 해봐 해보고 싸질러
  • 2018.07.12 21:23 (*.62.22.233)
    집근처 50미터 반경에 세븐일레븐만 네개있다
  • 개꿀 2018.07.12 23:01 (*.111.21.71)
    ??? 본사에서 그렇게 안내줄텐데 다른네임 편의점이면 몰라도 아님 4개다 사장 1명꺼 아냐?
  • 11 2018.07.12 23:30 (*.140.242.185)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네 정말.
    하나 내서 본인이 죽어라고 일해야 겨우 100-150벌어가는데 대출 받아가며 서너개를 더 한다고?
    본사가 대책없이 막 내주는거야.
    상권보호 이딴거 없이
  • 33 2018.07.12 23:46 (*.21.132.122)
    구라도 적당히 쳐야지 ㅋㅋㅋ 50미터 안에 어떻게 4개가 들어가냐 ㅋㅋㅋ
  • 작지만강한존슨 2018.07.12 21:25 (*.7.18.141)
    문젠 본사에서 ㅈ같이 많이점포를 낸다

    어머님도 하나 해보셨는데 1년 재미보니까

    맞은편에 타 편의점

    또 1년지나니까 300m지점에 타 편의점

    여기까진 그래도 타편의점회사니까 그려려니

    근데 또 1년지나니까 250m 옆에 동일 편의점오픈 ㅋ



    거기에 시급까지오르니까 겨울철 매출떨어지니까 12월~2월에 엄마가 가져가신돈이 50만원이란다 ㅋㅋ


    3년전 평균 300~350이었다면 요샌 평균 150~200될라나??

    물론 어머니가 6일 일하시니까 그나마 저정도 가져가는거ㅋㅋ


    진짜 미친 편의점업계

    점쟁이 200이상 못 가져갈정도로 점포수 늘린다

    재계약 안한다니까 월 보조금 100정도씩 준다면서 재계약하자고 했다는데


    점주들 욕할게 못댄다

    본사가 개쓰레기

    하루 12시간씩 6일일하고 200도 못가져가서 보조금으로 200정도만 유지하게 해주는게 현실
  • 임플란트 2018.07.12 21:27 (*.166.234.30)
    편의점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영세 자영업자들 지금도 한계 상황인데 노동계 말대로 만원 막바로 올리면 진짜 줄폐업 터진다

    뭐 깨시민들이야 자영업자 망하라고 노래 부르지만 실제로 우리나라 자영업자들이 망하면 그 노동력이 갈 곳이 없어

    실업율 최악인 상황에 자영업자 수백만명 구직 시장에 몰려들면 아비규환이다
  • 123 2018.07.12 21:28 (*.215.93.137)
    "그럼 알바를 해 "라고 말하는사람은 자격지심인건가...
    나름 투자를해서 점주란 지위를 가지고있는건데 그럼 당연히 돈을 더 벌어야지
    그런 과정은 싸그리 무시하고 결과 패이만 놓고 더 버네 마네라는건 무슨 20대 사회초년생 마인드도 아니고말이지
  • ㅇㅇ 2018.07.12 21:38 (*.205.50.56)
    레드오션인거 알면서 투자란 명목으로 사장소리 내고 싶은거겠지..차라리 주식에 박아놓으면 불어나기라도 하지. 걍 빠가임
  • ㅇㅇ 2018.07.12 21:44 (*.112.48.4)
    주식에서 거른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123 2018.07.12 22:02 (*.215.93.137)
    에초에 너무 표플리즘 이였던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사장은1명이고 그밑 직원은3명이라고 쳐도
    당장 자기임기안에 임금을 급격히 올려 이렇게 법규화 해주겠다는데
    당연히 혹하고 찍어줬겠죠
    자기가 페이만 더 받겠지 생각하고 짤릴줄은 모르면서
  • ㅇㅇ 2018.07.12 22:23 (*.14.60.217)
    누가보면 문재인만 2020년 최저임금 10000원 공약한줄알겠네 ㅋㅋㅋㅋ
  • 123 2018.07.12 22:26 (*.215.93.137)
    공약을 하고 지키는건 중요하죠
    하지만
    어떤일을해도 이렇게 강경하게 파급적으로 변화를 일으키면 밑에 있는 사람들은 피를 본다는거 당연한거 아닐까요??
    개성공단도 하루만에 문닫을떄 얼마나 많은 사람이 피해를 받았겠습니까?
  • 11 2018.07.12 23:27 (*.140.242.185)
    다른 사람들도 이렇게 급진적 임금상승 했을까?
  • ㅂㅂ 2018.07.13 00:47 (*.186.224.121)
    대책을 세우고 정책을 해야되는데

    주차장은 안 늘리고 주차단속만 하는꼴이지
  • 락빠 2018.07.12 21:49 (*.137.254.143)
    뭔놈의 시급을 이리급하게올리냐 대책도없이?ㅋㅋㅋㅋㅋ 줫나 누가쪼차오냐?
  • 파스케스 2018.07.12 21:54 (*.71.227.204)
    거짓말 않고 사거리에 서서 동서남북으로 돌아가면서 보면 하나씩 있고
    그 뒷블럭에도 하나씩 있더라.
  • 많긴하지 2018.07.13 03:19 (*.211.44.218)
    미용실 커피숍 편의점
  • . 2018.07.13 08:35 (*.7.248.53)
    그게 뭐 문제될거라도 있냐? 막상 지네 집앞에 있는거 없어지면 제일 빡쳐할 놈이... 편의점 갈돈도 없는놈인가?
  • 1234 2018.07.12 22:02 (*.35.157.13)
    솔직히 사람들이 편의점도 많지만 쓰는돈도 많다.
    윗 댓글에 임대료 문제도 제시되어 있는데, 그것도 정말 큰 문제고
    본사하고 수익쉐어하는 시스템도 점검해야 한다.
    저들도 사람이다보니 약한쪽에 협상하려고 하는 것 같은데,
    최저 시급 낮춰라 가 아닌,
    대책을 강구하라 라고 어필하면 정부에서도 문제가 임대료와 본사 수익구조 다 라고 방향을 제시하고
    문제를 풀 수 있을 것 같다.
    파업? 하려면 하라지.
    근데 문제를 풀 방법이 다른데 있는데 어먼 사람들끼리 힘빼는 거 같아서 좀 안타깝다.
  • ㅈㅈ 2018.07.12 22:10 (*.216.214.236)
    난 최저임금 상승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왜 최저임금을 옹호 하는지 이해는 하지만 너무 근시안 적인
    발상이라고 생각한다.
    위에 댓글처럼, 임대료랑 프렌차이즈 비용에 대해서는
    점주들이 가만히 있으면서 알바비를 깎으려고 한다고 하는데,
    난 묻고 싶다. 정부는 도대체 뭐하고 있는지를.
    임대료랑 프렌차이즈 비용 왜 못낮추냐고.
    최저임금 올려봐야 아무 의미가 없다.
    임대료, 프랜차이즈 비용, 대기업의 골목상권 지배,
    최저가입찰재 폐지. 이런게 진짜 정부가 해줘야 할일이다.
    그렇게 자연스럽게 돈이 풀리게 만들어 주고, 그로 인한 소비 증가
    임금상승을 자연스럽게 유도 해야 하는건데, 그냥 거의 불도저 식으로
    앞뒤 안보고 저렇게 임금만 상승 시키겠다는거다.
    노동계는 물들어 올떄 노젓는다고 덩달아 난리고...
  • 시드니 2018.07.12 22:38 (*.171.88.248)
    이 댓글이 정답..

    최소 경제를 좀 아시는분....
  • 개꿀 2018.07.12 23:12 (*.111.21.71)
    그래서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지급으로 바꾸려고 하고있음 솔직히 ㅈ 빠지는 일 하는사람이나 꿀빨면서 일 하는 사람이나 같은 임금이면 힘든일 알하려고 하지
  • 11 2018.07.12 23:24 (*.140.242.185)
    여기에 이런 글 올라왔을 때 내가 비슷한 골자의 내용 달았었는데
    독사라는 고정닉 쓰는 새-끼가 지-_랄친 적이 있었지.
    병림픽하기 싫어서 그만뒀는데, ㅈㅈ 처럼 정상적인 생각 하는 사람이 있으니 다행이다.

    불공정거래, 임대료 잡으면서 임금 올리는거면 별말 안한다.
    근데 이건 아니지.
    자영업자만 죽어나가는 거다.
    그들이 무너지면 결국 최저임금 받을 자리조차 없어지는거지 뭐.
    실업급여는 지금도 최고치 찍고 있는데, 그 돈 어떻게 메꿀지 기대된다.

    누가 욕하더라도 내 다신 민주당 안 뽑을꺼다.
    나도 명박그네 디지게 욕했지만 그때도 이 정도는 아니었다.
    그 떄 싸질러 놓은 똥이라고 하는 사람 분명 나오겠지만
    솔직해지자 우리, 아닌건 아닌거다.
  • 2018.07.13 09:39 (*.195.172.153)
    독사 히치 이런 애들은 걍 걸러
    말 섞을 필요 없어.
    피곤하기만 하지
  • ㅁㅇㅁ 2018.07.12 22:12 (*.40.249.254)
    김상조는 올라가서 뭐하고 있나? 파리바게뜨 하나 털길래 프랜차이즈 정리가 어느정도 될런가 했는데 그럴 기미도 없어뵈고

    뭐하고 있는가?
  • ㅈㅈ 2018.07.12 22:23 (*.216.214.236)
    전에 그렇게 주장한게 대기업 터는거, 특히 삼성 터는거,
    최저입찰제 잡는거 이런거였는데
    파바랑 한판 뜨다가 깨갱해가지고 지금 아무소리도 못하고 있음.
    그래놓고 재벌구조 개편이니 뭐니 이런 소리 하면서
    거의 대기업한테 제발 뭐라도 좀 해달라고 빌고 있는 구도임.
    그래놓고 최저임금은 엄청 올리는거지.
    물론 최저임금 올리는걸 김상조가 하는건 아니지만
    최저임금을 올리는 이유는 간단함.
    대기업 털면 후폭풍 장난 아님.
    부동산 가진 사람들중에 부유층이 상당한데
    임대료 건드렸다간 선거고 뭐고 작살남.
    만만한게 최저임금임.
  • 11 2018.07.12 23:17 (*.140.242.185)
    김상조 버로우 탄지 옛날 아니냐
    불공정 거래 잡겠다고 하더니 감감무소식
  • 2018.07.13 09:43 (*.195.172.153)
    중소라서 솔직히 이니는 싫어도 김상조에겐
    조그만한 기대를 가졌었다.
    프랜차이즈 업체랑 궁시렁궁시렁 대는가 싶더니
    소리소문없이 사라지더라.
    그나마도 뭐 암것도 한거없이 이젠 아예 미디어상에도
    전혀 언급안돼고, 최근엔 아래 직원 문제로 징징대는거 나왔나.
    맘 접었다.
    그래. 니놈들은 밖에 있을때나 뭐든지 다 할거처럼 비판이나 잘했지.
    뭐 할수있겠냐. 맘 접었다.
  • ㄴㅅㅇ 2018.07.13 00:47 (*.62.212.231)
    니가 좋아하는 새누리당 기득권반발때문에 맘놓고 정책실행 모하른거아니냐??????????
    생각좀해!!!!
    그전정권은 생각조차도않했어~~~~!!!!?
  • 10 2018.07.13 01:10 (*.216.214.236)
    누구 하나 자한당 얘기 한적도 없는데
    그냥 문재인 비판만 하면... 애잔하다.
    너같은 애들이 제일 문제야
  • 사장욕만하는 2018.07.12 23:28 (*.23.166.149)
    시급 저렇게 올리는데 사장욕만 하는 사람들은 한번도 시급 계산 안해봤다에 손모가지 건다
    공단내에 현재 최저보다 약간더주고 5인이하여도 야근수당 다맞춰서 주고있다 초보기준 220 시급 만원 되면 300가까이줘야한다

    숙련자가 280-350받는데 쌩초보가 저렇게 받으면 숙련자랑 갭이없어진다 그러면 전체적으로 올리지

    개인사업자가 단순히 감당할수 있을란가? 정말 마진좋은 아이템이 아니라면?? 틈새시장아니고서야 단가는 빤하다

    거래처에서 단가 까자고는 하지 올려주지는 않는다

    제조업 안그래도 하락세에 이제 중소 대 기업이서 단가 까자고 난리가 아니다

    단가를 안내리면 다른데 가겠지.?

    정말 죽을맛이다 아마 만원되면 일본처럼 가족경영운영되거나 직원 반타작하는곳 많을거다

    음 근데 최저만원되면 개인사업자들 솔직히 알바하는게 나은경우가 많다고 본다
  • 11 2018.07.12 23:35 (*.140.242.185)
    문제는 망할 만큼 망해나가면 일자리도 그만큼 없어지는거지.
    시급 만원이면 뭐해, 일할 자리가 없는데.
  • 2018.07.13 09:46 (*.195.172.153)
    그거 못줄 정도면
    그냥 망하는 게 나아욧.
    능력은 뭣도 없지만 임금은 올려주고
    맘대로 짜르지도 못하게 해주고
    뭐 이것저것 해줘욧!
    아무리 봐도 닮았어
  • 이슈고 2018.07.12 23:41 (*.39.162.155)
    장하성

    1953년 9월 19일 광주에서 태어났다. 그의 증조부 장진섭은 인동 장씨 함평파로 구한말 전라남도 신안군 장산도 일대 염전과 논밭을 가진 만석꾼 부호였다. 1915년쯤 육지로 나와 광주에 자리를 잡았고, 일찍부터 교육의 중요성을 깨달아 자식들을 외지로 유학 보냈다. 그의 조부 장병상은 장진섭의 둘째 아들로 서울 보성전문학교 법과를 졸업하고 일본으로 유학 가서 메이지 대학 법과를 졸업했다

    금수저로 태어나서 교수하다 주식으로 큰 돈 번 사람이 개인사업자들 적폐취급하면서 불공정한 사회란다
  • 33 2018.07.12 23:55 (*.21.132.122)
    문정부 최대의 화두는 증세임,,,
    최저임금 부동산 등등 모든 정책이 다 결국 세금임,,
    내수활성화?? 임금 올려서 그게 되면 나도 대통령 하겠다
  • ㅇㅇ 2018.07.13 00:29 (*.251.242.86)
    최저 임금 올려봐야 물가 상승을 못 따라갈 지경. 세금은 더 압박해 들어오고
  • ㅇㅇ 2018.07.13 00:08 (*.39.140.105)
    진짜 멍청이들 최저임금 오르면 자기들 월급도 오를줄 안단말이죠
    월급은 안오르고 물가만 오른다고요
    최저시급 만원하면 뭐하냐 밥한끼 만원 시대 올텐대
    최저시급 5000원 시대 밥 한끼 5000원
    최저시급 6000원 시대 밥 한끼 6000원
    지금 최저시급 7500원 밥 한끼 7~8000원
    미래 최저시급 10000원 밥 한끼 10,000원
    가만 생각해보자 올해 최저 16.7%올랐다고해서 님들 연봉도 그만큼 오르던가요?
    대부분의 직장인들 연봉은 최저시급이 얼마가 오르던 말던 올해도 항상 오르던 만큼만 올랐을겁니다.
    그해비해 물가는 아주 많이 올랐죠 최저임금이 아주 많이 오른 만큼요.
    그러면 대다수의 서민들 중산층들은 허리띠를 더 졸라 메야하고 그돈은 청년들 알바생들 한테 가는겁니다.
    쉽게 말해 중간돌 빼서 밑돌 채우는 방식이죠
    이런건 누가 못해요 지나가는 초딩도 구상할수 있는 정책이고 발상입니다
    여기서 부작용은 크게 두가지 1. 최저임금 올리면 재벌돈 뜯어서 서민들에게 주어지는거 아니냐 연봉도 크게 올라갈것이다 라는 중산층들의 착각 하지만 현실은 윗돌은 못건드리면서 중간돌 빼서 밑돌 채우기 때문에 중산층은 허리띠를 더 졸라 메야하는 상황
    2. 청년들이 알바만해도 결혼만 안한다면 원룸 살면서 평생 먹고 살수는있는 세상이 올수 있음. 그렇게되면 바람직한 건강한 사회가 아니고 대한민국은 망할것임.
  • ㅇㅇ 2018.07.13 00:27 (*.251.242.86)
    최저 임금 만원이 넘어가면 앵간한 편의점 12시간 일하는 점주들보다 알바가 갖고 가는 돈이 더 많아진다던데 흠
  • ㅂㅈㄷㄱㅅ 2018.07.13 02:18 (*.131.245.87)
    진정한 지옥 가보자 ㅋㅋㅋㅋㅋㅋㅋ
  • ㅇㄷㅇ 2018.07.13 04:42 (*.190.82.23)
    회사가 많아지고 공장도 많아져야 갱제가 돌아가는거지
    이명박을 다시 대통령으로 앉혀야 한다
    박끈혜는 아 불쌍해 왜 심도 안돼면서 대통령을 해가지고
    뱁쌔가 가랭이 찌저지듯 즈금 꼴이 머냐 저게 25 선고받고 또 추가로 받는다메
    아휴 불쌍해
  • 아놔홀 2018.07.13 04:51 (*.223.26.19)
    다 닫아라 시장이나 좀더 만들자 동네마트랑 시장이랑 야채가격 4배차이나더라 시간내서 장 봐라 우리동네 편의점 양파 큰거 반쪽 포장해놓고 천원이래 ㅋㅋㅋ
  • 2018.07.13 09:51 (*.195.172.153)
    누누히 말하지만,
    아무리 떠들어봐야 정부는 기존의 정책을
    수정할 이유도 명분도 없음.
    이니 말마따나 진심으로 소득주도 성장을 제대로
    못펼쳐서 경제가 안좋은거다라고 생각할듯.
    눈치보이는건 여론인데,
    지지율 70에 지선 싹쓸이. 눈치를 보겠냐.
    온 국민이 자기편이라 생각할텐데.
    내년 총선 전까지는 변동없을거라 본다.
  • 64335 2018.07.13 10:21 (*.38.10.94)
    만원올리고 다 망했으면 좋겠다 난 개꿀 ㅋㅋ
  • 밥마라 2018.07.13 14:40 (*.62.203.105)
    최저임금 올려바짜 물가가 또 오를텐데 이럴빠엔 옛날 아이스크림 100원하던시절로 돌아가고싶다 ...
    최저임금 오르고 편의점점주는 본사에 주는경우가 6대4면 5대5만 주고 나머지1은 세금 덜 내라고 하면 안되냐? 이거 원 세금 올리고 빚 좋은 개살구네 시바랄것 이런 문제가 계속 커지는거보다 세금 내린다는 말은 곧 죽어도 안 해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3290 운전 기사의 순발력 20 2018.07.12
3289 스마트폰 모델별 글로벌 시장 점유율 29 2018.07.12
3288 심금을 울리는 모델 28 2018.07.12
» 최저임금 올리면 전국 동시 휴업 63 2018.07.12
3286 박준형 결혼해서 한방에 뺌 4 2018.07.12
3285 치아 임플란트 과정 25 2018.07.12
3284 여자들이 좋아하는 몸 42 2018.07.12
3283 요즘 예비군 훈련 27 2018.07.12
3282 해설위원들에게 서운했던 김영권 8 2018.07.12
3281 요즘 지하철 잡상인 25 2018.07.12
3280 망하는 교실 구조 17 2018.07.12
3279 사랑스러운 인터뷰 13 2018.07.12
3278 운명을 건 6행시 28 2018.07.12
3277 크로아티아의 안희정 4 2018.07.12
3276 현찰을 좋아하는 메이웨더 20 2018.07.12
3275 2018년 상반기 구글플레이 어플 매출 TOP 10 32 2018.07.12
3274 도끼 새 차 인증 31 2018.07.12
3273 주말 서울에서 펼쳐질 삼국지 31 2018.07.12
3272 하루 9끼 먹는 여자 55 2018.07.12
3271 사랑꾼 조현우 23 2018.07.12
3270 한혜진이 말하는 남편 20 2018.07.12
3269 요즘 여경들 손톱 상태 40 2018.07.12
3268 타이트한 사나 10 2018.07.12
3267 물 기계에 놀란 핀란드 사람들 31 2018.07.12
3266 어둠 속의 설리 29 2018.07.12
3265 로마 제국 부활의 꿈 27 2018.07.12
3264 BJ 후전드 입담 27 2018.07.12
3263 너무 신난 크로아티아 18 2018.07.12
3262 지효의 유혹 22 2018.07.12
3261 대게 껍질로 만든 작품 13 2018.07.12
Board Pagination Prev 1 ...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 137 Next
/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