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001.jpg002.jpg

003.jpg


  • 아이러니 2017.04.21 01:36 (*.166.234.30)
    글쎄 저게 학교나 국가면 모르겠지만 회사가 저런 식으로 운영되면 경쟁력이 떨어질 거 같은데 결국에는 동일 임금을 줄 수 밖에 없고 회사 다니는 입장에서 사실상 공무원처럼 무사안일 주의에 빠질 거 같음
  • 12 2017.04.21 03:43 (*.62.204.87)
    복지는 국민성이 결정하는 듯
    우리나라는 절대 네버 에버 못함
    복지 늘리다가 그전에 경제 휘청해서 복지에 쓸 세수 부족함
    저런 복지는 그림의떡으로 보시면됨
  • 도우너 2017.04.21 07:54 (*.36.146.14)
    ㅇㄱㄹㅇ
    전세사는 새끼들이 임대사는 넘들 무시하는
    좃같은 국민성이 어디가나
  • aa 2017.04.21 11:49 (*.209.60.201)
    팩폭이다 ㅋㅋㅋ

    무시하는놈들중에 대출없이 집사는 사람 몇이나 될꺼같냐?
  • 빅브라더 2017.04.21 07:47 (*.62.203.125)
    이 법안의 핵심은 일을 안하는 남자들에 비해 적게하고 능력이 떨어지는 것들이 동일 임금을 요구한다는것이 핵심이다.
    보통무능력자들이 자기자신이 왜 돈을 적게 받는지를 인식을 잘못한다.
    능력자들은 자신의 급여가 낮다면 어떠한 자기계발을 통해서 능력을 올려서 정당하게 급여를 올릴 생각을하는데
    여자들은 자기자신에대한 판단은 없이 그저 임금이 낮다는 것에만 집중을하지..
    그리고 동일직급이면 왠만하면 연봉이 비슷하다.
    여자들스스로 직위상승에 제약을 당하고 싶다고 발버둥치는꼴임
  • ㅁㄴㅇㄹ 2017.04.21 08:51 (*.203.194.25)
    아니 머같은놈들은 평생 승진 못하는거고 능력자만 승진하는 오히려 좋은 회사가 될것이다
  • 수기사 2017.04.21 01:40 (*.168.167.35)
    막판에 내로남불이네.. 난 솔직히 공개 반대...
  • 젖찰청 2017.04.22 09:53 (*.125.15.170)
    뭔 내로남불이여 저 상황에서 자기꺼만 공개하는건 당연히 안되지 다 같이 공개하는게 취진데
    그러니 법으로 통과시키면 다 공개한다고 하잖냐
    내로남불 따지기 전에 맥락 파악좀 해..
  • 라몽 2017.04.21 01:42 (*.108.88.70)
    무슨 저런 개떡같은 법이 있냐. 그리스꼴 나려나 ㅋㅋ 그럼 능력과 상관없이 받는다는거랑 비슷한데. 누가 일 잘 하고 싶겠냐 ㅡㅡ 같은 직급 같은 월급 강제하는 거 자체가 부분적 공산주의스타일 아님? 회사는 돈 날리고 직원은 일 잘 해도 똑같이 받으니까 잘할 필요없고 악순환일꺼 같은데.
  • 23 2017.04.21 03:49 (*.62.204.87)
    사민당 복지니까 그런거 아니냐
    근데 반대로 북유럽에 보면 스웨덴은 저렇게 보편적인 복지 늘리면서 여성들 사회참여 장려해서 오히려 산업경쟁력 갖춰서 발전하는 나라도 있드라.
  • ㅇㅇ 2017.04.21 06:44 (*.36.145.143)
    여긴 해당사항없잖아
  • ㅁㅁ 2017.04.21 10:03 (*.141.242.131)
    같은일 한다는 조건 아님? 같은일 하는대 능력차이가 있을까? 설령있다한들 그런놈들은 빨리 승진하겠지
  • 2017.04.21 01:47 (*.123.187.124)
    성별 구별없이 같은 능력인데 여자가 더 적게 받아?
    여자가 일을 더 못하니까 적게 주는거 아닌가?
    저걸 왜 좁히려고 하는거지...?
  • 갓보픈녀들이랑비교ㄴㄴ해 2017.04.21 01:59 (*.100.101.124)
    독일 여성은 일 잘하겟지 뭐.
    김치년들 처럼 생리휴가표 짜서 지들끼리 휴가정하지도 않을거같고
    짜잘이 남는 돈 꿍처 먹다가 회사 발칵 뒤집을거 같지도 않고
    생수통도 번쩍번쩍 들거 같으니까 저런 소리 나오는거겟지
  • 4 2017.04.21 02:04 (*.205.116.38)
    독일에는 배우자의 소득 자산규모와 상관없이 연 6000유로 미만벌면 세금을 안띤다. 그래서 가정주부들이 용돈벌이로 주당 10시간정도로 회사에서 일한다. 그게 통계로 반영됨. ㅇㅋ?
    근데 막상 풀타임으로 일하면 세금이 확 뛰고 자녀봐줄사람이 없어서 걍 연 6천유로 버는게 이익. ㅇㅋ?
  • 1x3 2017.04.21 03:48 (*.185.159.58)
    와 같은 생산성에 여자가 적게 받으면 남자 다 짜르고 여자만 고용하면 개이득!
  • ㅅㅌㅌ 2017.04.21 09:26 (*.139.140.13)
    한심하네 동일노동하는데
  • 물논 2017.04.21 10:30 (*.223.37.241)
    반어법이야.
    동일노동을 하지 않기 때문에 여자를 적게 주는거지.
  • 1x23 2017.04.21 14:42 (*.199.79.92)
    ㅋㅋㅋ 이해력이 딸리면 그냥 댓글을 안달면 되는데

    사업주가 멍청이도 아니고 동일한 생산성에 더 급여가 적은 직원이 있으면 급여가 쎈 직원은 다 짤려야 정상이니까 하는 말임

    돈을 더 주고 쓰는 이유는 돈을 더 쓰는 만큼 생산성이 나오기 때문이야
  • 아이러니 2017.04.21 01:52 (*.166.234.30)
    실패한 공산주의 실험을 왜 계속 반복하려고 하는 걸까?

    사업체에는 충분한 자유를 주고 개인과 가계의 무너진 불균형은 국가가 메워야 하는 게 현재로서는 최선 아닌가?

    법으로 사업체의 자율을 침해하고 규제하기 시작하면 공산주의가 무너진 폐단을 그대로 답습하게 되어 있음

    특히나 현대 사회는 천재적이고 능력있는 소수가 대부분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그런 창출 의지를 시작부터 꺾어버리는데

    까놓고 병필이형들 같으면 어차피 똑같이 돈 주는데 더 열심히 일하고 싶겠음?

    하향 평준화만 가져올 뿐
  • 1212 2017.04.21 02:49 (*.150.226.167)
    회사가 일시키고 월급을 주는데 무슨 공산주의야 ㅋㅋㅋ 미친 공산주의가 뭔지는 알고 공산주의 타령하냐??

    그렇게 공산주의 무서우면 당장에 의료보험부터 빼라. 사회보장이라는 개념자체가 공산주의에서 시작된건데.

    공산주의와 자본주의는 스펙트럼이다. 뭐하면 공산주의고 뭐하면 자본주의인게 딱 나눠져 있는줄아냐??

    그런식이면 사측에서 복리후생은 왜 제공하냐?? 돈으로 챙겨주면 되지, 에초에 왜 월급주냐?? 회사에 다니는 사람이 매달 똑같이 일하냐?? 똑같이 일하는것도 아닌데 왜 월급으로 퉁쳐서 줌?? 회사에서 돌아가는 모든 업무사항마다 가격매겨서 건당처리하고, 일일이 성과급지급해야지 그래야 자본주의아니야??

    뭐 쌍팔년도 반공사상에 젖어자란 아재인증하는거야 말리지 않겠는데 어느경제체제건 극단으로 가면 부작용과 비효율이 발생한다. 그건 극단적 자본주의 역시 마찬가지다. 급여공개에 찬반이야 뭐 논쟁거리긴한데 뭔 아무대나 공산주의 갖다대냐?? 무슨 소비에트연방 냉전시대도 아니고 아직도 반공반공 어휴...
  • 2017.04.21 09:18 (*.149.2.84)
    와~ 너 졸라 머리 나쁜듯ㅋㅋㅋ
  • 1212 2017.04.22 03:29 (*.150.226.167)
    뭐 자기고백이야??
  • 163 2017.04.21 03:56 (*.62.204.87)
    우리 나라 가계 부채 1344조
    30대 대기업 기업 유보금 700조
    신자유주의 오랫동안 울궈먹었고 기업은 정부보다 비대해져서 정부의 권력마저 쳐먹을려고 하고 있는데 철지난 아재가 무슨 헛소리 하시고 계세요
    충분히 도덕의지만 있다면 사회주의도 문제 없습니다 . 북유럽도 한번 보시고 헬조선도 한번 봐주세요^^
  • ㅇㅇ 2017.04.21 07:40 (*.198.76.251)
    사내 유보금이 뭔지는 알고 떠드냐?
  • ㅅㅌ 2017.04.21 09:27 (*.139.140.13)
    사내유보금 뭔지 아는거 같은데. 님은 설마 쌈짓돈으로인식하나요,ㅇ
  • ?? 2017.04.21 11:44 (*.147.144.16)
    븅신아 재무재표는 볼줄 아냐?
  • 니까짓게뭘알겠냐 2017.04.21 13:24 (*.46.213.109)
    너 같은 반도 빨갱이 컴플렉스가 보면 눈 뒤집할 만한 정책이 이미 북유럽에서 많이 시행되고 있음.
    니들 눈에는 진짜 곧 망할 빨갱이의 나라겠지. 근데 안 그럼.ㅋㅋ
  • 2017.04.21 01:57 (*.75.47.160)
    우리나라는 임금 공개하면 사내 왕따 생긴다
  • 2017.04.21 02:09 (*.174.226.192)
    아는 형이 올해 매출 70억예상하는 컨설팅 회사 운영한다.
    직원은 올해 20명 수준. 제작년이 도와주면서 친해져서 회사
    사정을 잘 알게되었는데 이 형은 그 작은 규모의 회사를 운영하면서
    직원들에게 2000-4000만원까지 보너스를 쏴준다. 프로젝트를 끌고 들어온 직원과는
    협상을 통해 프로젝트 완료시 연봉과 기본 보너스외 추가로 3천을 때준다는 연봉계약을 해주기도 한다.
    그형은 자신의 회사가 크는 힘이 초기에는 본인의 힘이 80 직원들 능력이 20이었지만
    지금은 본인의 능력이 50 보너스 당근등으로 직원들 사기를 올리는게 50이라고 한다.
    연봉은 같을수도 있지만 다를수도 있다. 내가 회사와 어떤 계약을 하는가는 너무나 개인적인 부분이고
    너무나 많은 변수가 들어간다. 그걸 다른사람에게 밝힐 필요도 없다.
  • ㅁㄴㅇ 2017.04.21 12:02 (*.217.210.106)
    매출이 70억인데 직원이 20명이면 적자 엄청날텐데 ;;
    거기다 보너스 까지 수천만원씩 준다고?
  • d 2017.04.21 12:10 (*.241.147.42)
    컨설팅은 돈 들어가는 게 사무실 임대료, 전기세, 종이값 밖에 없어요
  • 빈츠 2017.04.21 12:37 (*.198.11.148)
    전혀 적자 아니거든.
    제조업으로 쳐도 70억에 20명이면 일반적으로 흑자야.
    모르면 그냥 봐.
    뭘 빠가사리인거 티내가면서 글을 쓰냐.
  • 음.. 2017.04.21 13:44 (*.241.47.17)
    말단 20몇짤먹는 경리 직원까지 평균 5천받는다고 쳐도
    20명이면 인건비가 맥시멈쳐도 15억이다. 외주비용, 사무실운영비 등등 다해도
    최하 30%는 남는다 바보야. 적자 같은 소리하고 자빠졌네
  • 2017.04.21 02:13 (*.173.156.111)
    월급적은 직원이 왜 내연봉이 쟤보다 적어요라고 할 때 응 넌 쟤보다 일 못하니까^^라고 회사에서 답변을 해준다면 자존심 안상할 사람있을까
    그리고 업무 능력이 떨어지는데 월급은 그보다 높게 가져가는 사람은 왕따를 당하겠지
  • 2017.04.21 09:02 (*.7.55.105)
    자존심 상한 직원은 그 뒤로 일을 열심히 할까 더 게을리 할까? 능력은 떨어지는데 월급은 그보다 높게 가져가는 사람은 왜 존재하는걸까?
    임금 공개하면 자기 능력에 맞는 연봉 받게되지 않을까?
    처음에야 부작용이 있겠지만 갈수록 회사에서 직원의 능력을 정확하게 평가하려고 노력할테고 직원도 자기가 노력한만큼 임금을 받으니 사기가 높아질거다
    자존심 상했다고 퇴사하거나 더 게을리하는 애들은 싹수가 그른 애들이지
  • 보고싶다 2017.04.21 09:28 (*.171.139.3)
    가장 큰 문제는
    기업에서 경력직 채용시 포트폴리오가 엄청 좋은, 또는 경쟁사 연구원을 채용했어.
    당연히 이직할때는 기존 받던거보다 훨씬 좋은 대우를 받고 가길 원하기에 회사에서 욕심이 난다면 좀 더 챙겨줘야 하지.
    사내 동급 직원들보다 몇백 더 챙겨주고 채용을 했더니, 기존 직원들이 반발해.
    개중엔 불만만 표하는 사람도 있고, 이직을 알아보는 사람도 있고, 더 열심히 일해서 내가 더 낫다는걸 증명하겠다. 하는 사람도 있어.
    위의 3type의 사람들은 회사의 입장에선 누구 하나 좋을게 없다.

    1. 불만만 표하는 사람 : 이런 사람들은 흔히 보일거야. 못해먹겠다면서 불만만 표하고 그렇다고 나가지도 않으면서 사내 분위기만 흐리는 사람.
    직원들 사기 저하에 매우 큰 몫을 하지.
    2. 이직하는 사람 : 회사 입장에서 이후에 더 능력 좋은 사람으로 채용 될 수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업무 공백이 생기는건 어쩔 수 없지.
    3. 더 열심히 일하는 사람 : 이런 사람들이 더 골치 아픔. 올해 정말 열심히 해서 저 사람보다 내가 더 실적이 좋았어.
    그렇다고 해서 회사에서는 해당 직원의 연봉을 껑충 올려줄수는 없어. 사규에 따른 정해진 고과 테이블에 따라 올려줄 뿐이지.
    그런식으로 올려주다간 회사 매출 상승보다 인건비 상승률이 더 올라가버려.
    하지만 열심히 일한 사람에게는 뭔가 보상이 필요해. 보상을 챙겨주지 않으면 직원들 사기 저하는 더 심해질거야.
    그래서 제일 골치 아프다는것.

    위 내용들은 회사 입장이기도 하지만, 해당 직원들 입장이기도 할 것으로 생각해.
  • ㅁㄴㅇㅁㄴ 2017.04.21 12:05 (*.217.210.106)
    니 가정은 완전 틀렸어.
    3번의 경우 연봉을 껑충 올려주면, 1~2번에 있던 사람들도 '어라? 이것 봐라?' 하고 더 열심히 일하게 되겠지.
    모든 기업이 동일한데 이직 해봐야 대우는 비슷 할꺼고, 불만 가져 봤자 자기 연봉만 손해 보는데?

    물론 정착 되기 까지 많은 변수가 있겠지만, 최종적으로 연봉 공개 및 적정수준 연병 책정을 한다고 가정 했는데
    3번의 경우는 테이블에 맞게 올려준다? 라는건 아예 틀린거지.

    이직 할 떄는 테이블 안맞추고 껑충 올려주고, 실제로 회사에서 성과를 낸 사람은 테이블 맞춰줘야된다는게 뭔 어거지야...
  • ㅅㅅ 2017.04.21 13:04 (*.246.116.35)
    동감
  • 2017.04.21 13:56 (*.245.250.163)
    병신...
  • 1x23 2017.04.21 14:20 (*.199.79.92)
    넌 아직 사람의 속성을 잘 모르는거 같다

    다른 사람이 자기보다 연봉을 많이 받으면 쟤가 나보다 일을 더 잘하는구나 라고 아무도 생각 안함
    저새낀 무슨 더러운 짓을 했을까? 혹은 저새끼를 끌어내려야지 하는게 사람 마음임

    사람이 얼마나 간사하냐면 만약 너 혼자만 30%씩 연봉이 오르고 다른 사람들이 아무도 오르지 않았을 경우, 그리고 너 혼자만 50% 오르고 다른 사람은 60% 올랐을 경우에 그냥 간단하게 생각해보면 후자에 더 만족을 할 것 같지만 실제로는 후자에 엄청나게 불만이 생긴다

    사람은 주위와 자신을 비교하는 속성이 있어서 아무리 내가 대우가 좋아져도 다른 사람보다 손톱만큼이라도 피해 보는걸 못참는다

    사람 상대 많이 해보거나 서비스업을 좀 해보면 이걸 금방 아는데 이게 인적 관리에서도 마찬가지임

    저게 과연 노동자에게 이득일까? 성과가 나오는 놈들도 성과가 안 나오는 놈들에 맞춰서 연봉을 줘야되고 점점 더 생산성은 떨어질 수 밖에 없다
  • 2017.04.21 15:25 (*.245.250.163)
    니 말대로라면 내가 성과를 내는데 성과 못내는 애들 연봉을 받으면 이직하지
    능력 있는 애를 데려가려는 회사는 넘쳐난다
    중소기업은 인력난이야
    잘 하는 애들은 대기업 못지않은 대우와 임금을 받는다
    대기업 40되면 나와야하지만 중소기업에서 잘 하는 애들은 계속 다녀
    넌 불러주는데가 없으니까 그렇게 생각하겠지만 말야
  • 1x23 2017.04.21 16:48 (*.199.79.92)
    니말대로라면 능력 있는 애를 데려가려는 회사는 넘쳐나는데 뭐하러 연봉 공개를 함?
    능력 없는 애들 사기 낮추는 효과 말고 무슨 효과가 있는지 설명좀?

    뭐 보나마나 일해본적도 없는 급식충이라서 사람들이 모두들 합리적으로 생각할꺼라고 착각하니까 저딴 소릴 하겠지만

    '나보다 돈을 많이 받는 사람이 있구나! 더 열심히 해야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동화임?
  • 123 2017.04.21 02:24 (*.165.77.136)
    대부분 반대하는걸 찬성하면 문제야 당연히 생기겠지 그걸 개선하는게 사람몫이고 세상에 완벽한게 어디있음 모든 스포츠는 룰이 존재하지만 공평하지 못함

    개선해서 모두가 만족할 수준까지 가려는 시작점인데 지켜봐야함
  • 1x3 2017.04.21 03:49 (*.185.159.58)
    찬성한다고 그게 반드시 옳은 결과로 이어지는 것도 아님

    히틀러가 국민이 반대하는데 뽑힌줄 아냐?
  • 123 2017.04.21 05:31 (*.165.77.136)
    히틀러 참 여러곳에 비유당하니 피곤하겠네
  • 1x23 2017.04.21 14:33 (*.199.79.92)
    민주주의가 절대선인줄 착각하는 애들이 좀 보고 깨달아야됨
    히틀러야말로 민주적으로 선출된 지도자의 대표격인 인물인데

    민주주의는 절대선도 아니고 차악을 뽑는 제도도 아니며, 단지 국가가 나아갈 방향을 비교적 다수의 미중이 지지한 대표에게 맡김으로서 공동책임으로 만드는 제도에 지나지 않는다
    독재가 모와 도를 달리는 양날의 칼이라면 민주주의는 모도 없고 도도 없는 어중간한 제도라고 하는게 맞지
    더군다나 한국 국회는 비정상적으로 비대해서 대통령 혼자 할 수 있는게 아무것도 없음
    모든걸 국회의 승인을 받아야되고 국개의원들 동의가 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다

    광개토대왕이나 세종대왕이 무덤 박차고 나와서 대통령을 해도 국개의원 개새끼들한테 휘둘려서 아무것도 못할거다
    사실상 선거로 대한민국이 엄청나게 바뀔것처럼 생각하는 븅신들이 판타지 속에 살고 있다고 봐도 됨

    국개의원 절반 이상 갈아치우지 않는 한 한국은 절대 바뀌지 않을꺼다

    민주주의의 장점은 10%의 부패한 개새끼들을 90%가 견제할 수 있다는 데에 그 의의가 있는데 90%의 부패한 개새끼들은 누가 견제하냐?

    국회를 갈아엎으려면 대통령 및 내각을 갈아치워야되는데 국회를 갈아엎을 수 있는 인물은 대통령이나 그 밑의 내각으로 뽑을 수가 없음
    국개의원 개새끼들이 대통령보다 더 권한이 막강하기 때문에 청문회에서 아예 통과가 안된다
  • 상위 4프로 2017.04.21 14:49 (*.62.202.215)
    국회의원 개새끼들 니가 뽑아놓고 니 얼굴에 침밷냐.??

    잘뽑으세요.. 지가뽑아놓고 개소리 쩌네
  • 1x23 2017.04.21 14:53 (*.199.79.92)
    그래서 난 투표 안한다

    '국회의원은 니들이 뽑아놓고 왜 안 뽑은 사람보고 책임지라고 하냐?' -조지 칼린-
  • 1x23 2017.04.21 14:56 (*.199.79.92)
    사실 여야 누굴 뽑아도 다 개새끼인 상황에서 투표율 올리자고 선거철만 되면 파블로프의 개처럼 멍멍거리는 븅신들 땜에 우리나라는 국개의원 개혁 못함

    둘다 개새끼면 둘다 안 뽑으면 되는걸 그나마 나은 개새끼를 뽑으려는게 현행 선거 제도의 문제점이다

    여당 혹은 제1야당에서 후보로 나온 선출직 공무원을 견제하는 최선의 방법은 투표를 안하는거지 투표율을 올리는게 아닌데 이걸 이해 못하는 놈들이 너무나도 많음. 투표율이 10% 이하로 떨어져서 어디 유치원 원장같은 동네 아줌마가 나와도 자칫하면 당선이 될지도 모르는 개판이 되기 전까지 절대 기득권 정치인들은 지금 하는 짓을 그만둘 생각 없다
  • ㅂㅈㄷㄱ 2017.04.21 02:36 (*.140.87.248)
    같은 직급에 같은 업무보는데 여성이 임금이 적다면 회사 기업 입장에선 여성을 뽑는게 훨씬 이득일텐데.. 어째서 남자를 뽑으려 할까..
  • 인센티브철폐 2017.04.21 03:48 (*.19.43.54)
    낙수효과, 인센티브.
    이따위가 허위라는 것이 현실을 넘어서 학자들에 의해서도 다 밝혀졌는데,
    뭔 놈의 공산주의야?
    무식하고 미개한 것들.
  • 우쿠 2017.04.21 03:58 (*.62.204.87)
    자승자박??
    의식의흐름??
  • 동기부여? 조까? 2017.04.21 06:21 (*.223.251.182)
    대충일하고 월급받고 사나봐요?
  • ㅇㄹ 2017.04.21 06:33 (*.217.179.22)
    언제 학자들이 낙수효과, 인센티브가 허위라고 모두 동의했다는 헛소리를 하는거야?
    알지도 못하면서.
  • 개미 2017.04.21 06:43 (*.70.51.184)
    낙수효과 헛소리라는건 정신 좀 제대로 박힌 학자면 예전부터 하던소리였고

    15년도 즈음엔 무려 imf가 낙수효과는 틀려먹었다고 공언했다

    모르면 좀 닥치고있어라 무식한거 티내지말고
  • 이런놈들하고토론해야하다니 2017.04.21 15:00 (*.46.213.109)
    언제라니?ㅋㅋ
    미국 금융위기 났을 때 경제섹션 뉴스 한 번도 읽어 본거냐?ㅋㅋㅋ
  • ㅇㅇ 2017.04.21 06:24 (*.36.145.143)
    독일도 여성가족부가 있네ㅋㅋㅋ
    남녀갈등해소라 저런 선진국적인 사고방식을 갖고 있는
    나라는 몰라도 여긴 절대해당안된다
    야근, 특근 어떻게도 안하려는 여자하고 책임감에 어쩔수 없이 하는 남자들이 임금이 같아야한다고??
    ㅈㄹ말고 여자부사관, 여자장교, 남자일반병하고 모든임금이나 동일하게 주는법안이나 만들자(야간 불침번, 근무서니까 추가수당주고)
  • 2017.04.21 07:44 (*.230.92.121)
    여성가족부라고 표현해놨는데
    나도 저거보면서 한번 찾아봤더니

    가족,노인,여성,청소년 부임.

    한국 자칭 페미니스트(메갈), 여성부에서 하는 얘기중에 하나가
    타국가의 여성부를 들먹이는데, 여성만을 위한 부는 한국유일함.
  • 꺼져 2017.04.21 14:58 (*.46.213.109)
    깔려면 제대로 알고 까라.ㅋㅋㅋ
    우리나라 여성가족부도 아동, 청소년, 다문화가정, 여성 포함이야.
    홈페이지만 들어가도 나오는 걸 무식한거냐? 보고 싶은 것만 보는거냐?
    너 같은 애들 때문에 오히려 메갈한테 책 잡히잖아.
    너 같은 무조건반사적인 여혐 종자는 오히려 도움 안 되니까. 제발 낄 데 안 낄 데 가려다. 괜히 팀킬하지 말고
  • ㅁㄴㅇㄹ 2017.04.21 06:27 (*.223.44.136)
    고용주는 모든 직원의 임금을 알고 있고
    직원은 본인 임금밖에 모르고 있다
    이건 절대적으로 사업주에게 유리한거야
    정보가 곧 힘인거지

    동네 원룸시세를 모르고 어느 한 원룸을 월세로 얻은다면 시세를 아는 건물주와 깜깜이 세입자 중 누가 더 유리할까?
  • 2017.04.21 07:42 (*.230.92.121)
    공개해야된다고 본다.
    저게 처음에는 익숙치 않은 현상으로 인해서 불만을 토로하겠지만
    몇년 지나면 좋은법안이라고 노예들이 칭송할듯.
  • ㄱㅇ 2017.04.21 07:53 (*.99.111.227)
    난 반대.

    우리회사가 지금 거의 독일의 저법안과 비슷한 상황인데,
    부서나 업무에 상관없이 동일직급에 호봉이면 똑같은 월급을 받고 있는데

    우리 부서의 특성상 실절적 아웃풋이나 근무시간이 제일 김에도 불구하고,
    다른 부서랑 똑같은 임금을 받고 일을 하는데,

    뭔가 상대적 박탈감을 느낌.

    나는 업무성과대비해서 월급을 주는게 맞다고 본다.
  • 2017.04.21 08:43 (*.230.92.121)
    이분은 저 법안을 잘 못이해하시고 계신듯.
    그런 불평등 사례가 존재하는걸 알고 -> 노동조합을 통해 해결해야하는거임.
    그리고 님이 소속된 부서는 근무시간이 기니깐 더 받아야하는게 맞는거고...

    같은 임금은, 같은 근로조건과 같은 노동량에 의한 같은 임금임....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면 노조를 통해 해결하는게 맞는거고... (다만 한국이기 때문에 안된다는건 앎)

    님같이 언론에 휘둘리는 사람이 저런 법안을 반대하면서 반대표에 한표를 넣으니깐 헬조선이 돼가는거임....
    미국도 의료보험을 오바마가 많이 개선했는데 혜택대상자들이 오바마욕하면서 세금만 축낸다고 하는거와 마찬가지고..........................

    제발 저 법안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해주세요......
  • ㅁㅁ 2017.04.21 10:06 (*.141.242.131)
    동일직급 동일 호봉에 같은 월급준다는게 아니라 각 부서마다 하는일이 같으면 같은 급여를 준다는건대..
  • 아재냐 2017.04.21 08:30 (*.223.32.207)
    징징이법이라 불리겠군.

    쟤는 얼만데 난 왜 얼마에요.

    기계면 가능해. 같은 모델 같은 연식이면 같은 가격 매길 수 았지. 근데 사람이라 안돼. 게다가 기계라도 비싼 기계 들여놓고 단순 기능만 사용하면서 싼 기계값만 준다하면 말이 안되지.

    수천년 인류 역사가 증명하고 온갖 종교가 착하게 살라고 가르친 들 무슨 소용이 있나.
    역사를 통해 잘못될 걸 배우고 답습하지 말라는데도 반복하는 걸.

    일 잘하고 능력있는 사람과 그렇지 못하면서 그런 줄 아는 사람들을 어떻게 동일하게 관리하나.

    그래 단순노동. 똑같이 스티커 1000장 붙이고 동일 임금. 그럴 수 있지. 근데 사장눈엔 같은 1000장도 누구는 맵시있고 깔끔하게 잘 붙이고 누구는 대충 붙여놔서 내가 소비자라도 짜증나게 생겼는데 어째.
  • 2017.04.21 08:57 (*.230.92.121)
    이 분은 회사 경영에 대해 잘못 이해하시고 계신듯.

    노동자들은 기본적인 노동력을 제공했을 경우 (그게 잘하든 못하든 최저기초노동력으로) 임금을 받을 권리가 있음.
    거기에 능력에 따른 차이는 같은 노동을 했을때와는 비교대상이 아님. 능력의 차이가 존재한다면 다른 노동을 했었을거고, 그에 따라 임금의 차이도 존재해야함.
    저 법안은 같은노동에 대한 같은 임금임.

    동일 업무를 같이진행하고 과정이야 어떻든 결과가 같다면
    (예를들어 무엇을 분해하는데 8시간을 주고 1개만 제대로 분해하면 된다면 -> 누가 2시간만에 분해완료해도 결과물은 8시간에 1개 분해임)
    같은 임금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는것임.

    주저리 주저리 써봐야 회사입장에서는 개개인의 능력을 고려한다?
    누구는 능력이 뛰어나고 누구는 별로야...
    그런건 소규모 영세자영업에서나 가능한 일이고, 어느정도 근무인원이 있다면,
    인사평가는 결국은 결과물임. 과정에서 누구를 얼마나 갈아넣었든 중요하지 않음. 또는 누구를 부려먹고 통수치고 결과물을 가로채더라도 회사에서는 보고받을때 결과물에 이름 적힌놈이 결과물 낸거임.

    말이 빠졌는데
    노동력을 제공했을 경우 임금을 지불해야하고,
    만약 내가 마음에 들지않는 노동자이거나 부족한 노동자일 경우라면
    그걸 해고하거나, 또는 내가 시간을 들여서 노동자의 숙련도를 늘려주거나 해야함. (그게 인적관리라고 하죠)

    어쨋든 능력부족한게 눈에 보여서 노동자 스스로 하길 바란다? 그건 내 생각임.
    내가 노동자를 어떻게 숙련시킬지는 내 책임입니다.
  • 한국에선반대 2017.04.21 09:35 (*.128.28.138)
    경영이 잘못된것보다 위에사람이 말하는건 개개인의 능력 차이입니다. 스티커를 얘로 들면 같은 일이 주어진것이고 같은 임금을 받는 사람이라고 하면

    비슷한 퍼포먼스가 나와야 하는것이 맞고 그렇게 해야만 일하는 사람들끼리도 문제가 생기지 않아요 이건 개인차이입니다.

    일처리를 꼼꼼하게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있습니다. 스티커 업무와 본인이 말한 분리 업무는 같습니다.

    근데 누군 분리를 깔끔하게 정리 하면서 해놓았고 누군 분리는 해놨는데 뭐가 먼지 모르게 엉망으로 해놓는다고 말해보죠

    두개의 결과가 있는데 한명은 같은 일을 진행하면서 조금더 신경써서 한것이고 한명은 조금 덜한거겠죠. 그런 개개인의 능력차이를

    회사에서 가리는게 인사평가입니다. 수치로 나누고 평가하고 괜히 하겠습니까? 그런 논리면 다 같이 진급하고 다 같이 임원되야죠
  • ㅁㄴㅇ 2017.04.21 08:48 (*.70.46.161)
    저법은 노동자 개인 간에는 갈등을 유발할 수 있지만 노-사 관계로 봤을때는 노측에 유리할 수 있는 법인듯.. 우리나라는 옆엣 놈이 연봉 더 받으면 분명 저런 별것도 아닌 시키가 돈을 더 받는다고 속으로 열라 까댈거임.. 안그래도 직장내에서 뒷담화하는 맛으로 사는 인간들 많은데...
  • . 2017.04.21 09:16 (*.7.54.226)
    공무원 공기업은 임금 다 공개에 똑같이 받는데 아무불만없다
    참고로 핫바리공기업말고 한은 예금공사 인천공항공사같은 탑공사 말한다
  • ㅉㅎ 2017.04.21 09:33 (*.62.163.60)
    다니는 사람들은 아무 불만 없지만 국민들은 철밥통에 호봉만 쌓이면 월급이 오르니 일 열심히 안한다고 욕하는게 현실이지 회사도 마찬가지야 과연 일을 더 열심히 할까 대충 할까 뻔한거 아니냐?
  • 한국에선반대 2017.04.21 09:30 (*.128.28.138)
    일단 독일과 한국에서의 구성원이 생각이 다른점들 그리고 솔직히 말하면 국민성도 달라서

    개인적으로 반대 한다. 위에 많이 언급 되었지만 만약 공개가 되고 평준화가 된다면 열씨미 하려는 사람들의 의지를 꺾을꺼야

    누군 나보다 일 안하는데 돈 똑같이 받네 열씨미 해봤자 나만 병신 되는거야 라는 분위기가 엄청 생길꺼야 그럼 사업주 입장에서

    다 같이 열씨미 일하게 만들어야 하는데 시킨다고 구성원 전부가 비슷한 퍼포먼스를 낸다는건 거의 불가능하다고 본다 개인적으로

    열씨미 하는 사람들 대부분 본인 커리어와 돈때문인데 그게 안되고 다 같이 평등하게를 주장하면 열씨미라는 전재조건 역시

    부질 없는거지 뭐
  • 2017.04.21 09:34 (*.230.92.121)
    독일과 비교하려면
    오히려 한국에서는 찬성되어야 하는 법안이에요.

    독일과 모든걸 비교해봤을때 한국의 노동자들은 노동능력에 따른 임금을 받지 못하고 있음.

    님께서 비교하고 싶으신건,
    국민성이나 기타 그런 상황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걸 염려하고 계신거같은데,
    독일에서도 논쟁이 되는 법안입니다.

    기업-노동자-임금 등의 관점에서만 독일하고 한국하고 비교한다면 오히려 찬성표를 던져야하는거 아닐까요.
    님이 비교하고싶은건 반대를 위한 비교가 아닐까 싶음.
  • 한국에선반대 2017.04.21 09:41 (*.128.28.138)
    독일과 한국의 임금을 비교 하는것이 초점이 아닌것 같습니다.

    제가 말하고 싶은건 위의 법안이 회사내에서의 부작용이 발생할꺼라는 겁니다.

    그것과 별개로 저 역시 한국의 임금 체계는 변화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지만

    위의 법안과 노동능력에 따른 임금 균등화와는 별개라고 생각합니다.
  • ㅅㅌㅌ 2017.04.21 09:31 (*.139.140.13)
    난 찬성
    노동자들이 서로 임금에 대해 이야기하고 적정수준을 회사에 재요구할 수 있을듯.
    개인으로 생각해도 내가 평균으로 받는다코 생각했을테니 손해볼건 없음. 더 많이 받아도 내임금이 깍이는쪽이 아닌 오르는 쪽으로.협상하게될테니 상관없음, 단체를 위해서도 좋고
  • ㅁㄴㅇㄹ 2017.04.21 10:39 (*.140.186.122)
    부작용이 만만치 않겠지만 한번 해볼만 할듯.
    내가 사장이라면? 귀찮더라도 인사평가에 좀 더 신경 쓸테고, 편법이겠지만 직급을 세세하게 분리하면 되는거 아닌가? 군대처럼 말이야. 과장 1~ 5, 대리 1~3

    호봉처럼 짬밥이 아니라 성과를 내면 진급한다면 불만 없을텐데?
    내가 제보다 일을 더 잘하는거 같으면 성과를 내면 되는거야. 지극히 자본주의적이잖아?

    포인트를 정확히 하고 거기에 집중해 보면, "같은일을 하면 같은 돈을 받아가라" 잖아.
    같은 일을 더 잘하면 진급시키면 되고,
    같은 일을 평균보다 못하면, 그 일을 할 능력이 안되니 다른일을 시키거나 진급을 못하면 되는거야.

    오히려 비밀이 되는 순간 편법이 더 작용할것 같지 않아?
  • ㅁㅈㅇㅁㅈㄹㄷㄹ 2017.04.21 19:05 (*.128.28.138)
    진짜 저렇게 되면 사업주가 직원들 엄청나게 말도 안되게 쪼아야 할껄
  • 멸치가형님들께조언을구합니다 2017.04.21 12:02 (*.255.207.44)
    형님들 거국적인 대화를 나누시는 중에 죄송한데 고민이 있어서요ㅠㅠ 고민이 있는데 제가 멸치거든요 어깨가 넓어질 필요도 없고 정상인처럼만 보이고 싶은데ㅠㅠ 매일 삶은달걀 3~4개씩 먹고 저녁 11시부터 집에서 아령으로 숄더프레스, 레터럴레이즈, 윗몸일으키기, 팔굽혀 펴기 , 턱걸이(4개가 최대이고 정말 많이 하면 잠깐잠깐 쉬면서 4세트 할 수 있어요ㅠㅠ) 하고 있는데 살찌려면 어떻게 해야될까요? ㅠㅠ 매끼 사이사이마다 뭘 더 먹어야 하나요? 일부러 매끼마다 밥 1공기 반씩 먹고 있습니다만 구체적으로 알려주시면 형님 계신 방향으로 큰절 올리겠습니다
  • ㅁㄴㅇㅁㄴ 2017.04.21 12:16 (*.217.210.106)
    난독증 겁나 많네...
    동일한 일을 하면 동일한 급여를 준다는데
    왜 자꾸 연차니 직급이니를 들먹이는거지....
    10년차라도 주니어 하는 일 할수도 있는거고, 5년차라도 시니어급 업무 할 수 있는거자나.
    잡 레벨별로 근무시간 등 고려해서 급여가 책정되는거지.

    그리고 왕따니 뭐니는 본문만 읽어봐도 동일 레벨 6명의 평균급여를 알 수 있다 라고 되어 있는데...
    각각 개인의 연봉을 공개 하자는게 아님.
  • 내의견 2017.04.21 12:58 (*.4.56.160)
    동일한 일이 언젠간 기계로 대체될/지금도 대체될 수 있는 단순업무외에 뭐가 있는데??
    동일한 일도 잘 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이 있고,
    똑같이 받아도 만족하며 열심히 하는 사람이 있고, 어차피 똑같으니 대충 하는 사람이 있고.

    안돼~ 인간의 본성을 무시한 저런 제도는 보나마나 실패야. 중간중간 어떠한 장점이 있더라... 하겠지만, 그건 특수한 경우일꺼야.

    특히나 대한민국처럼 자원이 풍부하지 않아, 개개인의 능력/역량 발휘가 곧 수입으로 이어지는 나라는 힘들어.
    넘치는 자원, 적당히 일하고 너도 나도 편하게 나눠먹는 사회 아니란 말이지.
  • 2017.04.21 14:04 (*.245.250.163)
    인간의 본성을 무시한 제도로 결혼이 있지
    말은 그럴듯하지만 사회생활 안해본듯한 사람의 주장인데?
    난 프로그래머인데 같은 프로그래머끼리는 어떤 잡이 주어지면 이게 얼만큼 걸리겠다는걸 가늠할 수 있어
    그 감으로 일을 분업하지
    근데 보면 3시간 짜리 일인데 3일을 하는 사람이 있고 2일 짜리인데 1일만에 끝내는 사람이 있어
    사람마다 그 기준은 다를 수 있겠지만 보통 팀장이 그 기준을 정하고 팀원과 합의해서 분업하기 때문에 서로 저 사람은 나보다 일을 더 많이 한다는걸 안다
    근데 3시간짜리 일을 3일만에 하는 사람이 직급이 높다고 해서 돈을 더 많이 받아가는게 현실이야
    이놈의 나라는 본받을 어른이 없네
  • 1x23 2017.04.21 15:02 (*.199.79.92)
    단기적으로 보면 그런 불합리한 경우도 있겠지만 경영자 입장에서 3시간짜리 일을 3일만에 하는 사람이 더 직급이 높아서 더 돈을 많이 받으면 그런 놈들 다 짜르고 3시간만에 하는 사람 뽑으면 개이득인데?
  • 지져스 2017.04.21 13:25 (*.62.162.184)
    대한민국에서는 절대 불가능
  • 1234 2017.04.21 14:03 (*.158.208.174)
    여성부는 독일제도 등 신이구나. 국산만 등 신인줄 알았더니.
  • ㅇㅇ 2017.04.21 14:41 (*.93.35.3)
    남자 군대 다녀온 2년 호봉쳐주는것도 불만나오는 나라에서 저 제도가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 올거 같음?
  • super588 2017.04.21 14:48 (*.60.210.119)
    김구라 힘내라~!

    돈얘기가 천박하다는 인식을 바꾸는 물꼬를 터주기를~

    우리는 항상 남의 주머니 사정이 궁금하다

    한번 실랄하게 까는날이 오겠지~
  • ooOoo 2017.04.21 14:54 (*.42.211.205)
    저거는 절대 안되요.. 같은 직급이라도 업무 처리능력에 따라서 급여가 달라질 수는 있죠. 왜 저런걸 한대? 너는 쟤보다 이런 부분이.딸리니까 더 적다. 이런 식의 설명이 받아들여질까요? 우리나라에서는 절대 안될 것 같은데요..
  • 1x23 2017.04.21 15:03 (*.199.79.92)
    심지어 편의점 알바를 써도 잘생기고 예쁜 직원 쓸 때 매출이 더 올라서 시급 더 챙겨주는 판에 ㅋㅋㅋㅋ

    자본주의 조까!!! 같은 직급은 평등하게 같은 돈을 받을 권리가 있어!!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6871 논란의 지하철 햄버거 39 2017.04.21
6870 성진국 토론 후배위는 필요한가? 24 2017.04.21
6869 섹시한 사막여우 2 2017.04.21
6868 방자전 명장면 비하인드 12 2017.04.21
6867 과학 기술 발전의 비극 16 2017.04.21
6866 인터넷으로 주문한 기구 5 2017.04.21
6865 경북대 입시 레전드 17 2017.04.21
6864 장인어른 최후의 필살기 29 2017.04.21
» 독일 임금공개법 논란 88 2017.04.21
6862 이동국 큰딸의 육아 수준 34 2017.04.21
6861 초밥 달인이 이천으로 간 이유 37 2017.04.21
6860 레드준표 유세 현장 44 2017.04.21
6859 남원상사 약빤 제작진 2탄 23 2017.04.21
6858 프리드리히 대왕이 감자 대왕이라 불리는 이유 48 2017.04.21
6857 비쥬얼로 승부하는 그녀 26 2017.04.21
6856 살찌는 선수들 때문에 극약처방을 내린 게임단 39 2017.04.21
6855 양심 방전 충전소 41 2017.04.21
6854 김국진 동거 썰 17 2017.04.21
6853 정의당을 욕하는 이유? 56 2017.04.21
6852 억지로 뛰는 마라토너 18 2017.04.21
6851 박지원 저격 20 2017.04.21
6850 평화로운 불곰국 일상 11 2017.04.21
6849 농익은 하영이 13 2017.04.21
6848 문재인을 지지하는 유권자 여러분들께 45 2017.04.21
6847 2030 노숙자 44 2017.04.21
6846 대륙의 매너 35 2017.04.21
6845 K리그 외인 레전드 39 2017.04.21
6844 흰티 청바지 아이유 21 2017.04.21
6843 당신에게 평범한 것이 어떤 이에게는 32 2017.04.21
6842 여경 앞 바바리맨 22 2017.04.21
Board Pagination Prev 1 ...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 382 Next
/ 3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