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렌딧 2017.08.12 14:52 (*.166.234.3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빵 터지네
  • 234 2017.08.12 16:02 (*.228.83.55)
    와...유격때 저런시설없었는데..물줄기도 맞고 부럽다..ㅠㅠ
  • ㅎㅎ 2017.08.12 14:55 (*.105.41.137)
    사진에서 짬내나네
  • ㄴㄴㄴ 2017.08.12 14:57 (*.192.93.5)
    에어컨 빵빵하게 틀어주고 방독면대신 아이언맨 헬맷을 줘도 그냥 안가는게 낫다
  • ㅁㅁ 2017.08.12 15:01 (*.112.246.247)
    요세 화생방은 정화통만 뺀다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ㅅㅂ 그게 무슨 화생방이야ㅋㅋㅋㅋㅋㅋ
  • 2017.08.12 15:03 (*.160.61.236)
    이거 봐바 군생활 2년 해놓고도
    화생방 훈련 왜 하는지 모르잖아
    머리에 뇌 말고 다른게 들었다는 거지
  • 해병대udt 2017.08.12 15:13 (*.226.208.14)
    화생방훈련이 화학전시 빠르게 방독면쓰는게 목적이냐
    ㅉㅉ 그전에 군인이다 빠르게쓰고 각계전투하는거아니냐
    빠르게쓰고있다가짱박혀있음되냐 군인이 ㅋㅋ
    악조건을견디는것도 훈련이야 저렇게 견학학습하듯
    할봐엔 매주 예비군훈련시키는게 낳 지
    진짜 군대도아니다 전쟁나면 전부모여서 울고있을듯ㅎㅎ
  • ㄴㄴㄴ 2017.08.12 15:20 (*.192.93.5)
    "그전에 군인이다 빠르게쓰고 각계전투하는거아니냐
    빠르게쓰고있다가짱박혀있음되냐 군인이 ㅋㅋ"
    무슨말이냐 문장이 전혀 이해가 안가는데...
    그리고 전시엔 쓰지도 않는 CS탄 견디는건 악조건이 아니라 악습이지
    화생방 훈련에서 CS탄을 터트리는 목적은 올바르게 방독면을 쓰고 정화통 교체하는 동작을 실제상황과 최대한 비슷하게 긴박하게 해보도록 하기 위함이지 제대로 못하면 가스가 들어오니까
  • 물논 2017.08.12 15:30 (*.162.119.206)
    얼차려를 위한 고통이 아니라 군인으로서, 훈련의 일부로서의 고통은 당연히 감수해야 하는거다.
    그것조차 하지 않을려면 군 복무 자체가 무슨 의미가 있냐.
    방독면 사용법 숙지도 훈련이지만, 고통을 겪어보는 것도 충분히 훈련의 일부로 볼 수 있는거다.
    복서들이 괜히 복부에 샌드백 던지는 것 아니다.
  • ㄴㄴㄴ 2017.08.12 15:38 (*.192.93.5)
    복서들이 복부에 샌드백 던지는건 복부에 맞을 펀치에 대비하기 위해서 맷집 기르는거 아니냐
    CS탄 쳐마시는건 전시에서는 아무런 의미가없는건데 그게 얼차려를 위한 고통 이외에 무슨 의미가 있냐고 등신아 그거야 말오 "괜히"CS탄 마시는거지
  • 물논 2017.08.12 15:56 (*.162.119.206)
    공익이냐, 급식이냐?
    전술훈련하면서 화생방 상황 가정하고 방독면 써 본적 한번도 없냐?
    30분만 쓰고 있어도 수십번 벗어던지고 싶어지는게 방독면이다. 무슨 FPS처럼 방독면이 뽀대용으로 그냥 끼고 다니는 건 줄 아냐.
    방독면 차고 몇십초만 달리면 차라리 벗고말지 싶은 충동이 밀려온다. 그런데 가스에 대한 공포가 없는 사람이 그런 경우를 겪으면 어떻게 될거같냐.
    시에스탄을 마시는 건 진짜 염소가스를 마실 순 없어서 그런것일 뿐이다. 충분히 필요한 훈련이야.
  • ㅁㅁ 2017.08.12 18:19 (*.223.18.29)
    니나 많이 하세요 전시에 벗으면 죽는거 아는데 왜 벗겠냐 띨띨하면 몸으로 배워야지 뭐 ㅎ
  • ㄴㄴㄴ 2017.08.12 18:37 (*.192.93.5)
    진짜 대화 안되는 등신이네
    방독면 훈련은 물론 필요하지 근데 옛날군대에서 하던 CS탄 억지로 마시는 행위가 필요없단건데 갑자기 방독면 훈련 필요성은 왜 어필하냐 대화를 하기 위한 문맥의 이해부터가 안되네 미취학 아동이니 너
  • 답없다 2017.08.12 22:46 (*.33.178.153)
    말이안통하고 신념과아집은 졸라강하고
    ㅎㅎ
  • ㄴㄱㅁ 2017.08.13 02:16 (*.51.163.201)
    군대 꿀빤거 커버치느라 수고 많다
  • dd 2017.08.12 15:27 (*.96.37.214)
    글 쓰는 거 보면 의무교육 다 못 받은 거 같은데 왜 해병대갔어? 나 해병대에서 검고는 봤어도 중졸은 못 봤는데ㅋㅋㅋㅋ
  • ㅈㄴㄱㄷ 2017.08.12 16:34 (*.108.152.215)
    그래서 무식한놈이란거여 인마!
    화생방은 견뎌내는게 아니라 피하는 훈련이여 인마...
    소총 소리도 귀먹어가면서 견디는게 아니고 피해야 되는거여 인마

    지휘관리란 새끼가 이따위 논리를 가지고 작전하니 부하들 다 죽이는거지...
  • 모지리야 2017.08.12 16:54 (*.98.246.15)
    저 화생방실 체험 목적은 cs탄 가스의 고통 감내가 아니라 방독면 성능 체험이야
  • ㅇㅇ 2017.08.12 19:20 (*.138.13.70)
    이게맞음ㅋㅋ
  • ㄴㄷ 2017.08.12 17:39 (*.216.145.68)
    님..실전에서 생화학가스 마시면 걍 죽어요.
    참아서 버틸수 있는거 같아요?
  • 2017.08.12 17:44 (*.22.200.96)
    옛날에는 cs탄 먹으면서 화학전 위험성 이딴거 배웠는데, 요즘에는 정화통빼고 10초정도뒤에 다시 끼우는 연습함.
    요즘하는게 본취지에 더 맞는거지. 생화학무기 처먹으면 다죽는거 아는데 고통까지 느끼면서 까스먹을필요는 없음.
  • 요즘군대.청년답없다 2017.08.12 22:50 (*.33.178.153)
    답답한 급식충많네 훈련을 실전처럼!! 모르냐
    이러니 조금만 머라해도 자살하고 울고 ㅉㅉ
  • 2017.08.13 03:24 (*.22.200.96)
    실전엔 까스처먹으면 죽는다니까 뭔 훈련을 실전처럼이래. 너는 죽는 훈련하냐 머리에 우동사리들어잇나
  • 예비역병자 2017.08.12 18:55 (*.211.11.64)
    숨통 붙어 있고 손가락 움직일수 있을때 방아쇠 당겨서 적군 한놈 이라도 더 죽이라고 하는게 화생방 체험하는거라
  • ㅁㅁㅁㅁ 2017.08.12 15:16 (*.195.239.156)
    나때는 화생방 상황의 무서움을 체감하라고 하면서
    존나게 빡세게 했음 들어가자마자 벗어서 방독면집에 넣고
    전방에 힘찬함성 5초간 발사 아아아~ 우엠누케ㅞ궷케겟켁 크허으ㅜㅂ

    푸쉬업에 군가에 어깨동무하고 앉았다 일어났다까지 하고
    한놈 도망나가서 다시 들어가고 ㅆㅣ발...

    그냥 저렇게 하는것도 나쁘진 않아보인다
    저런 취지라면 정화통 교체 제대로 못하면 다시 들어가게끔 해야한다

    그리고

    먼저 군생활 했던 아버지 세대나 선배들이 이야기해준게 구라라던가 뺑끼로 인식하지 않았으면 한다
  • dd 2017.08.12 15:29 (*.96.37.214)
    훈단 때 ㅄ같은 방독면 받아서 정화통 안 뺐는데 가스 들어와서 죽을 맛이었던 거 기억나네ㅋㅋㅋ
    군생활하면서 훈단 때 한 번 병장 때 한 번 화생방했는데 엄청 많이 한 형들도 있어?
  • 92년 제대 2017.08.12 15:58 (*.103.76.181)
    92년 제 1 야전군 모 사단 출신. 유격 화생방 : 화생방실에 들어가서 방독면 쓴 채로 pt 2-3가지를 한다. 온몸비틀기는 필수로 한다. 그리고 방독면을 벗어서 총구에 걸고 정리를 한다. 가스가 너무 강해서 자빠지면 몽둥이로 아무대나 휘 갈겨 팬다. 그 상태에서 사단가 1절을 부른다. 다시 8초내로 방독면을 쓴다. 8초내로 안쓰면 다시 pt를 하고 사단가를 반복한다.

    그래서 유격가기전 두달전부터 고참들이 내무반에서 방독면 쓰고 한시간 얼차려 시킨후 방독면 빨리 쓰는 연습을 시킨다.
    유격 2주전부턴 내무반 불 끄고 방독면 쓰는 연습을 시킨다.
  • ㅁㅊ 2017.08.12 17:45 (*.133.175.146)
    아재 저는 92년생이여요
  • ㅈㄴㄱㄷ 2017.08.12 16:44 (*.108.152.215)
    화샹방이 뭔 참고 견뎌야 되는 극기훈련인줄알아요..
    화생방은 살아남는 생존훈련이여 빨리 정확하게 쓰고 빨리 전투에 임해랴 되는거여...
    화생방 무기가 뭔 훈련소 고작cs 탄 수준인줄아냐? 노출되면 죽는거라서 피할수 있으면 빨리피하는게 화생방훈련의 목적임
    화학.생물헉탄 맞고 참고 인내..극기 훈련?
    어떻게 노출되지안게 정확하게 척용할수 있는가를 숙달되게 훈련시켜야 하는디 애새끼들 정신교육 얼차려 주는 용도로 쓰는...
    한찬 덜 떨어진 軍 꼬라지
  • ㅇㅇ 2017.08.12 16:45 (*.201.137.127)
    병사들 불쌍하네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촬영온다고 강제촬영당하고 연기도 해야되고
    보여주기싫은 자기 인생 최하의 비참한 모습일지도모르는 장면이 전국에 송출되고
  • ㅉㅉ 2017.08.12 19:31 (*.37.92.6)
    다들 너 같은 마인드로 살진 않어
    저 힘들고 지루한 군생활에 촬영이라는 이벤트가 생기면 엄청 활력된다 시간도 빨리가고.
  • ㅇㅇ 2017.08.12 21:09 (*.201.137.127)
    쟤들 전부다 그렇다는 말이지? 대단하다야 관심법이라도 쓰시나봐?
    너는 아마 회사에서 직원들 회식데려가면서도 그런 생각하는 꼰대새끼겠지? ㅋㅋ
    지 ㅄ인줄 지만 모르는 ㅅㄲ ㅋㅋㅋㅋ
  • 2017.08.13 14:20 (*.204.210.30)
    너한테 해당되는 말을 왜 상대방한테 하냐? 지가 꼰대같이 생각하면서ㅋㅋㅋ
    그리고 위에 사람이 전부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혼자 자들자들하네. 말하는거 보니까 군대에서 적응못해서 욕만 처먹다가 나왔겠네 ㅉㅉ
  • ㅣ레후 2017.08.13 15:07 (*.7.54.142)
    다 들 너같지도 않어 임마 ㅋㅋㅋ 웃기는 새끼네
  • 1 2017.08.12 20:26 (*.46.166.17)
    화생방 훈련이 악조건을 경험하는거라니 뭔 멍청한 소리야 이게
    아무리 병사들 생각없이 훈련 한다지만 이정도인가ㅡㅡ;
    방독면 성능체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 ㅇㅇ 2017.08.12 21:49 (*.253.92.114)
    내 생각엔 전쟁나면 아군끼리 싸울 것같은데 인정하냐? 군필들아~
  • 예비군이냐 2017.08.12 22:34 (*.50.209.19)
    성능체험같은 개소리들은... 청소년 체험교실이아니라...군대야 군대
    실제상황 가정해서 미착용인상태에서 가스상황시에 얼마나 빠르게 방독면 착용하고 정화통 결합하고 교체하고 하나를 숙달하는 훈련이 되야지.. 방독면 성능체험???
    한심한 놈들..저훈련말고도 방독면 착용하고 각종 야외훈련..작계 다했었다.
  • ㄴㄷ 2017.08.12 23:39 (*.133.219.112)
    꼰대같아 보이는거 아냐?
    실제상황에서 가스 터지고 방독면 쓰면 이미 죽은 목숨이야.
  • 같잖다 2017.08.13 14:28 (*.204.210.30)
    최대한 그런 실제상황을 가정해서 훈련하는거잖아 빡대가리야 뭔 꼰대야 꼰대는 어디 후방에서 처놀다와가지고
  • 7사단 신병교육대대 2017.08.13 00:25 (*.243.108.41)
    우리사단이네 ㅋㅋㅋㅋ 신교대 조교였는데 방송나와서 신기했음
  • 공자학원장학금 2017.08.13 00:38 (*.119.159.206)
    내가 운용했던 K10이네
    저 샤워장치대도 100키로정도 돼서 허리 나가는줄
  • 재밌었다 2017.08.13 10:21 (*.209.223.84)
    12월 겨울 군번으로 백두산에서 훈련 받았는데
    존나 재래식으로 가스 터뜨린다음에 부채질하댘ㅋㅋㅋㅋ
    첫 조여서 레알 존나 운좋게 가스가 퍼지기 전에 들갔다 나옴 ㅋㅋㅋㅋ
    근데 한 셋째 조부터 안에서 지애1미들 존나 애타게 부름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난 자대 야수교로 가서 진짜 존나 꿀 빨다 왔다
  • ㄱㄴㄷㅈㅅㅂ 2017.08.13 10:44 (*.73.242.95)
    아직도 군대방송 보고 진짜라고 믿는 ㅁㅊㅇ들이 있다는게 놀랍다
  • ㅇㅇ 2017.08.13 11:39 (*.7.131.172)
    사고친 새끼들이 있어서 안에서 얼차려 받고 군가 몇곡은 불렀던거 같은데
    안에서 데굴 데굴 굴러서 애들 등에 가래침 시발 ..
  • 2017.08.13 14:25 (*.204.210.30)
    화생방훈련=방독면성능테스트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와; 땅개새기들 수준 참 지리십니다ㅋㅋㅋㅋㅋ 어디 2년동안 견학을 갔길래 성능테스트란말이나오지?
  • 1 2017.08.14 13:48 (*.170.30.130)
    아직 사제물 덜빠진 모습이다.
    저런 미소가 잘 없을텐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4652 밤마다 로봇청소기와 놀이 중 8 2017.08.12
4651 스프라이트 수지 5 2017.08.12
4650 시바 성장기 13 2017.08.12
4649 아이와의 눈싸움 5 2017.08.12
4648 계곡 불법 노점들이 안 사라지는 이유 13 2017.08.12
4647 사라포바의 섹시한 덩이 10 2017.08.12
4646 성소의 건강미 1 2017.08.12
4645 최근 성매매 적발 현황 20 2017.08.12
4644 문재인의 북한 유화책을 조롱하는 일본 방송 102 2017.08.12
4643 멋진 해외 놀이터 15 2017.08.12
» 생생정보통 요즘 군대 46 2017.08.12
4641 캐나다인 기욤이 생각하는 아내의 역할 37 2017.08.12
4640 국민은 법 앞에서 평등하다? 19 2017.08.12
4639 한국 여자분들 고쳤으면 하는 습관? 37 2017.08.12
4638 북한과 전쟁 시 가장 걱정되는 것 54 2017.08.12
4637 운전자를 위한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목록 35 2017.08.12
4636 해결책의 노래 6 2017.08.12
4635 사귀진 않고 썸만 탄 두 사람 12 2017.08.12
4634 지방사람이 노량진에서 3개월 산 후기 48 2017.08.12
4633 언니가 배낭여행 갔다와서 임신했어 55 2017.08.12
4632 구하라가 말하는 아이돌이 활동을 짧게하는 이유 15 2017.08.12
4631 웨딩 촬영 중 참사 16 2017.08.12
4630 조인성에게 한마디 3 2017.08.12
4629 2호선 대참사 32 2017.08.12
4628 어리둥절한 착시 11 2017.08.12
4627 니콜 키드먼 이혼하던 날 15 2017.08.12
4626 일본에서 판매되는 투명 크레파스 17 2017.08.12
4625 존 스노우 실제 여친 25 2017.08.12
4624 셀프 툼스톤 5 2017.08.12
4623 머리 기른 아이유 8 2017.08.12
4622 얘네 보이지 4 2017.08.12
4621 전두환 회고록 인세 수익 국고 환수? 18 2017.08.12
4620 시안이가 수아한테 식판을 선물해준 이유 5 2017.08.12
4619 고래가 잠든 모습 15 2017.08.12
4618 인공 성기와 실제 성기 6 2017.08.12
4617 질 길이 재는 방법 29 2017.08.12
4616 아이폰8 실물 28 2017.08.12
4615 서양에서 생각하는 남자의 그곳 크기 41 2017.08.12
4614 썰전 공관병 갑질 논란 41 2017.08.12
4613 유민상 혼밥특공대 18 2017.08.12
Board Pagination Prev 1 ...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142 Next
/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