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abcf054b4f74b061c44ef7e031d6d020.png

26c9522639517094028ac44aa4e6beb0.png


  • zzz 2017.10.21 00:53 (*.147.138.235)
    맘이아프네.....ㅠㅠ...아휴...ㅠㅠ
    우리 초록불이더라도..한번쯤 확인은하자..신호위반 하는 인간들많으니까...자신을위해서 가족을위해서
  • 234 2017.10.21 02:21 (*.228.83.55)
    우선 신호위반 기사는 살인마이고...물론 그렇다하더라도 길건널때 파란불이라도 제발 오래살고싶으면 좌우 잘살피고 다녀라...
  • 차카게살자 2017.10.21 14:24 (*.221.253.99)
    버스기사 잘못도 있지만
    구조적인 문제가 더큼
    버스 운행 정해진시간안에 못오고 그럼 버스 기사들에게 피해를 주게된 구조가 문제야
    글고
    평소 한국 운전자들 대부분 기초질서 안지키잖아 누가 누굴 욕할 ㅊ ㅓ지는 아닌데
    사망 사고 나서 꽃다운 젋은 사람이 죽은건 안타깝다
    제발 우리 신호 잘지키고 운전대만 잡으면 제발 ㄱ ㅐ 처럼 변하지말자
  • 범계역호랭이 2017.10.21 14:58 (*.91.11.242)
    여기 근처 주민이고, 매일 같이 출퇴근하는 길이라 신호체계는 빠삭하다. 내가 봤을땐 기사는 직좌 신호에서 우회전한거고 그때 보행자 신호는 거의 끝날때쯤 아니면 빨간불 즉 모든 사람들이 다 건너고 난 후일 것이다. 여기가 인구 이동이 엄청 많은 곳인데 혼자 사고 난 것을 보면 안타깝게 사망한 여성분이 좌우를 살피지 무작정 뛰어간 것이고, 버스기사는 확인하지 못하고 횡단보도를 끼고 크게 우회전하다가 사람을 친 것 같다. 여기가 차량이동이 엄청많이 아마 버스 기사가 사람을 보지 못하고 운전한것 같다. 모두가 피해를 본 안타까운 사건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버스기사가 큰 누명을 씌이지 않았으면 한다.
  • ㄹㅇ 2017.10.21 15:01 (*.223.31.47)
    ㅇㅇ여기 신호등 정식으로 파란불 신호등에 건너면 치일수가없음.
  • 2017.10.21 22:35 (*.36.146.236)
    자기잘못으로 사람을 죽였는데
    목숨을 내놔도 모자를 판국에 큰 누명을 씌이지 않았으면 한다?
    말이여 방구여
  • 1111 2017.10.21 01:00 (*.200.79.143)
    나도 작년에
    횡단보도 건너다가 우회전 버스에 치일뻔했는데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독사 2017.10.21 10:10 (*.23.171.79)
    원래 우회전은 직진신호가 적색일때 해야 한다.(직진이 녹색인 경우에는 대부분 우회전한 후 횡단보도가 횡단신호인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그런데 일반적으로 대도시에서는 직진과 우회전이 공용인 경우가 대부분이고, 직진신호가 적색일때 우회전차로에 직진차가 정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서 문제다.
    횡단보도 신호일때 우회전을 못하는 경우, 우회전은 거의 할 수 없는 경우가 많아서.. 그걸 단속하고 못하게 하면, 떡된 도로가 더 떡이 되 버리니까.

    그래서 우회전을 하면 차량 한두대 정도 정차할 공간을 두고 횡단보도를 설치하고, 직진신호 때 우회전 후 횡단보도 전방에 대기할 공간을 두게 되는데. 거기 대기하다가 보행자가 어느정도 지나가면 우회전을 하는게 일반적인 패턴이다.

    정리하면, 대도시에서 우회전은 대부분 직진신호에 시작하므로 일시정지 또는 서행을 해야하는게 당연한 구조인데. 저 버스 운전자는 그걸 안한 것 같다. 죽은 처자가 아니더라도 언제든 누군가 죽을 수 있는 상황이었던거지.

    횡단보도를 건너면서 오른쪽을 보는 것도 물론 문제지만..... 내 딸도 아무리 가르쳐도 오른쪽을 먼저 보더라. 여자들 뇌구조가 그런가 싶기도 하고. 아무리 가르쳐도 안되는건 안되는 것 같다.
  • 2017.10.21 11:13 (*.230.92.121)
    ㄴㄴ 저번에 TV프로그램에서 그랬는데 나도 몰랐었음.

    우회전차로 (끝차로)에 서있고, 우회전하려고 하면
    횡단보도가 빨간불이건 파란불이건 상관없이 우회전가능.

    다만 뭐든지 보행자우선, 직진차량우선이라서 사고가 났을때 우회전이 제일 많이가져감
  • 독사 2017.10.21 11:49 (*.23.171.79)
    그런걸 보면 대한민국은 뭐하나 제대로 정의된 개념이 없는 것같다.

    니가 말한건 일종의 비보호우회전 개념인데, 비보호는 말대로 니가 알아서 가라 대신 보호는 안해줄게.라고 정한거다. 우회전하다가 다른차나 사람과 사고가 나면 우회전차량은 무조건 책임있다는거지. 물론 상대차량이나 보행자의 과실도 따지기는 따지지만. 이 경우는 그냥 100% 버스과실이고.

    운전 기초상식에 대한 TV프로그램이나 캠패인 하나 정도는 있었으면 좋겠다. 니가 본 TV프로그램은 PD 자체가 정확한 개념이 없는 경우인 것 같다. 뭐~ 교통경찰 중에도 개념없이 그냥 지 생각대로 이게 맞다라고 주장하는 경우도 허다하니까.

    우회전차로에서 횡단보도 신호에 관계없이 우회전이 가능하다는 건. 정말 잘못된 것 같다. 파란불 끝나기 직전에도 뛰어나오는 초딩이나 초딩과 비슷한 수준의 인간들도 있는거거든. 자주 예로 드는 선진국 미쿡에서는 우회전시 무조건 정지선에 일차 정지를 하고 우회전을 하게 하고 있고, 보행자가 있는 경우는 무조건 정지해야 한다.라는 원칙이 있고 보편적으로 그렇게 하고 있는데, 우린 뭐 대부분 아마 그럴껄. 전문가라는 인간들도 어떤 넘은 된다하고 어떤 넘은 안된다고 하니... 한심하다 싶어.

    상향등을 뒷차가 켜는 건 제가 당신을 추월하겠습니다.이고, 상향등 켜고 끄는 방법(이거 모르는 인간들 요즘 도로에 널렸다.), 비보호좌회전은 녹색불에서 하는겁니다. 100km 도로 1차로에서 80km로 달리면 사고를 유발할 수 있다. 등 등 기본적인 것들이지만 그걸 모르는 인간이 하도 많으니까.
  • 뭐지얘이상해 2017.10.21 11:59 (*.58.25.55)
    초록불 일 때 갈 수 있어요. 면허 공부하신 거 맞아요? 아닌 걸 맞다고 이렇게나 진지하게...
  • 독사 2017.10.21 14:39 (*.23.171.79)
    정확하게는 갈 수 있을 때도 있고 없을 때도 있다. 같다.

    나름 잘 정리된 글이 있길래 링크를 건다. t-eng.tistory.com/17

    글에 보니 이 경우는 신호위반은 아니지만 보행자 보호 의무 위반이라고 하네.
  • 2017.10.21 13:08 (*.204.210.30)
    우회전 할 때 2개의 횡단보도를 마주치게 되는데 1.(원래 직진할때 마주치는 첫번째 횡단보도)에선 횡단보도 초록불이면 무조건 우회전 금지고 2. (우회전하면서 마주치는 횡단보도)는 보행자 없으면 임의로 갈 수 있어요. 약간 비보호 좌회전 개념이라고 해야되죠.

    근데 2번 같은 경우 최근에 법 바뀌었다고 들었는데 잘 모르겠네요. - 2011 필기 100점
  • 독사 2017.10.21 14:57 (*.23.171.79)
    1.의 무조건 우회전 금지는 아닌것 같다. 도로교통법시행규칙에서는 적색등인 경우 제차 정지는 맞지만 다만, 다른차마의 통행에 방해를 하지 않으면서 우회전이 가능하다라고 되어 있다. 차량신호가 적색이면서 보행자 신호가 켜졌는지에 대한 규정은 없다.(차는 차량 신호만 보면 되는 것으로 알고 있다.)
    2.는 이견이 없고.

    위에 쓴 대로, 교통체계는 원래 미국시스템 번역해서 가져다 놓은것으로 아는데, 간단하게.

    1. 녹색일땐, 우회전 가능, 다만 이어서 나오는 횡단보도에 보행자가 있을경우 정지.
    2. 적색일땐, 정지선에서 일단 정지, 보행자나 다른 차의 통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우회전.

    하면 되는 것 같은데? 결국 우회전은 언제나 가능하지만, 보행자를 항상 주의해야 한다.라고 정의하면 될 것 같다.

    (다만, 첫 글에서 말한 적색일때 간다라는 말은 실제 녹색일 때 우회전후 횡단보도 때문에 우회전 못하는 교차로가 상당히 많다.는 이유로 적은 내용이다.)

    1995년 필기 -85점(두 시간 벼락치기 후 1종보통 간신히 통과)
  • ㅇㅅㅇ 2017.10.21 14:24 (*.33.165.122)
    우회전이 적색때? @@ 헐
  • ㅇㅇ 2017.10.21 01:01 (*.241.176.51)
    친하진 않앗지만 부디 좋은곳으로 가길바래...
  • 내려갈팀 2017.10.21 10:32 (*.110.48.71)
    아는 사이냐...
    심란하겠네
  • ㅁㄴ 2017.10.21 01:07 (*.241.24.149)
    ㅠㅠ 범계사거리면 나 자주가는곳이잖아 으으 ㅠㅠ
  • ㅇㅇ 2017.10.21 01:08 (*.226.78.195)
    나도 요즘은 초록불러 바껴도 차오는 방향에서 차 오는지 한번 더 확인하고간다... 인터넷에서 당하는사람 너무 많이봄
  • 369 2017.10.21 01:10 (*.243.73.55)
    몇 년 전에 저럴 뻔 한 적이 있어서 남 일 같지 않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ㅇㅇ 2017.10.21 01:15 (*.224.64.80)
    횡단보도 불 들어오면 우회전 못하게 해야되 아직 횡단보도 신호 있는데 가는놈들 개많음
  • 히히84 2017.10.21 01:24 (*.62.10.13)
    근데 그게 우회전 하는데 바뀌니까 문제임.
  • ㅈㄷㄱㅈㄷㄱ 2017.10.21 01:28 (*.40.52.147)
    맞아. 교차로 횡단보도 중에 운전자 입장에서 빨간불이네? 하고 지나가다가 아차 싶은 경우가 제법있어.
  • 3 2017.10.21 01:40 (*.241.19.215)
    내가 요부분 가장 이해가 안감
    왜 신호가 빨간불인데
    뒤에서 빵방거리고
    보행자 빨간블이라그런가 해서 건너서
    우회전 하니까 또 보행자 초록불이네?
    근데 또 통과가 된다네??
    가끔씩 아차 싶어 솔직히
    보행자 신호 잘 안보여 차에 가리면
    그냥 앞차 따라가다 좃될수도있음
    교차로 그냥 한방에 다 초록불뜨면 안됨?
  • ㅇㅇ 2017.10.21 02:47 (*.199.19.40)
    ㅇㅇ 앞차따라 가다 좃되는건 사실

    근데 교차로가 모두 정 사각형의 같은 넓이 같은 교통량의 사거리일리가 없지 그래서 신호가 차이가 나는거야

    항상 직후좌인지 직좌 동시인지 조온나 헛깔리고 보행자 신호도 다 다름
  • 디아충 2017.10.21 02:07 (*.223.16.14)
    그게 도로교통법에 원활한 도로통행흐름상 보행자가 없으면 서행으로 가도된다식으로 배웠던거 같은데 옛날에 그리고 못하게하면 좀 교통신호를 대대적으로 개혁할필요도 있다 어느구간우 구식 어느구간은 신식 이런게 문제야
  • 흠냐 2017.10.21 01:15 (*.58.92.168)
    안타깝네...
  • 히히84 2017.10.21 01:23 (*.62.10.13)
    아니 진짜 나도 범계쪽 학원가 사는데 여기 학생들이 보통 많은게 아니거든? 학교가 무쟈게 많고 학원가 학생들 장난아냐 진짜 쩔어 학원이 몇백개에 암튼...세상에 별 운전자들이 많은데 이 유동인구 많은곳에 진짜 여자 운전자들 저런식으로 운전하는 사람도 많음.나는 신호가 바껴도 무조건 한턴 쉬어서 확인 하는게 습관이거든 그런데 바뀌자마자 튀어 나가는 학생,어른들이 너~~무 많다. 버스도 많은데 신호 바뀌고 튀어나가는 자라니,학생들 때문에 끽~소리를 듣고 나도 아차하고 애들 보는데 불안해 죽겠다.내 몫숨 누가 챙겨 주는거 아니야...운전자들도 아차 하는 운전자들,개념없는 운전자들 너무 많으니 내몸 내가 챙겨야됨
  • 나이 들수록 2017.10.21 01:27 (*.226.131.92)
    사고가 무서워. 사랑하는 사람들한테 마지막 인사도 못 하고 정리도 못 하고 떠난다는 게 너무 무섭고 두렵다.
  • ㅇㅇ 2017.10.21 01:28 (*.162.236.78)
    일본처럼 그냥 우회전도(일본에선 좌회전) 신호받고 가는 걸로 바뀌어야함.
  • ㅇㅇ 2017.10.21 01:38 (*.196.49.34)
    동감한다.
    우회전도 신호받고 가야 한다.

    우회전 개망나니처럼 하는 사람이 너무나 많다
  • 중3 2017.10.21 01:42 (*.238.132.179)
    일본서 운전해 봤는데 걔네도 우리랑 비슷하게 운전하던데
  • ㄷㄷ 2017.10.21 01:52 (*.236.36.69)
    일본 어디서 해봤는지는 몰라도, 운전매너 일본 따라가려면 아직 좀 걸릴 것 같은데?
  • 2 2017.10.21 03:05 (*.221.202.243)
    일본은 우리랑 반대 차선이니 좌회전인데 좌회전할때 신호등있음 빨간불이면 움직이면안됨
  • 블랙캣 2017.10.21 01:31 (*.133.242.181)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ㅜㅜ
  • ㅁㄴㅇㄹ 2017.10.21 01:37 (*.35.222.39)
    나 안양에 작년까지 살았었는데
    안양은 진짜 버스기사들 신호위반은 일상이다
    버스기사 신호위반만 출퇴근할때 다 합치면 최소 열건은 보는것 같다
    그걸 볼때마다 블랙박스로 신고해서 다 잡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끝내 사고가 나는구나
    솔직히 우리가 모르는 버스택시 신호위반 사고가 하루에서 수십건 나고 있을거다
  • 스래기 2017.10.21 02:17 (*.56.24.122)
    ㅇㅈ
    안양 버스기사 헬임
  • ㅇㅇ 2017.10.21 01:39 (*.35.52.158)
    초록불에 횡단보도 건널때도 항상 차오나안오나 확인해라
    1. 인도에서 횡단보도 첫발내딛기전 왼쪽에서 오는 차 없는지 확인하고 그 차가 사람보고 속도줄이는 것 같으면 건너라
    2. 횡단보도 중간까지 건너가기전 직진차선 차량때문에 좌회전 차선에 차가 없는것처럼 보이는 경우가있는데 가끔 차가 달려오고있는 경우도 있으니 여기도 꼭 확인
    3. 좌회전 차선에도 이상이 없으면 바로 반대차선확인해서 신호무시하고 달려오는 차 없나 확인
    밤에 한적할때라고 소홀히하다가는 큰일난다 오히려 차없는 밤에 신호위반하는 차가 더많기 때문에 더 위험하다
    나는 이거 항상 생활화해서 2번 경우에 진짜 신호위반차량한테 치일뻔한거 미리보고 피해서 겨우 살았다 귀찮겠지만 지금 너가 습관들여놔야 나중에 니 딸자식들이 너보고 배운다 걔들목숨지킨다고 생각하고 지금부터라도 연습해라
  • ㅇㅇ 2017.10.21 07:58 (*.96.48.20)
    인정!
  • ㅇㅇ 2017.10.21 02:44 (*.33.153.214)
    버스기사 양아치 새끼들
  • 으앙 2017.10.21 03:05 (*.139.51.242)
    으......... 나 범계역에서 이거봄............운전기사 울더라... 하호 안타깝다.. 으 보지말껄
  • 버스 2017.10.21 03:13 (*.170.119.174)
    양아치 좀 걸러서 자격줬으면 좋겠다. 아주 예전(10여년 된거 같다.)에 일산 백석동에 일보러 갔다가 비슷한 상황 겪었었다.
    파란불에 우회전 하는 버스에 치일 뻔 한거 앞으로 뛰어서 피하고 기사에게 "신호 똑바로 보세요" 했더니,
    어린 놈이 건방지게 승질내냐고 "그래서 치였어? xx놈아"로 시작해서 욕하며 죽인다고 내리려 하더라.
    아직도 기억하는게 양아치 관상을 가진 염색머리에 욕이 참 찰졌다.
    핸폰들고 "치세요. 콩밥먹여드릴게요" 하니 안내리고 "이리와봐. 너 xx 올라와" 만 반복하길래 중지 들어주고 가던 길 갔는데,
    생각할 수록 열받아서, 아직도 기억이 난다.
  • ㅇㅇ 2017.10.21 03:33 (*.48.182.249)
    저 위치가 횡단보도 위치랑 그림 그려놓은거랑 다른 것 같은데...기사가 일부러 사람 칠려고 했겠냐. 죽은사람도 그렇지만 기사도 안타깝네. 위에 사람들이 말한거처럼 자격요건도 강화함과 더불어 도로에서는 항상 일말의 긴장감을 가지는 사회가 되었으면. 간단한 예로 도로 끝에 서있지말고 한 두어걸음 뒤에서 횡단보도 신호를 기다리는가 하는 수준에서
  • ㅜㅜ 2017.10.21 08:56 (*.53.104.46)
    횡단보도에서 버스에 깔려서 밀려난 거 아니에요? 사진 좌측에 횡단보도 선이 보여서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ㅂㅅㄱㅇㅂ 2017.10.21 04:40 (*.33.208.18)
    이게 법도 참 ㅂㅅ 같은게 경찰은 보행자 지나가고 지나가도 단속 대상이 아니라고 하고 대법원에서는 보행자 신호시 무조건 정지 해야 한다 하고 알고보면 교통법 차체가 보행자 신호시 우회전에 대한 명확한 법규가 없다는거 개 줫같은거지
  • 퍼스트에비뉴 2017.10.21 04:42 (*.38.10.15)
    와 씨발 같은동네에 동갑이네 ㅅㅂ
  • 익명 2017.10.21 04:50 (*.36.153.94)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 ㅇㅇ 2017.10.21 05:01 (*.239.227.136)
    아이구... 참..
  • 사나 2017.10.21 06:00 (*.77.80.71)
    기사 저러면 깜빵 징역살이 하는건가요?
    징역은 안사나..? 음주 역주행 뺑소니한 아우디녀도 잘살던것같은데 깜빵 안가고
  • ㅇㅇ 2017.10.21 11:18 (*.71.241.86)
    업무상 과실치사인데....운전자의 과실이 중하고 결과도 중하기 때문에 아무리 유족들하고 합의하고 운전기사가 초범이라도 집유는 어려울듯....
    솔직히 이런 사망 사고 결과가 나왔는데 징역은 살아야지
  • 2017.10.21 13:12 (*.204.210.30)
    과실치사면 실형 거의 안나옴
  • ㅇ롱로 2017.10.21 06:06 (*.41.38.79)
    쓰레기 같은 놈들 너무 많아.. 안타깝네.. 그리고 내 목숨을 위해서라도 신호만 믿지말자
  • ㅇㅇ 2017.10.21 09:04 (*.62.216.112)
    중동 송내지하차도를 우회전으로 진입해서 안산방향으로 출퇴근 하는데 송내역 방향으로 중동대로 질러오던 57번버스 출근시간때 교통경찰도 있는 와중에 신호 바뀐치 4-5초는 된거 같던데 신호 위반 하더라고요. 와 제가 뭔가 쎄한느낌이 들어서 브레이크 밟았는데 제 앞차는 지나가고 제 앞으로 50cm정도 앞으로 슈웅 하고 지나갔습니다. 식은땀이 주르륵 나더군요 브레이크 안밟았으면 속도봤을때 전 천국에 있었을 것 같습니다. 출근 시간대라 경찰도 쳐다만 보고 있더군요. 150m앞 정거장에서 정차하는 데도 말입니다.
  • 교통지옥 2017.10.21 10:02 (*.7.53.98)
    단지 교통이 잘 흘러가야 한다는 이유만으로 우회전 막 되고 보행신호 켜져도 우회전 할수있다는 개 ㅈ같은 편의주의적 발상이 저런 피해를 발생시킨거다. 교통이 좀 막혀도 교차로 우회전도 무조건 녹색불 받았을때 하도록 해야한다. 특히 건널목 껴있는 교차로는 특히. 보행자도 건널목을 교차로에 딱붙이지 말고 안쪽으로 쑥 집어넣어서 만들어야 한다.
  • ㅇㅇ 2017.10.21 12:03 (*.153.24.46)
    근데 부주의는 보행자가 더큰데?
    차가 왼쪽에서 오는데 왜 오른쪽만 보고 뛰어가나... 아무리 파란불이여도..
    그것도 1차선에서 박은거니까 갑툭튀임
    버스는 모르겠는데 진짜 그냥 차량들은 a필러에 가려서 턴하기전 못보면 턴하는동안 튀어나온건 보이지도 않음
    사람이 없구나 하고 턴하는동안 튀어나오면 친단소리지
    특히 애새끼들 교차로에 우회전 길따로있는곳에 있는 짧은 신호없는 횡단보도에서 갑자기 건넌다고 뛰어서 갑툭튀 열라나옴
    그 1초사이에 에이필러에 가리면 걍 골로가는거여

    이건 어떻게 나라차원에서라도 공익광고를 때리던가 해야된다.
    비운전자들이 차가 얼마나 위험한지를 모름 정확히는 차가 사각지대가 얼마나 많은질 모름 뭔 사방에 눈달린줄암
    특히 후진하는것도 어련히 피해 가겠지하고 그냥뒤에 쳐지나감 후방없으면 바로뒤로가면 보이도 않음
    (뒷유리창에 보일수도 있다고는 하는데 후진할때 뒷유리창은 거의 소용이없기때문에 온집중이 빽미러로가있음)

    우회전 신호가 있어야만 된다고 하는 사람들도
    짐 없는거 알면 생기기전까지라도 좀 주의좀 하고 건너라

    그리고 현 신호체계에서 우회전을 완전 정확한 신호에 거의 할수도 없고 아예 안되는곳도 많아..
    시내교통 완전 떡되

    생각을 해봐 교차로에서 눈앞에 좌우로 차량이 자나갈때 못해
    내앞 횡단보도가 파란불일때못해
    우측으로 돌았을때 보이는 횡단보도가 파란불일때 못해
    우직 차선에 직진차 있을때 못해

    지금보다 시내길 2~3배는 막혀 ㅁㅁ

    위험한건 위험한건데 대안을 가져오고 욕을 하던가 하고 일단은 위험한 본인부터 신경좀 더쓰자
  • ㅁㄴㅇㄹ 2017.10.21 14:21 (*.35.222.39)
    첫번째 1.버스 신호위반이다
    두번째 2.글대로하면 버스가 우회전했다고한다
    세번째 3.사고를 보행자한테 돌리는 사고방식이 참 이상하다
  • ㅇㅇ 2017.10.21 19:01 (*.153.24.46)
    우회전은 딱히 우회전 신호있는데 아니면 신호위반이 없어 양반아..
    횡단보도녹색불일때 사람있으면 보호의무위반정도지
    물론 우회전 자체가 '비보호'라 책임을 다떠안긴하지만
    책임은 책임이고 지가 안뒤질라면 잘보고다니라고
  • dsd 2017.10.21 12:05 (*.10.199.36)
    보행자 신호라고 좌우 안살피면 자기만 손해다...좌우를 10미터만 보지말고 멀리좀 보고 다녀라...
    횡단보도 신호 없는 곳 차들 지나가도 나는 바로 진입한다 진입하고 오는 차량 한번 쳐다보면 바로 멈춘다.
    반대편도 마찬가지고 가끔 간큰 운전자가 칠듯이 들어오면 항상 뒤로 빠질 준비하든지 점프 준비 하고 다닌다.
    그래도 현재까진 100% 멈추더라 왜냐? 횡단보도에서 치면 조때거든 ㅋㅋ살짝만 가방으로 차량쳐버리면 그냥 병원 가면 된다.
  • ㅇㅇ 2017.10.21 12:10 (*.48.40.107)
    버스기사한테 승객 타면 '어서오세요'이딴 입에 발린말 하게 시킬게 아니라 운전이나 똑바로 하게 교육시켜야한다. 정류장에 멈춘 다음 자리에서 일어서? ㅋㅋㅋ
  • ㅇㅇ 2017.10.21 12:12 (*.48.40.107)
    우측차선에서 우회전할때 뒤에서 아무리 빵빵지랄해도 무시하고 앞뒤좌우살피고 우회전하자
  • ㅇㅇ 2017.10.21 12:26 (*.128.20.50)
    아니 버스를 왜케 속도내서 달림? 정해진 스케줄이 그렇게 빡빡함? 아니면 먼저 한바퀴 돌고 길게 쉬려고 속도 ㅈㄴ 내는거냐?
  • 111111 2017.10.21 12:28 (*.138.180.250)
    어릴 때 부주의 하게 도로위를 댕기다 죽을 번한 기억이 잇음. 물론 운전자가 멈춰 섯기에 뻔 한걸로 끝낫지.
    언제나 그 운전자에게 미안함과 감사함을 생각하며 도로 근처에선 좌우 두세번은 확인하고 건넘..
    대체로 나 같은 경험이 없으면 그냥 생각 없이 건널걸...
  • ㅇㅇ 2017.10.21 12:37 (*.36.139.212)
    제발 자기잘못으로 죽는게 아니더라도 죽으면 끝입니다 신호건널때 한번더 살펴보세요
  • 2017.10.21 12:52 (*.192.222.12)
    너무 마음아프다..
  • 1 2017.10.21 12:52 (*.229.8.223)
    버스 트럭 신호위반 많은 지역이 강서구 내발산동 마곡등 주로 서남부권 이상하게 이쪽 동네는 사람보다는 물류 위주로 도로가 만들어진 느낌 주거지로는 그닥
  • 111 2017.10.21 13:06 (*.255.246.181)
    나는 엄마랑 횡단보도 건널 때 차 오는 방향 안 보고 걸으면
    엄마여도 개ㅈㄹ한다.
    횡단보도 신호가 초록불이면 마치 방호벽을 얻은 것 마냥
    앞만 보고 가는 사람이 있던데
    횡단보도 중간을 넘어가면 시선을 반대쪽으로 옮겨야지,
    내가 느낄 때 차 오는 방향에 대한 개념 조차 없어보였음...
    그런 사람은 인생 살면서 200% 위험한 순간 겪는다.
    저 처제분은 사망까지 간 안타까운 사례
  • 2222 2017.10.21 16:16 (*.211.175.161)
    그러게 말이다. 아까도 무단횡단을 하면서 병신같이 차오는 쪽 보지도 않고 당당히 천천히 횡단을 하시는 병.신을 한마리 보았다...휴...
  • ... 2017.10.21 13:29 (*.246.79.12)
    남자 여자 뇌 구조는 다르구나.
    차가 오는 쪽을 바라보지 않고 뛴다.... 불쌍하다.
  • 운전면허 최소1년 2017.10.21 13:40 (*.203.228.153)
    반도 같은 민도에 신호 없는 우회전이 말이 되냐?
    신호등 없는 횡반보도에서도 크락션 울리면서 지나가는 놈들 천지인데.
  • 503 2017.10.21 15:18 (*.45.152.36)
    버스기사 택시기사중에 운전 좃같이 하는새키 천지다 그런새퀴들 잡아조져야 된다
  • 1 2017.10.21 16:02 (*.229.8.223)
    서울보다는 수도권 산업도로 뚫린지역 화물차 많이 지나다니는 지역 주민들은 길건널때 조심조심 특히 아이 키우는 집
  • 2017.10.21 21:54 (*.70.15.113)
    법과 과실 문제를 떠나서 횡단보도 건널때는 좌우 살피고 건너는게 안전하지...
    에휴 안타깝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2095 중장비 페스티벌 10 2017.10.21
2094 윤아 10대 시절 2 2017.10.21
2093 슈퍼주니어 팬의 반응 31 2017.10.21
2092 가자지구에 있는 미용실 5 2017.10.21
2091 써니 최근 비쥬얼 13 2017.10.21
2090 전 여친 인스타 구경하다 실수로 하트를 눌러버렸다 7 2017.10.21
2089 샤론스톤 20대 시절 11 2017.10.21
2088 약혼녀 몸에 큰 문신이 있습니다 62 2017.10.21
2087 신동엽의 따끔한 충고 7 2017.10.21
2086 흙수저 타령 20 2017.10.21
2085 너무 마른 설현 10 2017.10.21
2084 구치소가 좀 춥고 해야 반성도 하지 14 2017.10.21
2083 미즈나 레이 근황 9 2017.10.21
2082 위험한 이태원 22 2017.10.21
2081 시계 자랑 엄청하는 배성재 15 2017.10.21
2080 설리 귀여웠던 시절 4 2017.10.21
2079 여고딩 vs 남고딩 17 2017.10.21
2078 CLC 병영 체험 11 2017.10.21
2077 상자 좋아하는 고양이 9 2017.10.21
2076 색기 넘치는 피팅 모델 18 2017.10.21
2075 지하철 몰카 판사 근황 13 2017.10.21
2074 망사 각선미 6 2017.10.21
2073 김칫국 마시는 준석이 2 2017.10.21
2072 갑자기 튀어나옴 24 2017.10.21
2071 97년생 민아 8 2017.10.21
2070 아이폰X 1차 출시국 34 2017.10.21
2069 세계 여권 파워 랭킹 26 2017.10.21
2068 컴퓨터 조립할때 생각보다 까다로운 작업 20 2017.10.21
2067 도희에 가려졌던 타이니지 제이민 5 2017.10.21
2066 전방보다 후방을 선호하는 이유 2 2017.10.21
2065 탈아시아급 엉덩이 5 2017.10.21
2064 10개월만에 115kg 감량 61 2017.10.21
2063 북한과 다를 바가 없는 대륙 53 2017.10.21
2062 어디서 많이 본 건물 29 2017.10.21
2061 카레국의 부자 친구 13 2017.10.21
2060 최고의 깡패 연기는? 93 2017.10.21
» 버스 신호위반 사망사고 72 2017.10.21
2058 스칼렛 조한선 근황 10 2017.10.21
2057 저주받은 한국 대통령제 역사? 74 2017.10.21
2056 19kg 노트북 21 2017.10.21
Board Pagination Prev 1 ...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102 ... 150 Next
/ 1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