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34 2017.12.08 02:54 (*.209.173.182)
    뭐여 브레이기 고장낫냐 왜안서
  • 234 2017.12.08 19:03 (*.228.83.55)
    그러게..충분히 설수있었다고 생각되어지는데...왜 안멈췄지 계기판봤나? 그것도 아닌게 차선변경까지한걸로봐선 전방주시를 했을텐데 어떻게 저걸 박지? 물론 리어카가 잘했다는 말은 아니고
  • 아시원하게 잘밀럿네~ 2017.12.09 01:19 (*.117.200.28)
    밑에 댓글 다쓰레기들만 잇나보네?? 리어커는 잘한거고 차주는 잘못한거네?? 차주 사형시키면 되네?? 맞냐?? 가만이 있음 피햇겟지~ 리어커가 차보고도 역주행하는데 잘피할것 같지?? 화면만 보고 판단하지말어 당사자 입장되봐라 ㅇ같지...
  • 바나나 2017.12.08 03:02 (*.71.114.206)
    왜박앗지? 이해가 안가네
  • 2017.12.08 03:02 (*.7.248.53)
    살인이네
  • 씨부리냐. 2017.12.08 03:10 (*.94.149.52)
    앞차가 먼저 제동걸었고 피한거보면 잘 대처한듯...
  • 12121 2017.12.08 15:16 (*.62.165.253)
    뭘잘대처해 한참전부터 보이는구만 리어카 ㅋㅋㅋㅋㅋ
  • .. 2017.12.08 16:59 (*.181.240.151)
    블박카메라 위치랑 운전자 위치랑 같냐...이놈아...
  • 11 2017.12.08 21:29 (*.84.178.195)
    운전자 눈깔에는 저게 안보일거 같냐
  • 으음 2017.12.08 03:25 (*.232.181.26)
    아니 왜 저렇게 시원하게 뚫린 도심에서 과속을 하지.
  • ㅇㅇ 2017.12.08 04:35 (*.177.242.227)
    뚫렸으니깐과속을하지 멍청아...
  • 2017.12.08 05:32 (*.46.191.241)
    뚫려도 과속하지마
  • ㅎㅎ 2017.12.08 09:00 (*.138.71.174)
    저거 심지어 과속도 아님
  • 으응? 2017.12.08 12:19 (*.128.119.29)
    저건 과속이 아니더라도
    시내에선 안전하게 운전하자.
    저건 아무리봐도 운전자가 좀 너무한거 같은데
  • ㅇㄴㅇ23 2017.12.08 07:07 (*.53.232.146)
    저건 차량 과실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왠만하면 역주행 무단 횡단 극혐 하는데 저건 차량 ㅄ임 ㅋㅋ
    그렇다고 리어카가 잘했다는건 아닌데 리어카 과실 한 3주면 될듯
  • 12 2017.12.08 09:20 (*.120.72.171)
    3주는 더 걸릴듯 한 6주 봅니다.
  • ㅇㅇ 2017.12.08 17:05 (*.58.110.31)
    머냐 이 ㅄ은?
  • 법규법규 2017.12.08 07:47 (*.33.112.254)
    왜 안서냐고 그러는데, 블박은 가운데 있어서 먼저 찍힌거고

    운전자는 왼쪽에 있으니 늦게 보인거지
  • ㄱㄱ 2017.12.08 13:36 (*.243.13.80)
    참...멍청하다...고속도로든 어디든 잘 달리던 앞 차가 갑자기 제동 걸면서 속도 줄이면 예의 주시하고 같이 속도 줄여야 하는거다. 이유가 있으니 속도 줄인건데 그냥 앞 질러 가려고 칼치기 한 게 문제지.
  • 피해주고살지말자 2017.12.08 08:27 (*.161.244.55)
    리어카충 진짜 오진다
    폐지줍고산다고 다 동정할만한 사람들이 아니라는걸
    리어카충들때메 느낀다
  • 아하 2017.12.08 08:55 (*.111.28.72)
    ? 멍멍
  • 지나가다 2017.12.08 08:59 (*.138.71.174)
    이 볍신은 또 뭐야 ㅋㅋ
  • 방송인 2017.12.08 10:07 (*.79.24.167)
    부모님이 폐지주우시니?
  • 으응? 2017.12.08 12:20 (*.128.119.29)
    아 쓰레기 세끼들 진짜
    폐지 줍는 사람보고 인생 어떻게 살았으니까 저리 막장으로 사나
    이럴 세끼들이 젤 좃같네
    인생이 망가질수도 있고 힘들어질 수도 있지
    폐지 줍는다고 아주 사람을 뭐로 보는 세끼들
  • 독사 2017.12.08 11:27 (*.161.112.18)
    가끔 저런 분 만날 때, 이제 그만 가시면서 자식들한테 보상금이라도 남기시려고, 일부러 이러시는건가 생각할 때도 있다.
    저런 상황에서는 정말 싫지만..... 크락션을 누른다거나 화를 내지 않는다.
    (오히려 비상깜박이 키고 리어커 전방을 서행해서, 도로 전체 속도를 떨어뜨려 할머니 안전을 챙겨주려 노력을 한다.)

    어젠가..... 1차선을 달리던 차가 애매하게 내 앞으로 갑자기 꺽어 사고가 날 뻔했다. 계속 애매하게 붙길래 옆에가서 창문을 내렸는데.......
    지긋하신 할머니더라. 나도 모르게 에휴라고 크게 한숨을 쉬었다.(도저히 욕이 나오고 그러지는 않더라.)
    그랬더니 할머니도 고개를 숙이시더니..... 그대로 주행을 하더라.(잘 달리시더라..... 나랑 마주칠때 바로 오른쪽에 골목이 있었는데 그리 가려 했던듯 하다. 상당한 거리를 같이 주행했는데, 결국 돌아 돌아 그 방향으로 가시더군.)
    같은 상황에서 마구 꺽어 대는 아줌씨 개새끼들도 많다. 그 경우 창문 열자 마자 야이 개새끼야라고 외치는데..... 할머니를 보니 그렇게 되질 않더라. 그저 한숨만...

    그들이 젊은 시절에는 지금처럼 복잡하게 차가 다니고 운전하면서 화내고 욕하고 그런 일이 많지 않았다. 그들은 그들이 살아온 환경대로 살고 있는데, 세상이 변한거지.

    그런 분들을 리어카충이라고 표현하면 안될 것 같다. 고라니 자라니와는 다르게 보호해야 할 대상이다.
  • 2017.12.08 12:21 (*.39.130.243)
    인간이란 적응을하는 동물아닌가?
    시대가 변했으면 인간도 거기에맞게 적응해야 된다고 보는데 적응을 못한 사람이 잘못이지 변한세상보고 그책임을 물순 없지않음?
    이번 글같은경우는 리어카충이 맞는거같음.
    리어카에 물건을 저렇게 적제해놓고 밀면 당연히 앞이 안보이니 니들이 알아서 피해라 난 내갈길 간다 이거아님?
    본인이 쓴글은 운전미숙으로인한 실수로볼수 있지만 이번경우는 자기 생각과 의지대로 행동한거기 때문에 리어카 끈사람이 더 잘못이 많다고봅니다.
  • 독사 2017.12.08 12:55 (*.161.112.18)
    적응이 느리다. 아예 안하려는 경향도 있고, 50도 안된 나 조차도 2~30대에 겪은 경험을 토대로 살아가는 데, 7~80대는 더하겠지?

    저런 분을 보는게 1년에 한 두번은 되는 것 같다. 도로 한복판에서 리어카를 역방향으로 끌고 가신다. 물론 나도 사람이고 운전하는 입장에서 식겁하고, 매우 불쾌하다.
    말했지만, 죽으려고 그러나 싶을 정도로 차들이 빵빵대도 무심하게 쳐다도 안보고 끌고 가시더라.(니 말대로 100% 니들이 피해가라라고 생각했을거다.)

    사고 자체에 대한 판단은.
    리어카도 도로상에서는 차다. 역주행이고 도로를 횡단한 것 같다.(가장자리로 가야하는데.) 그리서 리어카가 과실이 더 높다고 본다.(차량 운전자의 과실도 있다고 본다.)

    그래도. 리어카충이라고는 하지 말자. 80 정도되신 노인이 살자고 발버둥치다가 돌아가신 듯 하다.

    운전경력 25년에 팁 하나 주자면,
    운전할 때 추월은 중앙차선(1차선) 쪽으로 해야한다. 3차선 쪽에는 주차차량 정차차량 등 여러가지 이유로 사고가 날 확율이 높다.
  • ㅎㅎ 2017.12.08 08:45 (*.188.116.190)
    교차로에서 차선변경하고, 브레이크도 안밟고.... 난리네.
  • ㅎㅎ 2017.12.08 09:11 (*.188.116.190)
    잠깐식 볼수록 의문인데....
    가드레일로 꺾을 시간이 충분한데, 혹은 그냥 차에 박는게 더 인명피해가 없을텐데 왜 리어카를 정면으로 박아버리지.
  • ㅇㅇ 2017.12.08 09:13 (*.39.131.220)
    아니 이거 지금 박은게 문제인거야?

    그전에 리어카끌고 편도3차선을 가로지르는게 문제가 아니고?
  • 형 말 동감 2017.12.08 11:22 (*.213.128.100)
    그러니깐 리어카 가지고 무단횡단 한 게 잘못 아닌가?
    가난하면 질서 안지켜도 되나?
  • 2017.12.08 09:14 (*.39.130.84)
    잉? 다른 무단횡단 글이랑은 반응이 너무다르네?
    아 형님들의 앞날이라 그런가..
  • 무위 2017.12.08 12:29 (*.198.99.53)
    니 앞날
  • 2017.12.08 09:23 (*.226.208.16)
    아니 앞에차가 멈춰있는데 왜 멈췄는지 궁금하지도 않나?
    그걸 바로 추월해서 가려고 하니까 저래 꼴아박지
    분명 자기 운전 나름 잘한다고 자부하는 젊은새끼 같다
  • 2017.12.08 09:27 (*.111.3.233)
    리어카 잘못 90퍼
    박은 차는 제동이 너무 늦네.
    먼저 본 차도 비상깜박이 넣어줬으면하는 게 아쉽.
    과속충 무단횡단충
  • ㄱㄴㄷ 2017.12.08 09:32 (*.70.58.172)
    리어카 뒈졌길...
  • 2017.12.08 10:06 (*.70.46.164)
    그렇게 말하는거 아니야
  • 2017.12.08 11:12 (*.36.144.15)
    그럼 반병신 되었기릉
  • ㅇㄹ 2017.12.08 11:37 (*.51.145.193)
    어휴 진짜 사람새끼냐
  • ㅇㅎㅇ 2017.12.08 12:48 (*.188.25.3)
    저런게 사람새끼일리가 있나.
  • 무위 2017.12.08 12:30 (*.198.99.53)
    ㅇㅇ 리어카는 이미 뒤진거 같고
    어르신은 그래도 살았단다
    니 미래에게 너무 가혹한거 아니니?
  • 5567 2017.12.08 09:43 (*.68.52.166)
    블박이 운전자삭보다 조수좌석쪽에 있어서 보이는건데 운전자는 더 늦게봤을 듯...
  • ㅡㅡ 2017.12.08 10:11 (*.117.46.45)
    와 진짜 이슈인에 병신들 많은거 알았지만 오늘 댓글보니 확실히 알겠네...
    가로로 횡단하고 있는 리어카를 동정하는거냐;;
  • ㅎㅎ 2017.12.08 10:13 (*.188.116.190)
    리어카도 잘못했지만 운전자도 잘못했다고 생각하는거죠.

    운전자의 운전습관이 바람직하지 않은 것은 사실이니까요.
  • ㅇㄱㄹㅇ 2017.12.08 11:23 (*.183.152.150)
    이게 맞는말임 지금 위에 댓글들 중에 누가 운전자도 잘못했다고 이야기하냐? 다들 운전자 잘못만 이야기하고있지 리어카 이야기는 거의 안나오고 있구만
  • 독사 2017.12.08 11:42 (*.161.112.18)
    노인은 공경 해야한다. 대부분 사람은 늙어 죽는 것을 원할테니까. 노인이 되지 않고 죽는 것을 생각하기가 어렵다.(누구나 노인이 된다.)

    노인이 되면 새로운 체계에 익숙해지려 하기 보다는 자신이 살아온 체계를 고수하려는 경향이 있고, 노인은 앞으로 회복되거나 개선될 수 없는 절대적 약자이다.
    그들이 산업화의 일꾼이었고, 사회에 봉헌했다라는 수식을 가져올 필요도 없이, 노인은 공경해야 한다. 그러지 않는 사회를 문명사회라 볼 수 없기 때문이다.

    폐지를 줍는 노인이 돈이 없어서 하루 하루 끼니 때문에 그럴거라고 생각을 하겠지만, 안 그런 노인이 훨씬 더 많다. 그저 놀리는 몸으로 십원이라도 벌고자 하는 정신이 지배적인 시대를 살았던 사람들의 습관과 같은 일상이라 보는게 맞을 것 같다.(그렇게 번 돈으로 누군가를 돕는 분도 있다.)
    사람도 동물이다. 7~80년을 그렇게 살아왔는데, 지금은 세상이 바뀌었으니 그러시지 마라고 한들, 그들은 그저 그들의 방식으로 산다.

    늙었다는 것이 동정의 대상이 될 수 있는가? 나는 그렇다고 본다.
    누구도 병에 걸려 시한부 선고를 받는 다든지가 아니라면 나는 죽을 것이다라는 느낌으로 하루하루를 맞이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늙은 사람의 경우는 다를 것 같다. 그들은 곧 죽음에 이르리라는 것을 알고 받아들이는 과정에 놓인 사람들이다.
    어쩌면 젊은이들 보다 훨씬 그들의 하루하루가 소중할 것이다. 그런 그들이 그들의 억척스러운 삶을 하루라도 더 영위하고자 하는 것에 대해.
    적대적인 시각으로 그들의 빠른 죽음을 재촉하지는 말자.

    너희들이 추구하는 노인에 대한 시각이 바로, 너희들의 미래가 될 테니까.
  • 으응? 2017.12.08 12:21 (*.128.119.29)
    시발 동정좀 하면 안되냐?
  • 무위 2017.12.08 12:33 (*.198.99.53)
    리어카 어르신 동정이 아니다.
    정확하게는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계승적 차원의 보호내지는 안전확보라고 보는게 맞을듯 하다.
    3차로에서 리어카 끌고 가는 인생이 될거라고는 저 어르신도
    이글을 보는 누구도 생각지 못할거다.
    우리라고 저런 곤경에 빠지지 않으리라는 법이 없는거야.
    너도 영원히 너의 위치나 지위가 영위되지 않을것처럼 말야.
    운전자는 어쨋든 강자고 도로위에서 지켜야할 것들이 많아.
  • ㄷㄷ 2017.12.08 14:59 (*.126.4.225)
    약자는 법 안지켜도 되니?

    안전거리 미확보 운전자나 불법 무단횡단하는 리어카나

    똑같이 잘못한거야.

    사회적 약자에 대한 호의를 의무나 권리로 착각하지마라

    어디서 감성팔이야
  • 2017.12.08 10:12 (*.223.33.75)
    이런거 보면 너무 속상함...
  • ㄹㄹ 2017.12.08 11:00 (*.125.196.84)
    바로 코앞에 횡단보도 두고 저 지랄로 건너네
    운전자도 병신이지만 리어카도 동정 안 된다 난
  • 1 2017.12.08 12:17 (*.56.96.40)
    블박차주가 피할 수 없는 상황이였다면
    블박차주 동정 여론이 대다수겠지... 근데 충분히 피할 수 있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쳐 박았으니...
    에휴... 둘다 불쌍하네
  • 무위 2017.12.08 12:34 (*.198.99.53)
    블박 차주 차량이 이상한거 아닐까?
    저 상태에서 그냥 밀어버리는 모션인데
    저건 브레이크 교환 주기 놓쳐서 걍 밀려버리는 모양세다..
  • 31313 2017.12.08 14:45 (*.165.60.65)
    저건 블박시점. 운전석은 왼쪽에있고, 앞차에 가려서 확실히 안보인상황같네, 제동을 했어야했는데 어쩌지하면서 피해가자라고 판단미스한듯.
  • ㅇㅇ 2017.12.08 14:56 (*.102.0.174)
    블박 차주가 미친놈도 아니고 안 보였으니까 사고났겠지. 이런저런 이유로 무단횡단 옹호하면 답도 없어.
  • 1 2017.12.08 15:27 (*.170.30.130)
    앞차나 옆차가 이유 없이 속도를 줄이거나 천천히 가면
    클락션 누르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라.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
    저 차도 앞차가 속도 줄이니까, 음성은 안들리지만 욕하면서 옆으로 치고 나가려고 했겠지.
    근데 아차, 내 눈이 병신 이었네.
    수십미터 앞에 이상한 물체가 보였는데도 브레이크도 안밟고,
    설령 내 과실이 0% 라도 찝찝해서 어떻게 사냐.
  • 123 2017.12.08 16:45 (*.64.252.42)
    무식한 노인네가 잘살고 피해줄생각 없던
    블박차에게 큰 피해를 안기고 뒤져버렸네

    실수할수도 있지만 그렇게 개념없이도로에 처나와서 저지랄한 노인네들은 일찍 죽는게 어찌보면 당연함
  • 독사 2017.12.08 16:51 (*.161.112.18)
    인간이 왜 사악한 존재인지. 얼마나 사악해질 수 있는지. 니 댓글이 증명하는구나.
  • 카인드맨 2017.12.08 17:22 (*.131.75.237)
    '독사' 이 사람이 리어카 노인 옹호 겁나하네, 노인공경 누가몰라 근데 저건 3차선도로를 역주행해서 피해를 먼저 준건데 그리고 산업화의 일꾼이고 지배적인 시대의 피해자라는 배경을 덧붙여 그런식이면 이 운전자 동승인이 위급하거나, 급박한 사정이 있을수도 있다고 덧붙일수도 있는거지,
    내가 봤을때 운전자 시야가 블박에서 보여지는 시야보다는 1초라도 더 늦게 보일거라고 본다. 운전자의 잘못이라면 상황인지하고도 가드레일로 꺾어서 인명 피해는 없을 수있었는데 대처능력이 좀 미숙했던거 밖에 없는것 같다. 8:2는 되겠네
  • ㅇㅇ 2017.12.08 19:41 (*.138.13.70)
    근데 저건 누가봐도.. 리어카 잘못아냐?
  • 11 2017.12.08 21:29 (*.84.178.195)
    무단하는 놈 보이모 그냥 들이박아 지기삐도 되면 니말이 맞지
  • ㅇㅇ 2017.12.08 23:35 (*.253.92.114)
    리어카 잘못은 맞는데 멀리서잘만보이는데 저걸꼬라박는걸봐선 50대50임. 그냥 일부러 박았단 생각밖엔 안든다
  • 김팩트 2017.12.09 02:51 (*.38.173.225)
    겁없이 도로에서 리어카 끄는 분도 잘못됐고 저정도 반응도 못하면서 운전하는 사람도 잘못됐음. 뭘 자랑하려고 블박공개를 한거지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5381 감비아식 헤어 스타일링 12 new 2017.12.14
5380 연예인 허언증 레전드 26 new 2017.12.14
5379 흰둥이와의 이별 4 new 2017.12.14
5378 라붐 해인 팬 서비스 10 new 2017.12.14
5377 파오운 현상 15 new 2017.12.14
5376 아련해유 4 new 2017.12.14
5375 중국 방문한 대통령의 행보 28 new 2017.12.14
5374 개코와 아들의 대화 9 new 2017.12.14
5373 웨이브 슬기 4 new 2017.12.14
5372 비트코인 플래티넘 사건 27 new 2017.12.14
5371 벌크업 에일리 4 new 2017.12.14
5370 164cm 여자가 말하는 남자 키 37 new 2017.12.14
5369 사원이 되고 싶습니다 12 new 2017.12.14
5368 이게 나라냐? 18 new 2017.12.14
5367 용쓰는 선미 3 new 2017.12.14
5366 조사만 받아도 직위해제 42 new 2017.12.14
5365 맥심녀의 고백 17 new 2017.12.14
5364 대림역 살인 조선족 25 new 2017.12.14
5363 토르의 새 망치 포착ㅤㅤ 29 new 2017.12.14
5362 남편의 함박미소... 부인의 분노 28 2017.12.14
5361 종교 강요하는 대학 36 2017.12.14
5360 콩고왕자 형제 + 혼혈 모델 한현민 40 2017.12.14
5359 호불호 갈리는 입마개 15 2017.12.14
5358 CNN의 한국 비트코인 열풍 취재 기승전결 47 2017.12.14
5357 오혁의 새 집 19 2017.12.14
5356 던파 페스티벌 특단의 조치 16 2017.12.14
5355 100번 선 봤던 개그맨 심현섭 24 2017.12.14
5354 언냐들이 정리한 여혐 기업 24 2017.12.14
5353 동양인이 앞머리를 기르는 이유 17 2017.12.14
5352 기상청의 예상 11 2017.12.14
5351 이승우는 프로 데뷔가 너무 늦었다? 36 2017.12.14
5350 제가 벌 달게 받겠습니다 31 2017.12.14
5349 엄청난 회복력으로 돌아온 김병만 28 2017.12.14
5348 필리핀에도 위안부상 설립 日 당황 25 2017.12.14
5347 쁘아까오 근황 32 2017.12.14
5346 김건모 극딜하는 토니 엄마 10 2017.12.14
5345 한국 풍경 21 2017.12.14
5344 롯데 용병 린드블럼 사태 정리 36 2017.12.14
5343 한국 페미들이 절대 인용 안 하는 자료 29 2017.12.14
5342 빽가의 집을 본 서장훈의 반응 12 2017.12.1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6 Next
/ 1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