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1.png


  • 팝콘티비 2018.01.21 17:37 (*.98.13.109)
    거품이라고 봄 수입 맥주가 국산 맥주보다 맛있는가?

    생맥주에 한해서는 압도적이라 보는데 국내에서 가장 많이 먹는 라거 기준으로 외국 캔맥주가 국산 캔맥주보다 월등한가?

    절대 아니라고 봄 블라인드 테스트 해보면 답 나온다
  • 2018.01.21 17:53 (*.120.178.106)
    본인생각을 기준이라고 써놓앗네
    니입엔 국산 맥주가 맛잇을수잇지만 수입맥주가 맛잇는 사람도 잇다
    기존에 우리나라 맥주만 먹을수 잇을땐 선택의 폭이 없지만 지금은 선택의 폭이 넓어진느거지 수입이 맛잇니 국산이 맛잇니 논쟁항 필요가 없다
    다만 여기서 중요한건 가격이 구매를 결정 하겟지, 지에스 기준 카스한캔에 2700원인데 수입맥주는 4개 묶어버리면2500원이니
    맛이 비슷하다는 전재조건이면 수입맥주 먹겟지?
  • 1 2018.01.21 20:04 (*.36.139.168)
    폭탄주 미만 잡
  • 12 2018.01.21 21:24 (*.102.222.80)
    선택의 폭이 넓어졌으니 취향대로 먹으면 될걸뭘그리 걱정하심
  • ㄱㅈㅊㄱㅈㄱ 2018.01.21 22:57 (*.39.130.45)
    형들 설명에 약간의 반박과 보충을 더하자면 국내 맥주가 맥아비율10프로만되도 맥주로인정받는거맞아 근데 진짜10프로 물맛만난다고보면되 . 실제로 국내인기맥주3종 전부맥아비율이70프로가 넘어 국내맥주가 맛없다는건 약간의선입견도 있긴있지 그리고 유독병맥이맛없어 그건이유를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로 국내라거맥주 생맥은 외국과비교해도 안밀린다고 본다 그렇다해도 외국맥주는 라거 에일 밀맥 과맥 흑맥 등등 종류도많고 선택의폭도높자나 가격도 이젠 수입이랑국산차이없고 같은가격내고 역사도깊고 장인정신깃든 외국맥주먹지 솔직히 겉표지만봐도 국산보다 먼가더있어보이더라ㅋ
  • ㅇㅇ 2018.01.21 18:00 (*.138.13.70)
    난 블라인드 테스트 해도 외국맥주가 더 좋을꺼같아
    아니 그냥 한국맥주는 맛이없어..
  • ㅁㄹㄴㅇ 2018.01.21 18:41 (*.172.4.113)
    그게 아니라 애초에 한국껀 맥주가 아니야.

    법적으로 맥아 10% 이상만 들어가도 '맥주'란 타이틀로 판매가 가능한 나라니깐 ㅋ

    맥아 100% 넣었다고 광고는 하는데 그걸 어떻게 믿어?

    성분표기의무도 없어서 소비자들이 전혀 알 수가 없는데.
  • ㅇㅇ 2018.01.21 20:33 (*.199.19.40)
    이 형 말이 맞아

    짱구 일본판에서 짱구아빠가 집에와서

    '발포주 말고 진짜 맥주 마시고 싶어'

    하는 장면이 있음 즉 맥아 비율이 낮은 싸구려 드라이 맥주 싫다는거지 ㅋㅋ

    한국에서는 '보리차 말고 맥주 마시고 싶어' 라고 하더라고 ㅎㅎ
  • 아재사냥꾼 2018.01.21 20:49 (*.235.69.96)
    국산맥주 개쓰레긴건 먹어보면모르나....
    사람들이 바보라서 돈두배가까이 더내고 아사히로 만족하는줄아나..
    걍 한국꺼는 다쓰레기야
  • ㅇㅇ 2018.01.21 18:21 (*.138.71.22)
    맛 없는 라거에 한정하니 맛이 비슷하다고 느끼지.
    클라우드 처음 나왔을 때 꽤 맛있었는데 조금 지나서 맛 없어지는 거 보고
    우리나라에 기대 안한다.
  • qwerty 2018.01.21 19:01 (*.36.137.241)
    ㅋㅋㅋㅋㅋㅋㅋㅋ 웃고간다..
    맥아 비율부터가 다르단다 ㅋㅋ

    국산맥주는 탄산은 왜이리 넣는지 참...
  • 니입맛이 다인거 같지 2018.01.21 19:10 (*.247.88.101)
    후회할짓 하지 마라
  • 호넌 2018.01.21 19:36 (*.181.192.159)
    맛있음.
    수입맥이
  • ㅇㅇ 2018.01.21 19:42 (*.39.146.65)
    하도 블라인드 테스트 타령해서 친구들이랑 해봤는데 바이젠맥주가제일 맛있음 카스 하이트가 꼴등은 아닌건 맞는데 10개중에 5등안에 못들었다
  • ㄴㄷ 2018.01.21 19:56 (*.180.134.252)
    물타지 않았다는 국내 맥주 광고 본적 있지?
    달리 말하면 다른 맥주들은 물을 타고 있다는 소리야.
    게다가 홉같이 맥주맛에 중요한 원료도 적게 쓰고 저가 홉을 써서 독일같은 나라에서는 기준 미달로 맥주라는 이름으로 팔수가 없을 정도임.

    원료적게 쓰고 물타고 해도 라거같은 맥주류에는 티가 많이 안나는데 미지근하게 먹으면 바로 티남.
  • asd 2018.01.21 21:16 (*.214.138.105)
    그럼사먹는사람들이 병신이라서사먹는거냐ㅋㅋ 말도안되는소리하구있노
  • ... 2018.01.21 23:57 (*.70.27.219)
    웃기지마라 그게 니 기준이냐? 당연히 외국맥주마다 맛이 틀리다. 첨엔 호기심으로 여러가지 사먹다가 이젠 내 입맛에 맛는 맥주만 2~3가지 먹는데, 블라인드 테스트해도 맛을 알 정도가 되어버렸다. 사실 국산 맥주는 맛과 향의 다양성에서 많이 뒤쳐지기 때문에 호프집 이외에서는 고사될 수 밖에 없다고 본다.
  • 2018.01.21 17:37 (*.29.122.218)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못맞추는데
    수입맥주 허세로 먹는다는 카스,하이트 옹호론자들 또 몰려오겠네
    입맛은 거짓말을 안해
  • ㄴㄷ 2018.01.21 19:57 (*.180.134.252)
    시원하게 해서 먹으면 라거류는 비슷비슷하긴 함.
    근데 미지근하게 해서 시음 비교해서 이거 못거르는 애들은 미각에 문제가 있음.
  • ㄹㅇ 2018.01.21 20:38 (*.31.213.56)
    블라인드 테스트하면 뭐가 뭔지는 못알아맞혀도 외국인지 국내인지는 기깔나게 맞힐 수 있음
  • ㅂㅇㅇㅇ 2018.01.21 17:48 (*.138.110.155)
    맥주, 너무 좋아
    특히 부드럽고 상큼한 밀맥주
    바이엔슈테판은 비싸서 자주 못 먹고 옛날에는 파울라너 먹다가 요즘엔 호가든에 꽂힘
    수입맥주 최고 ㅜㅜ
  • 참이슬 2018.01.21 17:59 (*.39.149.41)
    호가든이 국내생산하다가 다시 벨기에 생산으로 바뀜

    꿀맛
  • ... 2018.01.21 18:30 (*.211.14.169)
    아 진짜?? @_@ 몰랐는데 정보 감사.
  • a1 2018.01.21 18:42 (*.165.82.253)
    나랑 반대네...밀맥주가 싫은건 아닌데.. 내 취향은 필스너류 ㅋㅋ
    탄산이 강하고 홉의 씁씁한 맛을 너무 좋아함
  • ㅁㄹㄴㅇ 2018.01.21 18:43 (*.172.4.113)
    난 시기별로 돌고 돌더라.

    어떤때는 계속 바이젠만 먹다가, 또 어떤 시기가 되면 라거가 계속 땡기고, 또 어떤땐 필스너, ipa 등등

    저 로테이션만 계속 돌려도 일년 내내 행복함 ^0^
  • 이민자 2018.01.21 22:57 (*.35.153.85)
    나도 요즘은 그때그때 땡기는맛을 선택한다..
    난 오히려 캔맥주냐 병맥주냐 생맥주냐를 더 따진다.
  • ㅌㄱㄷ 2018.01.22 13:43 (*.33.160.110)
    와나씨 진짜 요새다시 호가든 첨먹었을때처럼 맛있다고 느껴지더니 그이유때문이었군

    확실히 국내생산때가 맛이 못하긴못한가보네
  • 파오후 2018.01.21 17:50 (*.140.225.0)
    원래 수입 캔맥도 진짜 맛났는데
    언젠가 부터 중국에서 만든다 ㅡㅡ (몇몇 수입맥주들)
    이때부터 수입캔맥도 맛이 이상해짐
    호가든 꼴이 난거지...
    수입캔맥이 다그런건 아니고
    제조 국가 살펴보면 나온다
  • ㅇㅇ 2018.01.21 17:50 (*.62.172.181)
    근데 우리나라는 왜 맥주가 다양하지 못할까? 요새나 대동강 페일에일이니 뭐니 해서 나오긴 한다만
  • ㅁㄹㄴㅇ 2018.01.21 18:45 (*.172.4.113)
    일제강점기 시절이랑, 원조가카 시절의 '주조금지법'에 대해 한번 찾아봐. 궁금증이 풀릴거야.
  • ㅇㅇ 2018.01.21 23:37 (*.214.112.173)
    대동강도 수입이다. 미켈러에서 만들었다고 보면된다. 대동강 페일에일은 솔직히 외국 유명한 브루어리에서 나오는 크레프트비어에 절대 안꿇림. 진짜 맛있음. 여튼 미켈러의 영향이 큼.
  • ... 2018.01.21 17:51 (*.211.14.169)
    어차피 수입맥주 수입사가 다 한국맥주 회사야.
    이래도 벌고 저래도 번다.
  • ㄹㄹ 2018.01.21 18:51 (*.125.196.84)
    저 기사에 국내 맥주회사 망한다고 써 있나?
    무역적자에 대한 기사에다가 딴소리를 하고 앉았어
  • ㄴㄷ 2018.01.21 19:58 (*.180.134.252)
    모르는 애들은 저 기사만 보면 그렇게 오해할수도 있지.
  • ㅇㅇ 2018.01.21 19:58 (*.50.11.150)
    파울라너 미만잡
  • ㅇㅇㄹㅇ 2018.01.21 20:03 (*.236.102.111)
    요즘 cu편의점 맥주 4캔 큰거 종류 상관없이 만원하능거 존맛..
  • 2018.01.21 20:37 (*.28.109.142)
    여기 사람들 말대로 맛 차이 없는데
    클라우드는 왜 만듦? ㅋㅋㅋㅋ
  • 아재사냥꾼 2018.01.21 20:58 (*.235.69.96)
    맛차이가없다고?ㅋㅋㅋ 이런새끼들보면 한우랑 수입산이랑 차이안난다는새끼

    걍 컵라면쳐먹어새꺄
  • ㅇㅇ 2018.01.21 22:14 (*.214.150.55)
    넌 한국어나 더 배우고 와 새꺄
  • ㄷㅇ2ㅈㅇ 2018.01.21 20:51 (*.53.232.146)
    난 무조건 코로나&레몬.라임
    딴건 쳐다도 안봄 레몬 라임 없이 먹어도 좋음
  • 이민자 2018.01.21 23:15 (*.35.153.85)
    15년전에 많이 마셧는데..ㅎㅎㄴ.한국엔 라임이 잘 없고..레몬은 좀 아쉽지..
  • 나나 2018.01.22 10:38 (*.157.36.2)
    저도 기분에 따라 딱 두종류만 마셔요~^^

    호가든

    코로나
  • 2018.01.21 21:14 (*.70.26.196)
    관세 철폐되면 수입맥주 더 싸지는건가 그렇다면 개꿀인 부분인데
  • ~ 2018.01.21 21:30 (*.127.125.6)
    일본여행중 마셔본 스트롱제로 수입했음 좋겠다
  • 1111 2018.01.21 22:57 (*.45.80.182)
    수입맥주 매장에선 맛잇는게 많은데 편의덤이나 이마트서 파는건 한국맥주나 같은것만 잇어.
  • 통풍환자 2018.01.21 23:38 (*.140.247.18)
    아 정말 맥주 원 없이 먹고싶다
    담배끊는거보다 더힘드네
  • 1111 2018.01.21 23:53 (*.115.31.12)
    파울라너 헤페바이저
  • 국산맥주가맛있다닠ㅋㅋ 2018.01.22 01:24 (*.248.57.121)
    혀에 군살배긴 새끼들 존나 많나보네
  • ㅁㄴㅇㄹ 2018.01.22 07:52 (*.140.225.111)
    맥주 자주 마시면 통풍 걸림
  • 1 2018.01.22 10:05 (*.232.183.132)
    네 다음 통풍음식

    하... 근 2~3년 편의점맥주 4캔에 만원짜리 무쟈게먹엇더니

    요산수치 8.5입니다

    평생관리해야된다는데 29에 막막합니다...

    늙병필형님들중에도 통풍환우님이 계실까욥? 계신다면 관리비법도 공유해봐요
  • 통풍 13년차 2018.01.22 21:54 (*.217.160.93)
    통풍은 음식관리 밖에는 답이 없습니다~~
  • 통풍 13년차 2018.01.22 21:58 (*.217.160.93)
    참고로 덧 붙이자면 통풍에 안좋은 음식
    기름기 많은 음식, 술(특히 맥주), 퓨린이 많이 함유된 동물의 내장(간,막창,곱창,순대등) 등이 안좋다고 합니다
  • 호야 2018.01.22 10:42 (*.157.36.2)
    요즘 지역에서 소규모로 생산하는 수제맥주들도 꽤 되던데 맛들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전북 순창에도 "장앤 크레프트"라고 6종류 생산해서 지역마트에서 팔더라구요
    1개 33,00원 3개 만원 이렇게 팔던데 공장에서 직접 사면 한박스 20개 5만원에 팔던데 ㅎ
  • 아놔홀 2018.01.22 11:40 (*.7.56.65)
    수입맥주가 아무리 비싸고 별로여도 말오줌을 돈주고 사먹는거보단 낳지 주류업계 쓰레기 새키들아 신제품 나올때만 잠깐씩 제대로 만들고 이후로는 쭉 물타기하는 쓰레기들
  • 아놔홀 2018.01.22 11:42 (*.7.56.65)
    카프리 식은거 먹어봐라 삼켜지나 사람 먹을거 아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6430 여자들의 신경전 18 new 2018.02.24
6429 25년동안 동굴 파는 집념의 조각가 11 new 2018.02.24
6428 스웨터 벗는 설인아 9 new 2018.02.24
6427 집 팔라던 국토교통부 장관님 23 new 2018.02.24
6426 정준하 근황 8 new 2018.02.24
6425 이승훈 매스스타트 초대 금메달 52 new 2018.02.24
6424 웹툰작가 지망생의 불만 23 new 2018.02.24
6423 관람 중인 이방카 24 new 2018.02.24
6422 모모 행동 따라하기 10 new 2018.02.24
6421 결승샷 실패에 웃었다고 비매너로 욕 먹는 일본팀 33 new 2018.02.24
6420 부산의 한 아파트 주민들의 경비원 대접 12 new 2018.02.24
6419 성령 아줌마 근황 4 new 2018.02.24
6418 큰 것도 잘 먹는 유아 5 new 2018.02.24
6417 안경 선배 라스트 샷 16 new 2018.02.24
6416 아기 해달 수영 연습 5 new 2018.02.24
6415 민아 괴롭히는 유라 5 new 2018.02.24
6414 현직 신부까지 17 new 2018.02.24
6413 너무한 쯔위 6 new 2018.02.24
6412 블랙박스에 찍힌 고딩 커플 17 new 2018.02.24
6411 매스스타트 약점 공략 13 new 2018.02.24
6410 다리 풀린 지수 3 new 2018.02.24
6409 빙판 난입한 핑크 발레복 7 new 2018.02.24
6408 현아의 자신감 5 new 2018.02.24
6407 단체 세레모니 스웩 7 new 2018.02.24
6406 살짝 숙인 레알 루다 2 new 2018.02.24
6405 딸바보 인증 5 new 2018.02.24
6404 강한 여성의 표본ㅤㅤ 20 new 2018.02.24
6403 탈락에 신난 기자 5 new 2018.02.24
6402 제니의 청바지 핏 5 new 2018.02.24
6401 해설 중 자리 이탈 16 new 2018.02.24
6400 건강미 넘치는 스노쿨링녀 12 new 2018.02.24
6399 박영선 근황 10 new 2018.02.24
6398 아빠 컬링졌는데 왜 웃어? 11 new 2018.02.24
6397 열도의 행복 회로 7 new 2018.02.24
6396 기자에게 5번 전화한 조재현 8 new 2018.02.24
6395 착한 바니걸ㅤㅤ 4 new 2018.02.24
6394 만보 걸어봐야 소용없다 26 new 2018.02.24
6393 감당하기 힘든 볼륨ㅤㅤ 5 new 2018.02.24
6392 패션쇼 관람 중인 42세 김희선 10 new 2018.02.24
6391 충격 받은 보름이 11 new 2018.02.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3 Next
/ 1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