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껄껄 2018.06.13 09:54 (*.252.67.46)
    후방것들이 뭘 알겠노 gop도 후방이다 최전방 gp나 특전사등등 그런게 군대지
  • 포풍간지 2018.06.13 10:08 (*.5.196.160)
    몇년군번이냐 이개자슥아
  • 부따베이비 2018.06.18 15:18 (*.247.231.42)
    경상도 찌질이가 또 쎈척이네
  • ㅈㅈ 2018.06.13 10:49 (*.114.37.34)
    특전사만 쓰지 그랬니...
    전, 후방 , 보직 따지면서 무시하는 놈들은
    아마 군생활 제대로 안했을 거야
  • 222 2018.06.13 13:10 (*.229.94.141)
    솔직히 gp초소 들어가는것도 개꿀 아닌가? 들어가서 하는것도 거의 없고, 다들 편하다고 하던데?
    오히려 GOP 철책근무서는애들이 ㅈ같이 힘들지
  • 들어보니 2018.06.13 18:09 (*.33.165.165)
    GOD가 엄청 힘들었다고 하던데
  • ㅇㅇ 2018.06.13 23:52 (*.230.80.93)
    gop는 전방 예비부대라서 ~ 항상 훈련아니면 섹터타고 정신력으로 버티기가 좀 힘들지~ 훈련도 좀 진지하고 빡셈~ 체력도 엄청 요구하고~ 대신 진짜 나라지키는거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다
  • 이런걸원해? 2018.06.14 13:13 (*.18.212.103)
    어머님은 짜장면이 싫다고 하셨다며.....
  • 25수색 2018.06.14 09:59 (*.148.149.98)
    요즘은어떻게변했는지모르지만gp정말편함 단 조건은 소대장을 잘만나야함근무밀어주기 미니축구해서이기면 하루는그냥멍때리고 게임하고 먹고 싸고 자고 또 미니축구하고...대신노는게 지겹다보니 시간은 그렇게잘가는편은아님 군대가 다그렇겠지만....
  • 11 2018.06.13 17:26 (*.33.153.138)
    네 다음 미필
  • 55 2018.06.13 17:54 (*.38.24.21)
    Gp들먹이는거보니 연대 수색중대정도일텐데 철책쪽근무중 제일꿀빠는놈들이
  • 2018.06.13 10:03 (*.218.27.1)
    한 2년좀 넘게남았으려누~ 전군 부대내 고무타이어 계단이랑 길만든거 다 때내야될텐데 ㅜㅜ 힘내라
  • ㄷㄷㄷ 2018.06.13 10:19 (*.40.153.69)
    헐?! 레알인가여?
    왜 때나여???
  • 왜라니ㅋㅋ 2018.06.13 19:48 (*.70.57.84)
    군인이 이유를 알고 삽질하냐ㅋㅋㅋ
  • ㅇㄷㄹㅇㄹㄷ 2018.06.13 13:12 (*.86.187.2)
    ? 리얼 왜 떼어내냐?
    원래 다 그렇게 만드는거 아님?
  • 2018.06.14 00:24 (*.223.27.64)
    불 나면 조때니까 ㅋ 평시엔 편하지만 전시되면 유독가스 뿜뿜하자너
  • 예비군7년차 2018.06.13 10:42 (*.234.138.12)
    난 진지공사때가 가장 평화롭고 좋았는데..

    부식으로 빵이랑 우유도 잘 나와서 작업하기 좋았어.

    다른 분기는 훈련도 많고 작업도 쌓여있어서 육체적으로 더 힘들었어.

    인제에서 원통터미널로 간 뒤에 40여분 버스를 타고 더 들어가면 나오는 서화면 천도리에 있던 야전부대에서 근무했다.
  • ㄹㄹ 2018.06.13 10:49 (*.70.57.151)
    우린 저거 할 때마다 개같이 맛없는 홍삼시럽빵 줘서 ㅈ빡쳤었는데 심지어 부대 바로 옆 예비역 대령이 하는 공장에서 납품받은 거ㅋㅋㅋㅋㅋㅋㅋ
  • ㄴㅅㅇ 2018.06.13 11:03 (*.62.216.62)
    말안들어도맛나겠다. 홍삼시럽빵 ㅋㅋ
  • 2018.06.13 12:47 (*.228.248.30)
    ㅅㅂ 홍삼시럽ㅋㅋㅋㅋ
  • Protenup 2018.06.13 11:12 (*.111.2.203)
    12사냐? 서화면 천도리 을지부대. 주소듣고 울컥하네 하도 오래되서
  • ㅂㅈㄷ 2018.06.13 13:29 (*.38.24.3)
    대곡리? ㅋㅋㅋㅋ
    맞나 모르겠네
    진짜 개 짜증났는데
    시멘비비고 하 ㅋㅋㅋ
  • ㅎㅎ 2018.06.13 13:10 (*.36.136.185)
    우린 2주 동안 부식 하나도 없었다. 다 우리가 돈 모아 음료랑 과자 사들고 갔음. 물이나 맘껏 마셨으면 소원이 없었다. 물이 너무 부족해서 짬 안 되면 한두모금 먹고 계속 일하고.
    일 다 끝내고 행보관이 고기 굽고 막걸리 주고.
  • 2018.06.13 19:37 (*.202.194.84)
    2사단 포병일수도있다 아님 3군단
  • ㅇㅇ 2018.06.13 12:19 (*.13.69.82)
    탄띠는 도대체 왜차고 하는걸까 존나 불편함
  • -,.- 2018.06.13 12:32 (*.15.240.84)
    탄띠 없으면 훈련이 아니라 막노동인거 티나니까
  • 쯔더 2018.06.13 19:45 (*.128.3.24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훈련인척 부려먹을려곸ㅋㅋㅋㅋㅋㅋㅋ
  • 군알못 2018.06.13 12:29 (*.117.64.45)
    모든게 이해 안될때 아닌가
  • 호우 2018.06.13 13:35 (*.91.182.228)
    진짜 진지공사주가 차라리 편하지
    훈련 사이 사이에 진지공사 껴가지고
    격주로 진지공사 훈련 진지공사 훈련
    그놈의 염병할 전투공병
  • 111 2018.06.13 14:47 (*.96.156.121)
    저기 필승부대 수색대 동초인거같은데???
  • 파스케스 2018.06.13 15:27 (*.71.227.204)
    나 때는 강촌에서 모래퍼다가 브로크 찍어서 부대 담벼락 쌓았다.
    미친놈들.
  • IM.J 2018.06.13 18:29 (*.142.22.190)
    ㅋㅋㅋㅋ 진짜 저 사진 한장 보고 위치까지 찍어내는
    대한민국 예비군 클라스 ㅋㅋㅋ
    현역들 힘내라!!
  • 은솔아빠 2018.06.13 18:59 (*.187.206.170)
    아오씨바 보기만 해도 토나오네...-0-
    99년 여름에 강원도에서 무슨 관광엑스포 같은걸 했어. 상병꺾여서 나름 편히 지내고 있었는데
    단지 외대 다니다 왔다는 이유로 통역지원? 이딴걸러 차출되서 자원봉사 하러갔는데 인도 보도블럭을
    전부 교체하더라고. 그때만 해도 그냥 그러려니 하고 부대복귀 후 바로 GOP로 투입이 되써.(노크귀순 22사)
    두어달 뒤 국방부장관이 717OP 에 온다는거야. 대대장이 어디서 보도블럭을 이빠이 갖구와서는 그걸 순찰로에
    깔라는 거야. 낯익은 보도블럭이었는데 알고보니 강원도 관광엑스포때 교체되었던 헌 보도블럭이었어.
    산속 오솔길이나 마찬가지인 길에다 보도블럭 깔고 공구리 치고 시멘트포대 나르다 허리가 나가서 한 이틀
    꼼짝못하고 누워있었어.
    다들 군대에서 멀쩡한 대가리론 도저히 이해안되는 일 수없이 겪어봤겠지. 군대니까 그러려니 하는데 근 20년이
    지난 지금도 왜 그 산길에다 보도블럭을 깔면서 그난리를 쳤는지 이해가 안간다.
    암튼 진지공사 하느라 뺑이치는 어린 친구들 정말 어디 다치지 말고 무사히 전역하길 바란다.
  • 03 육군 2018.06.13 19:50 (*.70.57.84)
    사단장 온다고 아스팔트길 구두솔로 닦는곳이 군댄데 이해는 무슨ㅋㅋ
  • 80기계화사단막내 2018.06.13 19:56 (*.250.164.34)
    은솔아빠.... 참 막 가슴에 와닿는 댓글이네

    저도 97군번이라 이해가 되네요
  • 끌끌 2018.06.13 20:17 (*.128.227.71)
    방화선 작업 미만 잡이다
    방화선 작업하느니 차라리 유격을 뛰고 만다
    슈발 그래도 낫 하나도 산 하나 머머리 만들어버렸을때의 그 뿌듯함이란 ㅋㅋ
  • 2018.06.16 14:49 (*.46.191.241)
    작업 외주 준다고 했는데?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4173 삼국지에서 유비와 관우의 관계 34 2018.06.22
4172 파리의 연인 당시 사이가 안 좋았던 작가와 박신양 31 2018.06.22
4171 요즘 신축 아파트 트렌드 36 2018.06.22
4170 설현의 속보이는 어그로 10 2018.06.22
4169 평균 연봉 3억 25 2018.06.22
4168 13년 전 한지민 11 2018.06.22
4167 마누라 잔소리에 자살 10 2018.06.22
4166 양정원의 과욕 12 2018.06.22
4165 대륙 해수욕장 풍경 18 2018.06.22
4164 정우성 난민 발언 논란 104 2018.06.22
4163 맘카페 호날두 메시 반응 30 2018.06.22
4162 김우빈 어깨 만들어준 트레이너 45 2018.06.22
4161 대통령이 니 친구냐 69 2018.06.22
4160 세계가 주목하는 맛집 31 2018.06.22
4159 박지성의 해명 13 2018.06.22
4158 홍어 에피소드 18 2018.06.22
4157 성형외과 수술 마취 뒤 성희롱 179 2018.06.22
4156 루다가 부끄러워 했다는 헤어스타일 12 2018.06.22
4155 침대 축구 올타임 레전드 11 2018.06.22
4154 이미지 메이킹 중인 도지사 48 2018.06.22
4153 예비군 훈련 간 유노윤호 16 2018.06.22
4152 무승부가 아쉬운 덴마크 처자 10 2018.06.22
4151 난민신청한 예멘인 500명의 성별과 나이대 16 2018.06.22
4150 첫 예능 고정멤버 된 이연희 12 2018.06.22
4149 좋아하는 여자애가 보낸 사진 29 2018.06.22
4148 이대호식 빠던 12 2018.06.22
4147 하니 만난 하니 14 2018.06.22
4146 배낭 타고 배낭여행 13 2018.06.22
4145 아직 1패 밖에 하지 않았다 57 2018.06.22
4144 사모님의 후진 사고 39 2018.06.22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43 Next
/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