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ca91f2d4952d22c18ef73ad9def44f29.jpg


  • ㅇㅇ 2017.08.11 13:24 (*.220.125.4)
    망했지......
  • 헤헤 2017.08.11 16:29 (*.147.155.193)
    명나라 숭정제의 유언이 정말 유명하지

    오늘이 함락되는 날이냐? 자성이한테 축하한다고 전해줘라. 황제자리를 다 하고, 새끼, 출세했네.

    나중에 영화로도 패러디 된다
  • 123 2017.08.11 18:25 (*.152.151.6)
    쓰벌, 터졌다. ㅋㅋ
  • 사도세자 2017.08.11 19:19 (*.224.22.205)
    웃자고 하는 소리가 아니라
    진짜 신세계의 이자성은 저기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임
    인생 역정 자체가 둘 다 비슷함.
  • 행복한 너 합스부르크여 2017.08.11 13:41 (*.121.14.193)
    오-헝제국의 마지막 황제 카를 합스부르크 전쟁 기간내에도 인도주의적 견지를 지향했고 결국 강제로 퇴위당했지만 나중에 가톨릭 교회의 복자로 시복됨

    마지막 황후와 황태자는 반나치 활동을 했고 황태자는 이후 유럽의회의원으로 활동함
  • ㅇㅇ 2017.08.11 13:51 (*.170.9.253)
    조선의 왕들이 대부분 저랬지. 명예따윈없음 ㅋ 전쟁나면 도성버리고 튐
  • dd 2017.08.11 13:52 (*.96.37.214)
    성 버리고 도망가는 거 자체는 크게 잘못이라고 생각 안 하는데. 왕이 생포되면 상징적으로 지는 거니까
    근데 선조같은 경우 쫄리니까 명까지 건너가려고 한 건 씹 에바같음
  • ㅇㅇ 2017.08.11 13:53 (*.221.175.46)
    그냥 건너가는 정도가 아니라

    광해한테 양위하고 명으로 귀화하려고 했던거 아님?

    난 그렇게 알고있었는데
  • dd 2017.08.11 13:59 (*.96.37.214)
    댓글보고 검색 좀 했는데 귀화하려고 했다는 건 좀 찾기 힘드네. 모르겠어
  • 희대의 혼군 2017.08.11 14:41 (*.99.6.233)
    귀화는 아니고
    걍 '아몰랑'하고 튀려함..
  • jiyoon 2017.08.11 14:58 (*.119.106.217)
    귀화라는 표현보단 파천이란 말이 어울림
  • 234 2017.08.11 15:46 (*.228.83.55)
    한강다리 폭파한것도 대박이지..아직 국민들이 다 넘어오지도 못했는데..
  • 2017.08.11 21:40 (*.206.35.92)
    그거 보다 그 뒷수습이 더 골때림

    폭파 명령을 수행한 군인을 여론이 안 좋아 지니까 잡아다가 사형시킴 .

    군인이 명령을 수행했는데 그 명령을 수행했다고 사형당함.

    이승만이라는 개새 클라스
  • ㅁㅁㅁ 2017.08.11 22:18 (*.24.249.133)
    그러고나서 서울 남은 국민 중 대다수를 북한한테 협력했다고 죽임. 이승만 진짜 개새.
  • ㄱㅆ 2017.08.11 13:52 (*.38.207.84)
    잘먹고 잘살면서
    매일아침 이완용에게 문안인사받고 용돈도 받으면서 살다가
    덕수궁에서 냉면먹고 죽었음
  • 123 2017.08.11 14:07 (*.105.72.100)
    저것도 잘 미화하면 저돈 뒤로 돌려 독립군 지원하고 분위기 반전 될 때를 기다리고 있었다 뭐 그런 이야기 나올거 같은데
  • 123 2017.08.11 14:09 (*.105.72.100)
    글고 살려두는게 일본입장에서는 편리했으니까 살려놨겠지 살려둔다고 살아 있냐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 헬조센군주 2017.08.11 15:01 (*.111.7.48)
    어떻게든 실드 쳐보려고 글쓰다가 걍 다 지움. 예전에 궁인가 뭔가 드라마 흥할때 왕정복벽 떡밥이 돌기도 했었는데 다 그냥 상상의 나래에서 끝난 일이고 한일의정 이후 조선왕족은 이왕가 라는 이름으로 일본 귀족에 편입됨.

    민족사학자들이 어떻게든 왕족과 독립운동가의 커넥션을 찾으려고 했는데 아직까진 모르겠고..

    그냥 조선인들끼리 있는 자리에서도 일본어를 써야 해서 서글프다 딱 요정도 코멘트 몇마디 남긴거 이외엔 없음.

    괜히 왕정주의자들이 자연 소멸한게 아니고 이승만이 이를 갈며 깐게 아니라니까..

    해방 이후에도 꾸준히 일본 귀족으로 살다 돈 떨어져서 기어들어오려는거 디지고 싶으면 들어오라고 이승만이 으름장 놓는 통에 박정희때 되어야 한국땅 밟아 봄..
  • 베이징덕 2017.08.11 15:12 (*.132.144.121)
    북경 자금성 뒤쪽에 산이 하나 있고 공원인지 정원인지 이름 붙어있는데, 그 산기슭에 숭정제가 목매달았다는 나무가 있음.
    그 산에서 보면 자금성이 전체적으로 쫙 보이는데 적군이 그 성을 침략하는 모습을 보면서 망국의 한을 느꼈을듯.
  • 12 2017.08.11 16:01 (*.167.119.219)
    중국 그 긴 역사에서 안까이는 망국군주는 여기나온 애종, 숭정제 하고 자영정도가 전부인데... 뭐 망국 군주들이 다 이런 것처럼 써놨냐?

    중국역사에서 븅신같은 망국 군주들 차고 넘침
  • dd 2017.08.11 16:05 (*.96.37.214)
    망국군주가 다 이런 게 아니라 모범적 사례들만 모아놓은 거 같은데??
    왜 a얘기 하는데 b잘못은 안 꺼내냐고 하고 이써요 아저씨...
  • ㄴㅇㄹ 2017.08.11 17:18 (*.223.5.236)
    선조 이승만 전쟁나면 런하는게 종특인가
  • 물논 2017.08.11 18:29 (*.162.119.206)
    대한민국의 국부께선 수도 함락 되기 며칠 전에 미리 튀어놓구선 천것들은 총알받이로 뒈지라고 승전보나 울려댔지.
    사실상 이승만이도 망국군주지만 유엔 덕분에 어째어째 목숨줄은 부지한거.
  • ㅇㅇ 2017.08.11 19:25 (*.238.241.91)
    한국 사람들은 이상하게 외부의 적보다 내부에서 서로 싸우는걸 더 좋아하는 성향이 강한거 같음. 역사적으로도 외부의 적을 두기보다는 내부에서 지들끼리 예송 논쟁이니 이딴짓 하느라 힘 소모하기 일쑤였고, 그러다가 외세가 침입하면 속수무책으로 당하는 병1신 집단..

    지금도 별로 다르지 않은게 남혐이니 여혐이니 이 지랄하면서 외국에 서로 한남이 못났니 김치년이 못났니 이르고 내부총질만 하고있지. 걍 종특인가봐.
  • ㅇㅇ 2017.08.11 21:07 (*.39.131.57)
    누굴 탓하겠어 못난 지들을 탓해야지
  • ㅇㅇ 2017.08.11 21:13 (*.227.97.123)
    친일파 왜 욕 하는지 이해가 안돼

    조선 왕족이 일본 귀족으로 편입되었는데

    어쩌라는거냐 ㅋㅋ

    이미 조선은 망했고 일본인으로 적응 잘 한 게 잘못??
  • 1919 2017.08.11 21:17 (*.70.52.111)
    그게 이해가 안되니까 니가 지금 그꼴이지
    그냥 일본인으로 산사람들이 지금 친일파라고 욕먹냐?
    앞장서서 나라를 팔아먹고 앞장서서 독립운동군때려잡고 앞장서서 내선일체를 실행한 놈들을 친일파라고 부른다
    좀 알고 씨부려 임마
  • ㅂㅂ 2017.08.15 12:28 (*.111.18.98)
    옛날에는 소가 넘어갔다는 유머가 있었는데
    지금은 어그로에 넘어갔다고 하면 맞을까?
  • 평소에 잘해야지 2017.08.12 01:36 (*.207.116.200)
    디질때 되서 백성은 손대지마라 하면 그게 말이냐 방귀냐
  • 너야너 2017.08.12 12:05 (*.248.139.197)
    문재인 대통령께서 말씀하셨지

    평화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적군이 처들어왔다고 항쟁하는

    비평화주의자들 본받지 말고

    평화롭게 나라 빼앗긴 고종이 갑이랑께~
  • ㅂㅂ 2017.08.15 12:13 (*.111.18.98)
    화끈한 대한민국인의 심성 속에 공과를 모두 보는 눈을 넣지 않으면
    이 나라 역대 대통령은 모두 죽일 놈, 아니 면, 살릴 놈이 되는 거다.

    외국 친구가 그러더라
    대한민국 대통령은 국대축구감독직이라고

    박정희 대통령도 공과가 있고, 노무현 대통령도 공과가 있다.
    어찌 모두 옳고, 어찌 모두 그를까?

    이승만 대통령이 피신 가고 한강 다리 끊은 것?
    김대중 대통령이 신한일어업협정으로 일본이 더욱 독도 외치게 만든 것?

    이승만 대통령이 있었기에 대한민국은 출발을 했고
    김대중 대통령이 있었기에 아이엠에프 극복하고 대한민국은 다시 일어섰다.
    김대통령이 인수인계 받고 금고 열었더니 빚 서류만 가득하더라는 얘기는 너무 유명하지 않은가

    건국, 아이엠에프 극복에 대해 걸고 넘어지면 몇 시간 간다.

    역대 대통령의 공과를 모두 보고 준경하는 세상이 되었으면. . .
  • ㅂㅂ 2017.08.15 12:16 (*.111.18.98)
    존경. . 오타. .

    어느 재미교포는 그러더라 미국 같으면 역대 대통령의 공과를 인정하고, 이름으로 항공모함도 만들고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죽일 놈, 살릴 놈으로 가르는 것보고 무섭다더라
    동감한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5224 어쩐지 눅눅하더라 4 new 2017.08.18
5223 보톡스 맞았냐고? 11 new 2017.08.18
5222 점심이 있는 삶 9 new 2017.08.18
5221 혜리가 부르니까 5 new 2017.08.18
5220 지하철에서 마음 놓고 보는 법 8 new 2017.08.18
5219 무슨 생각으로 역주행을 30 new 2017.08.18
5218 성진국의 공무원 11 new 2017.08.18
5217 의사의 팩트 폭력 12 new 2017.08.18
5216 덕후 만족 3 new 2017.08.18
5215 대체 그의 제대는 언제쯤? 20 new 2017.08.18
5214 여드름 컵 케이크 6 new 2017.08.18
5213 김정은 피규어 디테일 12 new 2017.08.18
5212 습관적으로 6 new 2017.08.18
5211 여성의 가슴은 남성에게 6 new 2017.08.18
5210 수술 봉합용 테이프 20 new 2017.08.18
5209 게임등급위원회 일러스트 수정 4 new 2017.08.18
5208 축구장에서 크게 한방 4 new 2017.08.18
5207 겨드랑이가 좋다고?ㅤㅤ 11 new 2017.08.18
5206 세상의 머리카락 수를 모두 곱하면? 8 new 2017.08.18
5205 자취남의 발정기ㅤㅤ 7 new 2017.08.18
5204 무서운 응석 5 new 2017.08.18
5203 성진국형 수영복ㅤㅤ 3 new 2017.08.18
5202 쓰레기 같은 선생들 56 2017.08.17
5201 캠핑의 묘미 25 2017.08.17
5200 알쓸신잡이 불편한 그녀들 65 2017.08.17
5199 생활의 달인 최고의 라면집 반전 31 2017.08.17
5198 대통령에게 첫 질문한 기자 70 2017.08.17
5197 계란 파동으로 전량 폐기 28 2017.08.17
5196 유민상의 팩트 폭력 15 2017.08.17
5195 미친 머리의 날 13 2017.08.17
5194 이상순 드립에 좋아죽는 아이유 16 2017.08.17
5193 공군 소령 클라스 25 2017.08.17
5192 이니 우표 열풍 82 2017.08.17
5191 독립유공자 후손 25명 국적 취득 31 2017.08.17
5190 이승윤 싱글벙글 21 2017.08.17
5189 생수 구매 후기 73 2017.08.17
5188 체포 당하는 사나 9 2017.08.17
5187 창문과 테라스를 한번에 13 2017.08.17
5186 적게 먹는 여배우들 사이에서 이승기 31 2017.08.17
5185 살충제 계란이 찝찝했던 아내 13 2017.08.1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4 Next
/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