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100% 2018.07.17 13:03 (*.166.234.30)
    물타기가 아니라 이승만 박정희 김대중 노무현 인물들에 대한 평가와 별개로 그 지지자들의 습성이나 행태는 그냥 똑같다니까?

    박정희 지지자와 김대중 지지자의 행태나 마인드가 같다고 해서 그 두 사람이 같아지는 건 아니잖아

    시골 같은데 가보면 박정희 지지하면서 눈물 흘리는 할배 할매들이나 김대중 지지하면서 눈물 흘리는 할배 할매들이나 그냥 완전히 일치해
  • 응 아냐 2018.07.17 13:10 (*.223.33.24)
    갑자기 박정희 얘기가 왜 나와?
    박정희한테 각하라고 안붙였다고 사람 죽어나가는거 봤냐?
    김대중 지지자, 즉 "호남사람"이 정치적으로 유별난 것은 공지의 사실 아냐?
  • 2018.07.17 13:23 (*.196.189.55)
    김대중이라고 불렀다고 죽어나간 사람 있데??????????????

    씨발 같은 게시물 보고 있는거 맞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2018.07.17 22:55 (*.128.186.102)
    부들부들 라도
  • 2018.07.18 10:14 (*.101.195.54)
    너무나 의도적인 글이라 그런거지 병신 필와야 나두 알고 너도 알고 다 아는 뻔한 의도 ㅋㅋㅋ
  • 1234 2018.07.18 14:14 (*.186.9.17)
    나는 구미에서 2012년에 각하라고 안불렀다가 맞을뻔했다 이건 사실이다.
  • 147*369# 2018.07.17 13:27 (*.217.179.250)
    "인물들에 대한 평가와 별개로 그 지지자들의 습성이나 행태는 그냥 똑같다"
    매우 동의합니다.
  • 스파이크 2018.07.17 13:45 (*.214.88.155)
    난 전북 사람이다.. 내가 광주에서 10년 서울에서 8년째 살고 있는데 호남사람들이라고 김대중 좋아하지는 않을거다.
    내주위에 사람들은 김대중 별루 안좋아한다. 물론 예전에 대통령 당선됐을때 좋아했지..호남 최초니까..근데 그것도 거기까지다
    지금은 별루 안좋아할껄..
    김대중컨벤션센터? 종종 그걸 박정희기념관이랑 비슷하게 생각하는것 같던데..가보면 뭐 별거 있는줄아나? 그냥 이름만 붙인 컨벤션센터일뿐..
    1베애들이 마치 전라도 사람들이 김대중하면 맹목적으로 추앙하는것처럼 묘사하는데..그건 아니지..
    혹시 모르겠다..목포나 신안가면 그럴 사람들은 있을수도 있겠다
  • ㅁㅁ 2018.07.17 13:51 (*.62.178.59)
    전북이랑 전남이랑 또 틀리지
  • ㅂㅂ 2018.07.17 14:09 (*.167.142.109)
    완전 다르긴함 전주출신 놈이 ㅈㄴ대 들어가고 완전히 변했어 온건한 놈이었는데
  • 씨부리냐. 2018.07.17 17:40 (*.58.2.167)
    김대중이 전두환 처벌하라고 뽑았지. 그래한번 더 밀어주자 해서 노무현. 표만 훔쳐가고 처벌은 애들 장난이고. 빨갱이 아니라면서 북한에 엄청 퍼주데..
  • 꼰대아웃 2018.07.17 13:08 (*.94.41.89)
    노비 출신이냐. 세상 모두가 평등한데 꼭 님을 붙일 이유가 뭐가 있냐.
    우리나라는 꼰대 문화 없어지지 않으면 참 힘들겠다.
  • ㅎㅎ 2018.07.17 14:04 (*.125.174.42)
    아이러니 한건 이런 말 하면서도 나이어린 외국인이 사적인 관계에서 이름 부르거나 ㅇㅇ씨 라고만 해도 기분 나빠한다는거.
  • ㅇㅇ 2018.07.17 13:40 (*.75.47.168)
    김대중 김대중 김대중
    박정희 박정희 박정희
    문재인 문재인 문재인
  • . 2018.07.17 13:41 (*.231.72.69)
    근데 전라도사람들은 진짜로 김대중 선생님이라고 부르더라.. 그냥 사실만 말한거임. 주관적인 의견 아무것도없는 말임.
  • 스파이크 2018.07.17 13:47 (*.214.88.155)
    어디가면 그러디? 어디 목포신안이나 촌로들한테 들어봤냐?
  • hdhdd 2018.07.17 14:26 (*.201.0.155)
    ???내 주위에선 그런사람 없던데...
  • 2018.07.17 14:56 (*.15.49.166)
    전라도 사람'들'이라고 이미 일반화를 시켰는데 어떻게 사실만 말한 게 되냐 ㅋㅋㅋ
    너 사실의 범위가 어디까진지는 아냐?;
  • 147*369# 2018.07.17 15:40 (*.217.179.250)
    "내가 아는" 전라도 사람"들" 이라고 했으면 토 다는 댓글이 없었을겨
  • ㅇㅇ 2018.07.17 13:51 (*.42.84.112)
    진심 목포에선 김대중얘기할떄 조심해라. 진짜 칼맞아 죽을수도잇겟다는 생각이들엇다
  • 좋은살충제다 2018.07.17 14:07 (*.37.163.141)
    저런 애들 몇 추려다가 일베충들이랑 같은 공간에 넣어두면 순식간에 맥스포겔급 벌레 박멸 성공!
  • ㅁㅈㅁ 2018.07.17 14:23 (*.251.219.2)
    하여간 극과 극은 똑같은 넘들이지 뭐.
    왼쪽으로 미치나 오른쪽으로 미치나 미친건 마찬가지
  • 2018.07.17 14:39 (*.195.172.153)
    그리 푸념하다가도
    어차피 선거때 되면 왼쪽이나 오른쪽만 찍을거쟎앜ㅋㅋ
    중간은 무조건 ㅄ나가리 만들고
  • 1234 2018.07.17 14:47 (*.85.198.142)
    이거 뭐 구미에서 박정희 빠는 수준인데
  • 55 2018.07.17 14:51 (*.245.185.74)
    구미도... 저렇게는 안함 ㅋㅋ 박정희 .. 그네 그네 카지 ㅋㅋ
    예전에 배타는 분이 80~90년대에 전라도쪽으로 입항할라카면
    김대중 만세 3번 복창하는거 시켰다고 욕하시던데
    그 분은 강원도 분이고.... 그 말듣고 뻥치지 마시라켔는데
    지금 보니 진짜인듯하다
  • 현직외과의 2018.07.17 17:24 (*.131.75.86)
    좀 있으면 그곳에서 몰려와서 영자 죽이겠다는 리플 도배하겠네

    예전에 죄인이 까는 글 몇개 올렸다고 그 지랄 떨던데 미친넘들인줄 ㄷㄷ
  • 2018.07.17 19:45 (*.95.253.157)
    좌표찍고 몰려와서 난리치는거
    전라도, 의사
    요렇게 둘 뿐이다. 누구눈엔 누구만 보인다고... 참
  • ㅁㄴㅇㄹ 2018.07.17 17:56 (*.166.6.250)
    뭐 존재하지도 않고 존재한다고 쳐도 지 맘에 안들면 다 죽이고 지옥보내서 영원히 고통 받게 하는 그 분을 빠는 사람도 있는데 정치인 빠는 정도야 이해한다.
  • ㅇㅇ 2018.07.17 18:07 (*.99.145.87)
    우리나라는 아직 왕조야 왕조. 조선시대랑 전혀 바뀐게 없다. 바뀐게 있다면 왕들 성씨가 다 다르다는거.
  • ㅇㅇ 2018.07.17 22:28 (*.178.75.118)
    개대중이 잘 뒤졌다
  • 33 2018.07.17 23:07 (*.172.5.74)
    핵대중 ㅋㅋㅋ 덕분에 김정일이 아주 호사를 누리다 갔지,,
  • ㅇㅇㅇㄴ 2018.07.18 08:54 (*.82.93.242)
    문재인 광신도들이 저거보다 심한듯
  • ㅇㅇ 2018.07.18 10:28 (*.115.227.124)
    어물전 주인 통수치려다가 슨상님 드릴거라는 말에 태세전환한게 젤 웃기네
  • 2018.07.18 12:37 (*.69.133.161)
    박정희 가 만들어준 영웅이지

    독재에 항거 한다는 이유 단 하나 만으로도 영웅이 되는 시대의 그림자

    이렇게 보면 박정희 사형 선고받았을때 그대로 사형시켰어야 했다.

    백선엽 그 친일부역자 새끼가 살려주는바람에 온 나라가에 피폐함이 진짜 가늠하기가 힘들다
  • 윤대중 2018.07.29 15:14 (*.13.123.132)
    제갈대중 업적

    - 북한 핵개발 지원
    - 염전카르텔 노예매매 허용
    - 온국민 금모으기 후 삥땅
    - 로또 사업 허가
    - 강원랜드 설립 허가
    - 벤처사업 육성 이유로 라도 개인사업자 집중 지원
    - 코스닥 일확천금 연일 대서특필로 개미털이
    - 노벨평화상ㅋㅋㅋㅋ
    - 국정원 북한 내 조직 명단 북괴에 전달. 국정원이 대놓고 편파적일 수 밖에 없었던 이유가 아닐까 싶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3349 불난데 부채질 하는 회사 26 2018.08.17
3348 설인아의 클라스 8 2018.08.17
3347 작가님의 망상 11 2018.08.17
3346 김구라 리즈시절 팬이었다는 주호민 8 2018.08.17
3345 뜻밖의 쾌감 5 2018.08.17
3344 마녀사냥 레전드 18 2018.08.17
3343 의외로 편한 연필 잡는 법 38 2018.08.17
3342 그 기레기들은 이명박근혜 시절에도 기레기였는데 12 2018.08.17
3341 수지가 미성년자 때 작성한 데뷔 후 노트 18 2018.08.17
3340 그분들을 통제할 수 없는 이유 25 2018.08.17
3339 온천에 간 조보아 12 2018.08.17
3338 여가부 장관의 패기 28 2018.08.17
3337 장님 고양이 24 2018.08.16
3336 박명수의 딸 집착 21 2018.08.16
3335 안희정이 무죄 받은 이유 77 2018.08.16
3334 내 다리 내놔의 주인공이었던 이광기 22 2018.08.16
3333 기간제 교사들의 방학 공포 57 2018.08.16
3332 대물 낚은 마닷 24 2018.08.16
3331 수미네 반찬보고 울컥한 시청자 18 2018.08.16
3330 위기의 대체복무 57 2018.08.16
3329 박나래에게 요리 배우는 이시언 7 2018.08.16
3328 헬스장 시비 72 2018.08.16
3327 베리굿 조현 24 2018.08.16
3326 여사님의 활약상 12 2018.08.16
3325 조이 꼬시는 방법 22 2018.08.16
3324 할리우드도 반한 발연기 7 2018.08.16
3323 치마 입은 장규리 뒤태 6 2018.08.16
3322 델 컴퓨터 회장이 구매한 뉴욕 1100억 아파트 33 2018.08.16
3321 설리 재평가 15 2018.08.16
3320 네이버 메인 공항 짐 빨리 찾는 방법 18 2018.08.1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15 Next
/ 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