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d 2018.07.11 00:17 (*.71.44.216)
    닥치고 이윤옥 삽질
  • ㅋㅋㅋ 2018.07.11 01:12 (*.207.116.25)
    티내고 행사하기 좋은 구실이고, 지금까지 밑빠진독이라도 부은게 얼만데 손때겠어... 아무튼 맞는말임
  • ㅁㄴㅇ 2018.07.11 01:16 (*.180.134.252)
    진짜 비빔밥은 외국애들 취향저격할 음식도 아닌데 왜 미는지 이해 불가능.
    음식홍보하려면 관광을 먼저 유치해야 함.
  • gg 2018.07.11 02:48 (*.83.48.110)
    비빔밥을 밀게 된 이유는 니가 생각하는 거 처럼 허무맹랑한 건 아니고 유래가 있어.

    일단..퍼온 글
    1997년 11월 아무 예고 없이 마이클 잭슨이 전라북도 무주리조트를 방문한 일이 있었다. 그의 방문 목적은 당시 유력한 대통령 후보였던 김대중 대통령의 측근인 유종근 前 전라북도 도지사를 만나 판문점에서의 세계평화 콘서트를 개최하기위한 것이었다. 당시 마이클 잭슨이 전주와 무주에 머무르게 되자 그에게 전주 비빔밥을 대접하게 되는데 고추장은 빼고 간장을 비볐다고 한다. 마이클 잭슨은 이 맛에 반해 그 뒤로 방한할 때는 항상 호텔식으로 전주 비빔밥을 찾았고 신라호텔에서 이 일을 계기로 마이클 잭슨 비빔밥이라는 메뉴를 개발해 외국인들 사이에서 히트를 쳤다고 한다. 마이클 잭슨의 이런 전주 비빔밥 사랑은 국내에서 엄청난 화제가 됐다. 이를 계기로 대한항공의 기내식으로 전주 비빔밥 메뉴가 개발되는 등 마이클 잭슨이 의도치 않게 한식 세계화의 동기부여를 해준 셈.

    보충설명 하면 98 김대중 대통령 취임식에 또 방한했고..그때 신라호텔에 머무르면서 수시로 비빔밥을 먹었다고 함..그렇게 MJ비빔밥 메뉴탄생하고 가을연가로 시작된 한류열풍에 일본 관광객에게도 자연스럽게 전파...마이클 잭슨이 비빔밥때문에 한국인 요리사를 데려갔다? 라는 설도 기억나고 그러네..

    여튼...언플인지 진짜인지 몰라도 마이클 잭슨이 즐겨먹더라 즉,...엄청난 마케팅 효과...플러스 마이클 잭슨은 미국인...그럼 다른 서양인들도 좋아할 가능성이 높겠지?란
    자연스런 의식의 흐름..또 마침 불어닥친 웰빙열품으로 서양 채식주의자들에게 어필...미국에 소개.....뭐 이렇게 자연스럽게 흐름이 형성되어 나갔다.
    이 모든게 억지였는지 언플이었는지 몰라도 여튼 한식 세계화의 선두주자는 비빔밥이었어.

    ..음 잡담을 하자면...
    스포츠 스타 뭐 메이저리그네 프리미어리그네 보면서 국위선양 이러는데...진짜 그건 자국민들만 그렇게 느낀다고 생각해..
    스포츠 스타가 도대체 그 나라에 대해서 뭘 말해줄 수 있는지...그냥 그 나라에 잘하는 선수 한명 있다..그게 다임
    손흥민이 잘 하면..와 쏘니 대단해! 이러지 한국 대단해! 이러진 않음...
    그런면에서 사실 방탄이 가장 파급력이 크지않나 싶다...감수성 높은 어린 여자애들이 방탄 보면서 자연스럽게 한국문화, 음식, 한국어 이런거에
    긍정적인 관심을 갖게 되거든..외국에서 한국어 배우고 싶어하는 애들 뭐 10에 9은 다 가수들 때문...
  • dss 2018.07.11 11:55 (*.229.76.72)
    진짜 가독성 최악이네 ㅋㅋ
  • ㅇㅇ 2018.07.11 12:14 (*.142.130.229)
    글을 잘쓰는것은 재주가 맞다
    여기서 확신을 얻고감 ㅋㅋㅋㅋㅋ
  • 한심 2018.07.11 14:18 (*.251.219.2)
    97년도 일가지고 20년 넘게 안되는 비빔밥을 밀고 자빠진게 허무맹랑한게 아니면 뭔데?
  • 그뒤부터 2018.07.12 11:27 (*.247.88.101)
    인지도가 높아졌고 외국에선 건강식이라고 히트를 치긴 했음
  • 나그네 2018.07.11 15:47 (*.170.11.154)
    평소에도 한국에 관심이 많았던 마이클 잭슨이 김대중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하고 머문 신라호텔에서 먹은 식단인 비빔밥을 극찬한거다. 매운 것에 익숙하지 않은 마이클 잭슨을 위해 고추장 대신 간장을 넣었고 익힌 채소가 아닌 아닌 생채 위주로 재료를 조합한 비빔밥이었는데 이걸 마이클 잭슨 비빔밥이라 불렀음.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이클 잭슨이 좋아한 음식이니 세계적으로 통할거라 생각하고 밀지 않았나 싶다 ... 를 위처럼 길게 쓰셨네요
  • 팩트폭행범 2018.07.11 01:22 (*.111.10.236)
    그냥 맛없어서 인데...
  • 락빠 2018.07.11 01:28 (*.137.254.143)
    불고기, 한국식바베큐 무엇보다도 진짜 100이면 100좋아하는 한국식치킨! 치킨진짜 좋아하던데 외국은 KFC가 치킨의전부여서. 울나라치킨먹고 굉장히맛있어하는데.. 전통음식이 아니여서그런가봄. 떡볶이 김치 이런건 호불호가 좀갈리는데.. 차라리 호떡을 홍보하지
  • 브로콜리 2018.07.11 06:29 (*.112.70.93)
    호떡이 한국 음식인지...
  • 포풍간지 2018.07.11 01:42 (*.5.196.160)
    해외 유명스타 돈주고 마트서 고추장구입하는거 사진찍고

    이게뭐하는건지 이해가안됨..
  • 어쩔수없어 2018.07.11 02:04 (*.84.169.107)
    오맞말
  • 435 2018.07.11 02:41 (*.200.36.15)
    씹새끼들 세금으로 하지말고 지돈주고 하라고 하면 저딴 개병신 마케팅 안짬

    시장조사의 기본이 안된 개빡대가리새끼들이 그냥 할의지가 없이 자리만 차지하고 있는거지
  • 아놔홀 2018.07.11 03:16 (*.223.26.19)
    정제된 탄수화물에 고추를 잔뜩 넣은 음식을 먹으면 배에 가스차고 몸이 붓고 입에서는 매운음식 때문에 냄새가 난다 그걸 먹으라고 주면 흰둥이 껌둥이들이 먹겠냐 어휴 답답해
  • ㅇㅇ 2018.07.11 05:19 (*.136.90.231)
    이제 안되는 거 알았으면.. 다른 방법으로 가야지..
    눈 먼 돈만 자꾸 쓰면서 돈 먹는 놈들이 있네..
  • 브로콜리 2018.07.11 06:30 (*.112.70.93)
    일식 중식 베트남식.....한식이 낄 동양음식 자리가 없는건 아닐까?
  • ㅇㅇ 2018.07.11 06:36 (*.4.212.44)
    진짜 맞는 말이여
    세금으로 개뻘짓하고 있는거지
  • ㅇㅇㅇ 2018.07.11 07:37 (*.84.111.221)
    맛없으니깐 그런건데.... 일식이나 중식에 비하면 얼마나 짜고 맵고...
  • 2018.07.11 08:18 (*.143.35.45)
    정작 미국은 더짜게 먹어요
  • C123 2018.07.11 08:29 (*.185.156.200)
    안 짠데 맛이없는거지 뭐 ㅋㅋㅋㅋㅋㅋㅋ
  • 2018.07.11 09:38 (*.15.49.166)
    유독 매운 건 맞는데
    일식이 안 짜다는 건 좀;
  • ㅁㄴㅇㄹ 2018.07.11 11:46 (*.186.30.43)
    일식이나 중식이 더 짜다... 매운건 우리가 더 매운게 맞고...
    제발 해외가서 음식을 쳐먹고 말해라..
    일본이나 중국이나 음식점 잘못들어가면 염전먹는느낌이다...
  • 조각 2018.07.11 12:28 (*.69.248.20)
    ㅋㅋ 일본 가봐라 안짠게 없다
  • ㅇㄹㅇㅇ 2018.07.12 00:01 (*.169.166.247)
    스페인은 소금을 퍼먹는다
  • ㅇㅇ 2018.07.11 08:13 (*.220.59.163)
    맵고 짜고 고춧가루 범벅인데 외국애들이 안좋아하겠지
    그리고 특유의 밑반찬 많은 문화때문에 쓸데없이 음식물쓰레기 너무 많이나오고
    한식은 문제가 많다
  • 황규익 2018.07.11 08:55 (*.145.69.145)
    맵고 짠 김치를 세계화 하려는 사람들을 이해할수가 없음 아니 불고기도 있고 떡갈비도 있고 누구나 좋아할만한걸 해야지..
    그리고 우리나라처럼 밥을 막 비벼먹는 나라가 몇이나 되냐 비빔밥 외국인들한테 주면 밥따로 반찬따로 하나씩 먹는걸 좋아한다
    비벼먹는거 자체를 꺼려하는데 미친놈들 생각이 없는듯.. 냄새나는 된짱찌개 김치찌개 이딴거 절대 세계화 안되
    떡볶이 이것도 맵고 외국인들이 떡 식감 안좋아하고 제발 밀라면 아이템 선정을 좀 잘하고 밀어라
  • 황규익 2018.07.11 08:57 (*.145.69.145)
    그리고 우리나라 백반이나 한정식처럼 외국인들 접시 여러개 놓고 먹는거 어색해한다 세계쩍으로 유명한 음식들 봐라 다 간단히 한두접시로 먹을수 있는 것드링다
    햄버거 스파게티 피자 다 한접시용이야 깔끔하게.. 제발 부탁이다 꼭 쌀을 써야 할 필요없다 명심해라 높은사람들아
  • ㅇㅇㅇ 2018.07.11 09:17 (*.221.245.75)
    한식은 걍 쓰레기여
  • 한심 2018.07.11 14:19 (*.251.219.2)
    어머니께 이런 쓰레기 음식 왜 먹였냐고 할거냐?
    걍 세계화 시키기 어려운거지 무슨 쓰레기 같은 소리 하고 있어?
  • ㅇㅇ 2018.07.11 09:43 (*.111.28.71)
    솔직히 맛이 없어서지뭐..

    한국 길거리보면 일식집이 즐비히고 이자카야 우후죽순 중국집은 널려있고 이게 현실임.

    일본 초밥,회,라면,돈까스 등 이 음식이 한국에서 이미 메인스트림이다..

    왜 이련 현상이 나타났냐고? 한국인들조차 한국음식을 잘 안먹거든..

    그런데 세계화가 될일이있나 ㅋㅋ
  • ㅇㅇ 2018.07.11 09:45 (*.38.23.76)
    고장닌시계갑
  • 환단고기우리위대한민족의비밀 2018.07.11 09:55 (*.62.21.218)
    아휴 이너마들아... 니들이 그러고도 한국인이냐.. 너도 나와 같은 한국인의 디.엔.에이. 가 흐른다는게 믿겨지지가 않구나. 우리 한민족의 세계화는 이미 5천년전 환인시대부터 이어져왓다. 지금의 비빔밥이 유럽의 비빔밥-비피밥-피피-파피-파스피-파스타가 된 것이고 그래서 모든 음식의 기원은 비빔밥이야. 그래서 알리려고 하는건데.. 이 무식한것들아
  • ㄹㄹ 2018.07.11 10:15 (*.150.136.55)
    근데 맛이 없다니까. 외국인들이 맛없는 음식의 유래를 궁금해하겠냐?
  • 2018.07.11 15:10 (*.62.21.218)
    어그로실패..
  • 234 2018.07.11 09:57 (*.149.60.214)
    닭갈비+볶음밥으로 했어야 했는데
  • ㅁㄴㅇㄹ 2018.07.11 10:09 (*.52.247.170)
    비빔밥 솔직히 맛없음
  • ㅇ너 2018.07.11 10:22 (*.111.28.71)
    사실 한국에서 파는 볶음밥들도 한국음식이 아님.
    동남아에서 건너온 "나시고랭"이 우리가 먹어왔던 볶음밥의 원조임.
    기본 뼈대가 부실한 한국음식이 세계화... 가당치도않지
  • ㅋㅋㅋ 2018.07.11 10:24 (*.217.46.44)
    걍..치킨 세계화가 답이다. 프랜차이즈들...국내 자영업자들 피빨아 먹지 말고, 세계화 해서 국내 좀 싸게 해라.
  • ㅋㅋㅋ 2018.07.11 10:24 (*.217.46.44)
    근데...한국 교촌이랑 미국 교촌이랑 왜 맛이 다르냐?
  • ㅇㅇ 2018.07.11 10:58 (*.66.184.190)
    외국인이 기내식으로 비빔밥 받으면 대부분 난감해하더라. 안비비고 위에서 차례대로 먹음
  • 흠흠 2018.07.11 11:36 (*.104.37.90)
    우리 윤옥씨는 안털리나 몰라. 세금을 얼마나 말아드셨을까
  • ㅁㄴㅇㄹ 2018.07.11 11:50 (*.186.30.43)
    쌈장이랑 고기에 양념해서 직화로 굽는 한국식 고기(갈비,불고기같은)랑 한국식 쌈..
    이런건 이미 일본,중국엔 꽤나 자리잡음. 근데 딱히 정부에서 민것도 아니지만 알아서 잘 성공했음
    그리고 한국에 있는 파인다이닝급 한식집에서도 비빔밥은 거름
  • ㅅㅅㅅ 2018.07.11 12:32 (*.143.181.66)
    대안없는 비난만...
    대책을 생각해라...올바른 비판을 하란말이다
  • ㅁㄴㄹㅇ 2018.07.11 16:39 (*.50.135.154)
    동남아 + 대만 + 중국 지인들은 전부 삼겹살 빠들이고 일본 얘들은 신라면 그러더라 ㅋㅋㅋ
    동남아 얘들 한테 왜 삼겹살이 인기인지 물어보니 드라마에서 동글란 테이블에 모여 불판에 구워먹으면서 소주 한잔 하는 장면이 유독 많이 나와서
    한류 드라마 많이 본 젊은 사람들이 따라 하는거라고..ㅋㅋ 교익쌤 말이 틀린게 아님.. 비빔밥은 뭔 비빔밥 똥비비는 소리하네...
  • ㅅㅇㅇ 2018.07.11 22:16 (*.62.162.130)
    일단 그 나라 가면 쉽게 접할 수 있는 거리 음식이랄게 많이 없고 외국인 입맛에 맞는 것은 더더욱 없음 아시아권만봐도 중국은 거리음식 천국이고 일본은 오니기리와 라멘이 있고 베트남은 쌀국수가 있어서 음식 전파가 가능햇지.컵밥 등 개량 한식이 미국서 흥했으니 여기에 힘을 일단 써야할 것이야.
  • ㄴㄴ 2018.07.11 23:27 (*.161.123.220)
    너네도한식보다 외국음식이맛있자나 ㅋㅋ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3840 직장 상사의 부탁 34 2018.07.20
3839 소속사 직원한테 뒷담화 당했던 아이돌 13 2018.07.20
3838 대체복무제 초안 89 2018.07.20
3837 그것이 알고 싶다의 간 큰 저격 69 2018.07.20
3836 극한직업 해삼 채취 37 2018.07.20
3835 춘천에서 벌어진 K리그 대환장 쇼 30 2018.07.20
3834 표정에서 느껴지는 배신감 24 2018.07.20
3833 야밤의 택시 탈출극 66 2018.07.20
3832 조보아 3연타 36 2018.07.20
3831 신서유기4로 한국에서 유명해진 베트남 관광지 9 2018.07.20
3830 손나를 돌려줘 28 2018.07.20
3829 요즘 북반구 날씨 12 2018.07.20
3828 창렬의 이미지를 벗겠다는 만원짜리 창열 도시락 48 2018.07.20
3827 무쇠솥 공장 사고 30 2018.07.20
3826 남한 걸그룹 노출이 불편한 북한 탁구 선수단 19 2018.07.20
3825 피겨 아이스댄스 민유라 겜린 내분 25 2018.07.20
3824 리얼한 숙취 18 2018.07.20
3823 갓시민의 갓침 55 2018.07.20
3822 불란서 난민들 근황 25 2018.07.20
3821 영화를 위해서 오늘만 사는 남자 21 2018.07.20
3820 강호동 어깨 넓이 17 2018.07.20
3819 햄버거 전문점의 통수 26 2018.07.20
3818 조세호 인스타에 댓글 남긴 박준형 4 2018.07.20
3817 해병대 헬기 추락사고 35 2018.07.20
3816 효주의 시그니처 마크 32 2018.07.20
3815 밥경찰 모음 51 2018.07.20
3814 양원경의 자랑 36 2018.07.20
3813 유쾌한 회원과 트레이너 12 2018.07.20
3812 여자 아이돌 컨셉질 레전드 13 2018.07.20
3811 시모가 아기 쌍커풀 있다고 의심한다 40 2018.07.20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2 Next
/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