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33 2018.02.13 00:21 (*.126.250.62)
    뭘 자꾸 설득해 그냥 하고 싶은거 다 해라,,
  • 말좀해봐라 2018.02.13 00:31 (*.72.127.57)
    도데체 적화통일을 꿈꾸며 핵쏴대는 애들을

    무슨수로 평화롭게 대화한다는거냐

    뭔 방법을 내놔야 이해를 하지 막무가네 설득한다야

    뭘 어떻게 설득을 한다는거야

    북한은 지금 말라 죽을거같아 중국과 러시아한테 헬프를 쳤지만 도와주질 않아

    그래서 비굴하지만 아쉽더라도 한국에 내려와서 똥꼬쑈도 하면서 구걸 하러 온건데

    왜 말라 죽을만 하면 돈퍼줘거 생명연장시켜주냐 실버타운이냐 뭐냐

    재네가 돈받아서 도대체 무얼 하겠냐

    지난번엔 핵포기한다고 해서 받아다서 그걸로 핵만들었으니

    핵 포기한다는 변명도 못할거 아냐

    그럼 도대체 이번에 돈퍼주는 목적은 뭐냔말이냐
  • 345352 2018.02.13 00:48 (*.139.52.33)
    말라죽으면 혼자 말라죽을꺼갔냐??
    쥐도 구석에 몰리면 고양이 무는거야
  • 1111 2018.02.13 01:04 (*.45.80.182)
    북한이 핵 보유하는건 지들 정권을 더 공고히하고 영구히 유지하기 위함인데.

    궁지에 몰렷다고 핵을 쏘겟음? 그럴정도로 막무가네 인 놈들이엇으면 조용히 개발해서 핵쐇다.

    핵을 쏘는 순간 정은이 사돈에 8척 까지다 육시당할 텐데 잘 도 쏘겟음.

    만약에 핵이나 전쟁날게 무서워서 이러는 거라면 더 문제지.
    남한 혼자 살아 보겟다고 돈주고 하는거 미국이 뻔히 알텐데 참.

    지금은 진짜 미국이랑 발 맞추고. 뒤로 살살 달래야지 저딴식으로 하면 개털다. 이미 그렇게 되는 중이고
  • 헣ㅇ로ㅠ 2018.02.13 05:36 (*.249.65.24)
    그니까 말려죽이지 말고 쳐죽여야지 ㅋㅋㅋ
  • 으응? 2018.02.13 07:30 (*.128.119.29)
    쳐죽일때 너는?
    나는 민방위라서 뭐 핵이나 생화학무기 아니면 걱정이 없다만
    너는? 우리 젊은 군인 애들은?
    시민은?
  • ㅋㄷㅋㄷ 2018.02.13 10:46 (*.226.208.125)
    전쟁은 늙은이들 입으로 시작하지만 뒤지는건 젊은애들임 아재들은 처늙으셔서 민방위도 끝나셔서 주둥이로 쉽게전쟁전쟁거리나요ㅋㅋㅋ지콩만한 한국에서 미사일피할때가어디있다고 키보드만 처들면 미국도정복할기세네
  • ㅇㅇ 2018.02.13 15:05 (*.175.43.185)
    말잘했네 피할데가 어딨다고 쏘겠냐
    김정은이 병신이냐?
    그냥 존나 휘둘리는거야 누가봐도
  • ㅎㅎ 2018.02.13 00:22 (*.160.107.2)
    대신 우리나라 인원파견해서 관리해라.
    돈도 주는데 우리가 갑이 되야지.
  • 2018.02.13 00:26 (*.62.188.240)
    문재인뽑았지만 요새들어서많이후회스럽다
  • ㅎㅇ 2018.02.13 00:42 (*.114.43.144)
    나도 후회스럽다
    이런 후회가 쌓여서 트럼프가 탄생한거 아니냐
    한국에 트럼프는 누가될까...?
  • 적폐홍준표 2018.02.13 09:30 (*.223.23.25)
    ㅇ나도 이정도 대놓고 할줄물랏다 이거뭐ㅜ중간이없냐
  • ㅡㅡ 2018.02.13 00:26 (*.115.102.140)
    아니 ㅅㅂ 왜 퍼주냐고 자꾸 돈을
  • 갓크리 2018.02.13 00:29 (*.98.13.109)
    미국 설득할 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도 참 기가 차겠다 누구 때문에 지금 난리인데 인질 주제에 스톡홀롬 증후군도 아니고
  • 달빛챵년단 2018.02.13 00:29 (*.127.80.73)
    문슬람들은 또 현물로 가는거 아니고 닭근혜때도 했고 유엔에서 지원하는데 어떻게 빼돌릴수있냐는 등등으로 쉴드치겠지
  • ㅏㅏ 2018.02.13 00:42 (*.115.102.140)
    돈 퍼 주고 싶으면

    자기 개인돈 or 모금해서 줘라 장난하나
  • 아사달 2018.02.13 09:30 (*.223.23.25)
    레알 정답
  • 허참 2018.02.13 00:43 (*.107.103.226)
    걍 되져라...쯔쯧....
  • ㅇㅇㅇ 2018.02.13 00:44 (*.42.76.126)
    이게 김정은이 바라는 궁극적 목표인데

    돈 주지말고 제재와 대화를 반복해가며 더 쪼일 생각을 해야지 ㅜㅜ

    덥썩 줘버릴 생각부터 하면 어쩐다냐....
  • 1111 2018.02.13 00:51 (*.45.80.182)
    내 생각엔 문재인 이 사람도 노벨 평화상 은근 기대 중인거 아닌가 싶다. 물론 지속적인 대화는 필요하지만 세계 최 강국의 비위를 거슬러 가며 돕는다니.

    지가 돈 80억 주면 북한이 감사합니다 하고 핵 포기할 그림이 나올줄 아나. 도대체 무슨 생각인지 모르겟네.

    대화를 통해 푸는건 맞지만 전세계가 제재하는 중인데 유별나게 이러냐.

    문재앙이다. 닥그네 사드 찬성한거나 문재인 지금 북한 똥꼬 빠는거나 같은 수준의 외교적 악수다.
  • 2018.02.13 00:54 (*.165.82.253)
    다들 집안에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문제인
    이렇게 액자 사진 걸어놔라
  • 공무원사회 2018.02.13 00:58 (*.214.80.108)
    힘들게 돈벌어서 부모님 용돈 드렸는데, 부모님이 그 돈 모아서 정신못차리고 사채빚쓰는 형제자매한테 퍼주는 느낌난다.
    노숙자들한테 온돌방 지어준다고 했을때보다 더 빡치네
  • ㄹㅇ 2018.02.13 01:01 (*.168.142.235)
    저 800만 달러 받는다고 북한 상황에 기별이나 갈거같냐? 800만 달러는 북한에 없어도 그만인 돈이다.

    800백만 달러 주는 순간 퍼주기 GOGO 신호탄이지. 인도적 차원이면 강원도 화폐로 보내던가
  • ㅇㅇㅁㅁ 2018.02.13 10:54 (*.47.126.124)
    북한 경제규모가 한국 광주광역시 정도만도 못하다 800만달러면큰돈이야...
  • 유엔 2018.02.13 01:17 (*.67.65.149)
    분담금이야..
  • 지랄하네 2018.02.13 01:25 (*.98.13.109)
    근데 왜 미국을 설득함? 지금은 UN 차원에서 대북 제재를 실행 중이야 ㅄ아 UN 분담금이고 나발이고 북한에 지원 자체가 금지되어 있다
  • ㅁㅁㅁ 2018.02.13 01:23 (*.198.251.231)
    본문과 약간 핀트가 빗나간거 같긴 하지만, 북한이 나왔으므로 글을 써본다.

    요즘들어 인터넷상에서 다음과 같이 주장하시는 분들이 계신다.

    "요즘 21세기 시대에 반공주의는 시대착오적이다.
    반공주의는 단지 박정희가 자신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일 뿐이다. 반공이란 단지 냉전의 산물일 뿐이다. 이제 반공주의를 버려야 한다."

    물론 반공주의란 것이 박정희가 자신의 권력을 유지하기 위한 측면도 있었다.
    또한 21세기에서 반공주의의 시대는 지났다는 것도 동의한다.

    하지만 이것은 어디까지나 미국이나 서방의 시각에 한해서이다.

    미국의 입장에서는 소련이 멸망했으므로 냉전의 시대는 지나갔고,
    유럽의 입장에서는 서독과 동독이 통일했으므로 냉전의 시대는 지나갔다.
    즉, 체제를 비판할 대상이 사라졌으므로 자연히 반공주의는 사라졌다.


    하지만, 21세기에 아직도 북한은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박정희 타령을 굳이 안하더라도, 순수하게 [인간의 기본권, 인권] 측면에서
    북한의 체제를 비판하고, 북한 정권을 비판하는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된다.

    즉, [인간의 기본권, 인권] 측면에서 북한의 체제를 비판하고, 북한 정권을 비판하는 것 자체를
    [반공주의에 매몰된 시각]이라는 식으로 비하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북한 체제는 엄연히 존재하며, 지금 실존하는 위협이다.
    북한 체제가 진정한 마르크시즘이 아니다. 레닌주의가 아니다라는 사실은 중요하지 않다.

    본인이 하고 싶은 말은
    70년대~80년대 박정희, 전두환의 반공주의는 분명히 비판받아야겠으나,
    [인간의 기본권, 인권]이라는 측면에서 현재 실존하는 북한 체제와 정권을 비판하는 것을
    싸잡아서 [시대착오적 반공주의]라는 식으로 매도할 이유는 없다는 것이다.




    오히려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허구한날 [같은 민족, 같은 핏줄] 을 외치는 것이야말로 오히려 [시대착오적]이라고 본다.

    대한민국이란 국가를 이루는데 있어서, 이 한반도라는 땅에 국가를 이루는데 있어서
    과연 [민족, 핏줄]이 반드시 필수적인 요소인가?


    그럼 여러분들께 한가지 물어보겠다. 철학적인 질문이다.

    Q1. 흑인이 대한민국에 귀화하면, 그 흑인은 대한민국 사람 맞는가? 아닌가?
    Q2. 백인이 대한민국에 귀화하면, 그 백인은 대한민국 사람 맞는가? 아닌가?

    21세기 국가를 이루는 요소중에서 [민족]이 반드시 필수요소라고 생각되는가?
    난 절대 아니라고 본다.

    A1. 흑인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고 군대갔다오면 대한민국 사람이다.
    A2. 백인이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하고 군대갔다오면 대한민국 사람이다.

    난 이렇게 생각한다. 21세기에 더 이상 [핏줄, 민족 타령]은 의미가 없다는 것이다.


    또 다른 철학적인 질문을 해본다.

    Q1. 중국에서 태어난 어린 유아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에서 자라게 하고
    한국에서 군대갔다오게 만들면, 그 사람한테 [일본 사람]이라고 말할까? [한국 사람]이라고 말할까?

    Q2. 중국에서 태어난 어린 유아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에서 자라게 하고
    한국에서 군대갔다오게 만들면, 그 사람한테 [일본 사람]이라고 말할까? [한국 사람]이라고 말할까?


    철학적으로 생각을 해보자. 애초에 중국인/일본인/한국인을 나누는 기준은 무엇인가?
    유전자? 핏줄? 생김새? 각국의 유전자가 과연 호랑이와 사자만큼 다르다고 생각하는가?

    한국인과 일본인의 차이가 과연 호랑이와 사자만큼의 차이가 난다고 생각하는가?
    실제 유전자 분석에 따르면 인류의 유전적 다양성은 현재 멸종위기인 고릴라보다 적다고 한다.
    인간의 유전적 다양성은 0.1퍼센트도 안된다고 한다.


    도대체 북한 사람한테 [같은 핏줄, 같은 민족] 운운하는건 무슨 이유에서 그러는가?

    Q1. 그럼 귀화한 백인들, 흑인들은 같은 대한민국 사람이 아니란 뜻인가?
    Q2. 한국인과 중국인, 일본인이 다르다고 생각하는가?

    중국에서 태어난 사람을 한국에서 키우면 한국인이랑 똑같다.
    일본에서 태어난 사람을 한국에서 키우면 한국인이랑 똑같다.

    애초에 [같은 핏줄, 같은 민족, 우리 민족]이란 것 자체가 여러분의 뇌 속의 망상이란 것이다.
    [같은 핏줄, 같은 민족] 운운하는거 본인들이 얼마나 무식한지 스스로 인증하는 것이다.


    제발 부탁인데, [같은 핏줄, 같은 민족 운운]하시는 본인들이야말로 [시대착오적]이란 사실을
    명심해주셨으면 한다.

    21세기에 국가를 이루는 요소는 더 이상 [민족, 핏줄]이 아니다.



    P.S

    읽어주셔서 감사하며, 이 글을 쓰느라 시간이 오래걸렸다.

    그리고 이 글은 퍼가도 된다. 내가 직접 썼다. 어디서 복사한거 절대 아니다.
  • ㅁㅁㅁ 2018.02.13 01:45 (*.198.251.231)
    본문내용 오타가 있어서 수정합니다.

    Q1. 중국에서 태어난 어린 유아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에서 자라게 하고
    한국에서 군대갔다오게 만들면, 그 사람한테 [중국 사람]이라고 말할까? [한국 사람]이라고 말할까?

    Q2. 일본에서 태어난 어린 유아에게 한국어를 가르치고 한국에서 자라게 하고
    한국에서 군대갔다오게 만들면, 그 사람한테 [일본 사람]이라고 말할까? [한국 사람]이라고 말할까?

    이렇게 수정합니다.
  • 1111 2018.02.13 01:58 (*.45.80.182)
    아니 오히려 강해지는데. 괜히 트럼프. 유로존 탈퇴 등등이 일어나겟나.

    세계가 좁아지고 국가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상황에서 결국에 남는건 민족 밖에 없는것.

    개인적인 입장에서 민족은 의미가 없지만 국가의 입장에선 민족은 가장 강력한 수단인거다.
  • 오너 2018.02.13 13:23 (*.39.137.7)
    넘너 길어여 ㅠ
  • 2018.02.13 14:10 (*.114.22.161)
    민족주의를 폐기하거나 적어도 그것을 근거로 북한에 과도하게 동질감 느낄 필요 없다는 것에는 동감.

    하지만 21세기의 반공주의의 문제점은...
    아직 20세기를 살고 있는 "틀딱"들의 정신을 마비시키는 스턴건 같은 역할이기 때문이라고 본다.

    정말로 대한민국에 있는 사람들 중에 북한의 체제나 경제수준을 보면서 그것을 선망하고 북에 의한 적화통일을 바라는 사람이 있을까?
    정치인이나 진보주의자들은 자신들만의 이상적이고 순진한 사상을 갖고는 있으나,
    그들 중에도 북에 의한 적화통일이나, 북한식 주체사상 백두혈통 따위를 추종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도 21세기 반공주의는 이미 세뇌된 틀딱들을 자극시켜 마치 문재인이나 민주당이나 젊은 진보층이 북의 지령을 받거나 공산주의 같은 사상을 갖고 있거나 북에 의한 적화통일을 바라고 있다고 호도하여 극대극 상황을 연출하는 것이 문제란 것이다.

    우리들이야 아무리 극좌파라고 해도 북한같은 경제체제로 들어가자는 사람은 있을리가 없다고 생각하고,
    한때 주사파였던 사람들마저도 북한의 경제 사회 체제는 패배했다는걸 인정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틀딱들은 다르다... 정말로 그런 공산주의자들이 있던 시대를 살아왔기에 아직도 적화통일을 꿈꾸는 빨갱이들이 사회에 득실거리는 줄로만 안다...

    21세기 메카시즘은 그런 틀딱들을 자꾸 자극해서 자신들의 정치적 입지를 강화하기때문에 시대착오적이라기보다는 교활하다.
  • Na7 2018.02.13 16:30 (*.197.50.196)
    내 생각에 통일이 정말 시급한 거라면 적화통일로 들어가서 민주화 시키면 될거 같은데. 정은이가 뭐 얼마나 똑똑하겠냐.. 그냥 어버버 하다가 당하는거지.
  • ㅇㅇ 2018.02.13 01:45 (*.193.199.186)
    *.140.130.149

    여기서 댓글 공작하냐
    혼자 댓글을 몇개씩이나 쳐 달고 있는거야

    이런 새끼는 아이피 차단해야 된다고 봄
  • 관종숙청 2018.02.13 04:17 (*.63.128.110)
    ㅇㅈ 합니다 댓글 계속 부정적으로 들쑤시고 댕기네
  • 1111 2018.02.13 11:27 (*.138.180.250)
    요 두분 기사단?
  • 도온 2018.02.13 02:02 (*.138.65.143)
    돈으로 주지 말고 쌀로 줘라
  • ㅗㅗ 2018.02.13 02:30 (*.42.70.72)
    아 제발 ㅠㅠ
    이런거 하지 마라 제발 이 시발너마
  • 지선때보자 2018.02.13 02:37 (*.60.169.162)
    재이니가 이럴 줄 모르고 뽑았음??
    12년도 대선때도 낮은수준의 고려연방제 개같은 소리하는 대북정책 맘에 안들었었는데(그렇다고 닭냔을 뽑을수도 없고)

    페미정책, 대북정책은 이렇게 진행될줄 예상했어야지
  • 팩트체크 2018.02.13 03:13 (*.184.94.111)
    보도해명자료 (“대북 지원 800만 달러 이달 내 집행” 관련) - 통일부 2018.02.12

    “대북 지원 800만 달러 이달 내 집행” 일부 언론 보도(2. 12.) 관련
    □ 주요 보도내용
    o 통일부는 대북 인도적 지원 800만 달러를 이달 안에 집행키로 하는 등 김여정 방남 이후 남북관계 개선 흐름을 이어가려는 후속 조치에 착수
    o 정부 관계자는 “예정돼 있던 대북 인도적 지원 800만 달러를 이달 안에 집행할 계획”, “국제기구와의 협의가 끝난 사안인 만큼 해당 기구와의 신뢰 문제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밝힘.
    □ 보도 해명
    o 국제기구 대북지원 사업에 대한 공여 시기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
    o 공여 문제와 관련 국제기구와 계속 협의해 오고 있으며, 앞으로 전반적인 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적절한 시점에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 건축과 2018.02.13 03:44 (*.109.53.108)
    800만 달러
    통일부에서 비트코인으로 딴 800만달러도 아니고, 청와대에서 다른나라랑 고스톱 쳐서 딴돈도 아니고, 역대 정부 관계자/정치인들이 월급 모아서 만든 800만달라도 아닌데
    왜 이런거 국민투표 안하는거임?? ?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비 800원 빌려주는것도 아닌데 왜 국민투표 안 함?????
    800만 달러정도 쓰는거 우스운가?
  • dd 2018.02.13 04:39 (*.252.237.58)
    최저임금인상으로 지금 대부분 실업자되서 실업급여타먹는 마당에 북에 돈을 줘?? 그것도 내가 힘들게 번돈으로?? 나는 짤렸는디 ?>?????????????????????????????????
  • 2018.02.13 06:49 (*.70.26.69)
    무능력하니 짤린거야
  • 으응? 2018.02.13 07:32 (*.128.119.29)
    실업급여 개꿀띠 인데?
    그리고 대부분 실업자라니 너 알바였냐?
  • 또짜뉘우쓰? 2018.02.13 04:47 (*.199.147.61)
    o 국제기구 대북지원 사업에 대한 공여 시기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
    o 국제기구 대북지원 사업에 대한 공여 시기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
    o 국제기구 대북지원 사업에 대한 공여 시기는 결정된 바 없습니다.
  • 2018.02.13 06:53 (*.70.26.69)
    문슬람들 꼬라지 보면 빨갱이 다됐더라
    쉴드는 처야하니 북한은 잘못없다고 빨고 이명박 박근혜만 까더라
    4년 뒤에 어떻게 될지 눈에 훤하네
    대북관련 엮어서 정치보복 100%다 이건 빨갱이 아니면 쉴드도 못침
  • ㄹㄹ 2018.02.13 07:30 (*.51.134.154)
    그냥 신용카드 주면 안되나.. 결재한거 볼수 있게. 미사일종류같은거 사면 바로 카드 정지 시키고 식량 의료품같은거마 사게 하면 되잖아
  • ㅇㅇ 2018.02.13 07:44 (*.212.81.40)
    매번하던 유엔분담금이자나 따로 퍼주는거랑 다른거아냐?
  • 스님 2018.02.13 07:47 (*.215.73.58)
    와 이것도 쉴드치는 병신색기들이 다 있네
    그잘난 중국도 도와주고싶어도 미국 눈치본다고 북한무너질까봐 노심초사하는데 우리나라만 물정모르고 북한짝사랑에 돈을 준다고??지금 이정부는 김대중 노무현보다 최악이다
    수출로 먹고 사는나란데 외교를 저 따구로 하고 있으니 이제 한국은 신뢰없는 국가로 낙인찍히고 모든 상황 이 안좋아지는건 안봐도 비디오
    내가 저번부터 말했는데 문재인찍은사람은 아이큐 100이하아니면 전라도 사람일것이라고
    나라가 한번에 폭삭 주저앉을것 같지 ??지금부터 시작임 천천히 망해가고 있다
  • ㅉㅉ 2018.02.13 13:33 (*.132.5.136)
    병신새꺄 유엔 재제안이 전부다 끊는건줄아냐?
    읽어보긴 했냐
    이미 유엔하고 이야기끝난건데 뭔지랄이야지랄은
    좃도모르는새끼가
  • 스님 2018.02.13 14:45 (*.215.73.58)
    ㅋㅋ 한마리 기어나왔네 유엔하고 끝내긴 뭘끝내
    니 인생이 끝났다고해라ㅋ 하긴 원래 노답인생일듯
  • ㅇㅇ 2018.02.13 07:58 (*.70.52.65)
    우리 이니 줫 꼴리는대로 다 해~
  • ㅂㅈㄷㄱ 2018.02.13 08:20 (*.223.17.201)
    이제 다시는 진보쪽은 쳐다도 안본다
  • 커트 2018.02.13 08:43 (*.182.168.10)
    영자가 어떤 정치적 성향을 가졌는지는 올리는 게시물로 유추가 가능하다. 현정부의 대북관에 대해서 비판적인 시각을 견지하는 것 같은데.. 비판이 나쁜 것은 아니나.. 아직 정권 초기이고, 남과 북의 관계에 있어서는 대립과 전쟁보다는 화해와 평화가 절대적인 방향임을 인정한다면 정부의 정책을 좀 지켜봐주자. 일부 종편과 자유한국당 처럼 비상식적인 힐난만 하지말고(물론 영자가 그렇다는 것은 아니다). 좀 더 지켜보자. 영자야
  • 2018.02.13 10:04 (*.186.42.44)
    순진하긴...

    지구상에서
    미국을 거스르면서 추진하는 정책은
    아무 의미가 없다.

    화해와 평화?
    그게 가능할거라고 생각하냐?

    우리 민족끼리 라는 허상에 빠져서
    헛짓거리 하고 있는 거 안 보이냐?

    지능이 좀 남아있다면
    통일에 대한 환상을 버려야 정상이다.

    언제까지 북괴에게 끌려다닐거냐?
  • 일베새끼가 2018.02.13 10:33 (*.182.168.10)
    니가 뭔데 지능 운운하냐? 사회적 열패자 새끼가. 댓글 달땐 예의를 갖춰. 씹새야. 겨의 하루하루 먹고 사는 새끼가
  • 오메가_루갈 2018.02.13 10:44 (*.215.23.133)
    그게 너 잖아.
    원래 댓글부대들 자기 얘기를 남에게 뒤집어 씌우두만
  • ㅡ.,ㅡ;; 2018.02.13 08:53 (*.23.79.17)
    여건을 만들어 정상회담을 하자는게 이거였구나, 그 여건이 800만달러 송금이었어.
  • 11 2018.02.13 09:17 (*.236.53.155)
    왜 ? 미사일 발사하는데 기름이 모자라데?
  • 글쓴이 2018.02.13 09:30 (*.238.238.119)
    문재인 시봘색히야 뭐한게 있다고 송금부터 하냐 개색히야
  • ㅇㅇ 2018.02.13 09:39 (*.39.141.172)
    이니 하고싶은거 다해
  • ㅇㅇ 2018.02.13 10:14 (*.186.18.77)
    군부잔재 청산도 확실히 해야했지만

    주사파도 확실히 청산했어야 한다

    나는 90년대에도 2000년대에도 이런 상황이 오리라곤 꿈에서도 생각해본적 없었다

    대한민국에 총질하고 대포질한게 10년도 안지났다

    아무 죄없는 군인들 꽃피기도 전에 온 몸이 산산조각나 잔인하게 찢겨죽은 병사들

    상식적으로 생각해서 전쟁날리 없다고 생각한 민간인들

    북한놈들이 죽였다

    북한놈들이 대한민국 국민을 수십여명을 총과 대포로 쏴죽이고 터트려 죽였다

    10년도 지나지 않았는데

    아무죄도 없는 대한민국 국민을 쏴죽이고 터트려죽인 북한놈들이

    10년도 지나지 않았는데 대한민국의 올림픽에 '단일팀'을 만들어 출전했다

    태극기마저 없애버렸다

    지난 살인행각에 대한 사과는 커녕 대한민국 정부인사들을 부하취급하며 형님행세를 한다

    그리고 돈까지 가져다준다

    북한놈들이 대한민국의 죄없는 국민들 수십명을 잔인하게 총으로 쏴죽이고 포탄으로 터트려죽인지

    10년도 지나지 않았다

    북한은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을 수십명 수백명이라도 더 죽일것이다

    그리고 언젠가 다시 주사파가 정권을 잡으면 웃으며 내려와 돈을 가지고 갈 것이다

    그리고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을 쏴죽이고 터트려 죽이고

    다시 웃으며 내려와 돈을 가지고 갈 것이고

    또다시 대한민국 국민을 쏴죽이고 터트려 죽이고

    다시 웃으며 내려와 돈을 가지고 갈 것이다
  • ㅁㅁ 2018.02.13 10:51 (*.223.49.152)
    싫으면 니가 떠나. 여긴 문재인의 나라야
  • ㅇㅇㅇ 2018.02.13 11:22 (*.42.76.126)
    여기가 북한도 아니고 왜 문재인의 나라냐
    미쳤네 정말
    국민의 나라지
  • 댓글배달 2018.02.13 12:04 (*.209.143.239)
    와 이런 미친새끼도 필와에 있네. ㅆㅂ 여기가 왜 재앙의 나라냐? 재앙은 그냥 선거로 선출된 대표 같은거지.
  • 1 2018.02.13 10:58 (*.170.30.130)
    싀발 86억을 우리나라 힘든 가정에 좀 뿌려봐라. 소새끼들아. 아오 열받네.
    추운데 연탄 하나도 못떼서 오돌오돌 떠는 집들도 천지인데
    인터넷으로 신발 사듯이 86억을 쓸라 그러네. 썅놈색히들.
    왜 돈지랄을 하냐. 김정은 NPC 랑 친밀감 높일려고 현질 하냐?
  • ㅇㅇ 2018.02.13 11:23 (*.165.213.231)
    미친좌빨정부 오지넼ㅋㅋㅋㅋㅋㅋㅋ
  • 사누 2018.02.13 11:48 (*.62.202.221)
    돈보내는 순간 망하는거다.

    돌이킬수없다.

    극적 흡수통일 아니면 전쟁으로 가는길만남는다
  • 스님 2018.02.13 12:23 (*.215.73.58)
    탄핵가즈아!!
  • 503 2018.02.13 12:30 (*.47.196.162)
    여기 대한애국당 당원 집결 사이트인가.
    댓글이 어찌 이리 한결같지.
  • 2018.02.13 12:30 (*.195.172.153)
    설마 미국이 벼르고 있는데, 주지는 않겠지.
    이런 뉴스 지속적으로 나오는게 간보기 위한거 같은데
    이니정부 특성상 여론이던 외교상황이던 추이 보기위해
    조금씩 내보내 보는 중인거 같긴하다.
  • 아오 2018.02.13 12:33 (*.62.215.214)
    진짜 정신이 나간거 같은데 ㅋㅋ 어휴 진짜 개탄스럽다
  • 2018.02.13 12:50 (*.62.8.5)
    대한민국 국민 혈세를 왜 다른나라에 주지...
  • 아이폰 2018.02.13 12:58 (*.62.22.90)
    이건 아니다싶다..
  • 6 2018.02.13 14:03 (*.76.145.66)
    대중국 외교 : 중국가서 혼밥하고 옴. 대중국 외교 멸망함 ㅇㅇㅇㅇㅇ 대일본 외교 : 전임정부가 합의한 사항에 대하여 사실상 불이행 선언. 대일본외교도 멸망함 ㅇㅇㅇㅇㅇ 대미국 외교 : 트럼프가 지럴지럴하면서 판 짜놓은 국제제재의 판을 알아서 부수고 있음. 그 와중에 호혜세 부과한다는 소식 날라옴. 대미국 외교 멸망.ㅇㅇㅇㅇ 사실상 외교 개 하드 트롤..
  • 우습네 2018.02.13 14:17 (*.93.27.115)
    일단 보수주의자로서 얘기하지만 문재인 정부 외교정책을 무턱대고 까지 않았으면 좋겠다.
    외교라는건 결국 모든 국가를 다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어느 쪽에 손을 내밀면 그와 동시에 다른 쪽에 내밀었던 손을 빼야하는 형태니 말이다.

    북한은 일단 기본적으로 주적이고, 우리가 되찾아야할 영토를 점거하고 있는 불법집단이지만,
    그와 동시에 함께 미래를 도모해야할 민족이기도 하다.

    후자에 초점을 맞춰서 외교를 진행하는 것이 나쁜건 아니다.
    허나 그 땜에 잃어버리는 실익들이 만만치 않은 것과 시간이 지나면 또 뒷통수 맞고 배신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 문제인 것이다.

    그래도 혹시 모르지 않나?
    늘 그래왔던 것처럼 당장 이익들을 얻지 못하고, 또 뒷통수 맞는 시나리오로 흐를 수도 있지만
    이게 화해의 장이 되어서 정말로 평화적인 통일 단계로 이어질 수도 있는 가능성도 분명히 있는 것이니까.

    나같은 보수주의 입장에서는 그 평화적인 통일로 이어질 가능성이 10에 1이나 2정도로 보기 때문에 그 낮은 가능성에 투자하고 싶지 않고,
    또 정말 패망한 월남처럼 적화통일의 수순일 수도 있기 때문에 불안한 것도 사실이다.

    그래도 어쩌겠나.
    국민의 과반수 이상이 선택한 대통령이고 정부인데 믿고 가는 수밖에..
  • 스님 2018.02.13 14:57 (*.215.73.58)
    생각하는게 너무 이상적이야 현실하고 괴리가 있다
    빨리 탄핵시키는게 오히려 이상적인 상황이다
  • ㅇㅇ 2018.02.13 14:22 (*.39.149.203)
    돈?돈을준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

    핵실험용 돈을 준다고?

    진짜 재앙이네
  • ㅋㅋㅋㅋㅋ 2018.02.13 15:31 (*.36.136.252)
    개답답하네
  • dd 2018.02.13 15:35 (*.176.176.113)
    아무리 좋은 의도에서 행동하건 뭐하건, 그 행동에 대한 책임은 져야하고 남들은 그 행동을 토대로 그 사람을 판단할 수 밖에없다.
    평화? 그래좋지 좋고 말고.
    하지만, 지네 국민 탄압하고 쥐어짜면서 지맘에 안드니 지 손위 친척마저 가두는 것도 아니고 고사포 처형하는 세력한테 한민족이라는
    이유 하나만으로 신뢰를 주는 건 위험하기 짝이 없는 생각이다. 지 친척마저 고사포 처형하는 독재자한테 뭘 믿고 그러는지 모르겟다.
    기회만 오면 뭔짓을 어떻게 할 줄 알고?

    북한에 대한 행동과 태도가 평화라는 걸 1이라도 생각하는 세력인가?
    난 정말로 궁금한게 독재정권 쳐죽여야 한다 이렇식으로 지껄이는 애들이 북은 더 심한 짓해도 그냥 평화드립치면서 받아들여야 한다는거
    보면 도무지 무슨 생각인지 모르겟음. 아예 면죄부라도 발행하고 있는 애들인건가? 그 북의 행동으로 목숨을 잃은 북한 관광객이나
    군인들은 그냥 재수없어서 헛목숨 날린거야?

    그런 세력에게 이렇게 관대하고 구걸하는 우리의 행동은 어떻게 비칠까?
  • 123 2018.02.13 16:42 (*.249.12.136)
    ㅋㅋㅋ 이상하긴 해 나두 특별히 막 퍼주는건 싫어해 부칸한테 그딴거 보내는거 거지같아..
    근데 보수정권이나 진보정권이나 항상 똑같이 주더만 항상 지원해주는 돈 수준이 비슷비슷함
    저렇게 인도적인 거 포함해서
    근데 보수정권에서 주는건 크게 기사발표화가 안됨.. 그냥 내가 보기에는 그거 어떤 정권이나
    비슷하게 주는건데 보수에서 주는건 기사화해두 크게 이슈화가 안되니 안하는거 같아;;
    진보에서 부칸한테 주면 빨갱이니 머니 종북이니 그딴식으루 이슈화되니 진보정권때는 더 크게 기사내는거 같구
    위에도 800만 준다구 기사화했자나??
    근데 그네찡 쥐박이때두 항상 보내주는 그런거였어
  • Asvfia 2018.02.14 00:02 (*.148.43.64)
    현금 북한에게 주는게 아니라 un 한테 입금하면 그돈으로 의약품사서 가져다주는 인도적지원임 그것도 한다 안한다 정해지지도 않았고 박근혜때도 아무 문제없이 했던일이고 푼돈인데 이거 패스하면 입장이 머하지 요즘 북한관련 해서 이런씩에 기사 자주올라오는데 다들 잘 낚이고 잘통하니까 계속하는듯 아니 정부하는짓 맘에 안들있수는데 적화통일이니 빨갱이니 그런 오바는 좀 하지마라쫌
  • 123 2018.02.14 06:41 (*.167.142.109)
    이럴려고 뽑은건 아닌데 홍준표는 더 꼴보기 싫어서... 18... 안철수를 간철수라 만들고 MB아바타라고 만든거 다 권모술수같네 속은 느낌이야
  • 3 2018.02.14 23:20 (*.241.19.215)
    애휴 간첩을 최근 대통령들 왜이러냐 진짜
    800만원도 아니고 참나 ㅋㅋㅋ
    이나라를 떠야 하나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6369 총기난사 피해가족 면담 중 트럼프 생각 73 2018.02.24
6368 유아의 앙탈 7 2018.02.24
6367 커플링 하자는 여친에게 25 2018.02.24
6366 뜬금없이 욕 먹는 조세호 18 2018.02.24
6365 현 의성여고 컬링팀 18 2018.02.24
6364 오연서의 미모 20 2018.02.24
6363 못 생겨서 다행 10 2018.02.24
6362 KBS 신규 예능 출연진 23 2018.02.24
6361 신난 김아랑 39 2018.02.24
6360 나이키 신상 팬츠 수준 30 2018.02.24
6359 김보름 근황 24 2018.02.24
6358 냉동만두 제조법 20 2018.02.24
6357 성동일만큼 혹사 당할 배우 15 2018.02.24
6356 어김없는 병재식 개그 16 2018.02.24
6355 707 특수임무대대 납치 버스 진입 훈련 38 2018.02.24
6354 성추행 루머에 대한 오달수 소속사의 답변 22 2018.02.24
6353 컬링 한일전 뜻밖의 대결 14 2018.02.24
6352 소개팅 전 남자 키부터 물어보는 여자 18 2018.02.24
6351 시장님 컬링 장비 가져왔습니다 16 2018.02.24
6350 유인나가 즐겨 입는 패션 13 2018.02.24
6349 상대 팀이지만 정말 잘한 선수 21 2018.02.24
6348 어느 순간부터 나이 안 먹는 할배 17 2018.02.24
6347 러시아 선수 기록에 절래절래 19 2018.02.24
6346 시스루 예리 7 2018.02.24
6345 곽민정 근황 10 2018.02.24
6344 경북 의성 상황 7 2018.02.24
6343 예비군 공감 21 2018.02.24
6342 포스 넘치는 조씨들 36 2018.02.24
6341 연예인 걱정은 뭐다? 14 2018.02.24
6340 아이린 뒤태 7 2018.02.24
6339 횡단보도? 그게 뭐죠? 39 2018.02.24
6338 과격한 손나 9 2018.02.24
6337 성추행 최고 아웃풋 16 2018.02.24
6336 컬링 한일전 일본 반응 17 2018.02.24
6335 운동 중인 전소미 7 2018.02.24
6334 고속도로 2차 사고 23 2018.02.24
6333 50세 이소라 5 2018.02.24
6332 천안함 사건 당시 국제사회 성명 29 2018.02.24
6331 지고 있어도 밝게 웃는 일본 누나 11 2018.02.24
6330 최악의 사죄 22 2018.02.24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65 Next
/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