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01.jpg02.jpg03.jpg04.jpg05.jpg06.jpg07.jpg08.jpg09.jpg10.jpg11.jpg12.jpg13.jpg14.jpg15.jpg

16.jpg17.jpg18.jpg19.jpg20.jpg21.jpg22.jpg23.jpg24.jpg25.jpg26.jpg27.jpg28.jpg29.jpg30.jpg31.jpg32.jpg33.jpg

  • 텐센트 2018.04.24 14:34 (*.106.191.30)
    이 또한 지나가리라
  • ㅇㅇ 2018.04.24 15:26 (*.136.90.231)
    지나가다가.. 돈 땜에 엔씨나 넥슨 같은 현질 게임으로 변질 시킬듯...
    수순임..
  • . 2018.04.24 16:19 (*.7.248.53)
    몇번지나갈때 넌 늙어죽으리라.
  • ... 2018.04.24 16:50 (*.211.14.169)
    너한텐 안 감.
  • ㅇㅇ 2018.04.24 14:39 (*.32.68.74)
    배그 최단퇴 아님? 리그 망하고 포트나이트에 밀리고
  • ㅇㅇ 2018.04.24 14:43 (*.223.32.251)
    맨날 서버터지는데?
  • ㄴㄱㄴ 2018.04.24 14:43 (*.145.226.71)
    리그는 중계가 힘든게 단점이려나
  • ㄹㅇ 2018.04.24 14:54 (*.31.213.56)
    리그란 게 범접할 수 없는 플레이가 보여야 함. 프로와 아마의 차이가 극명해야 하는데. 예를 들어 극한의 피지컬 차이라던가 누구도 예상 못하는 세심하고 타이트한 팀전략이 있어야 함. 또한 스타 플레이어가 있어야 리그는 돌아가는 법인데.
    배그는 초장부터 죽 때리기나 하고 전술이나 피지컬을 보면 어? 내가 하는 게 더 잘 하겠는데? 싶은 느낌이 들게 함. 이런 것들이 게임 자체는 더 흥하게 만들 수도 있고 뭐 부정적인 효과는 아닌데 리그 자체에는 흥미도가 떨어지게 만들지.
  • ㅁㄴㅇㄹ 2018.04.24 15:19 (*.174.251.150)
    아냐. 그냥 게임 중계하기 지랄맞은 게임이라 인기가 없는거임. 그래도 돈받고 대회나가는 선수인데 개인방송으로 보면 피지컬은 쩔어.
    팀전이면 20팀, 개인전이면 100명 안되는 인원이 한경기에서 날뛰니 진행을 못하지.
    특정팀을 응원해도 막판까지 살아남는거 아니면 초반에는 몇초 잡히는게 다니 팬덤 만들기가 쉽지가 않음.

    거기에 게임 자체가 자리잡고 방어하는게 유리하니 대회는 특히 더 존버메타 유행하고
    눈치만 보다 게임 막판 자기장이 물 지형에 생겨서 열명정도가 물에서 총쏘지도 못하고 수영만 하다가 죽어버리는 촌극도 대회중에 생기고.
  • ㄹㅇ 2018.04.24 15:33 (*.31.213.56)
    ㅇㅇ 그 말임. 선수 풀이 너무 넓어서 오히려 선수 개개인에 대한 스토리가 없음. 스타로 보면 임요환이나 홍진호 이윤열 같이 압도적으로 리그를 씹어 먹는 강자나. 간혹 등장하는 킹슬레이어. 롤도 확고부동한 페이커 같은 세계급 스타가 있는데. 배그는 전체적으로 선수들이 다 실력이 비슷함. 100명 중에 100명이 다 잘하면 딱히 재미가 없음. 약팀이 강팀 상대할 때 나오는 돌발 플레이나 게임 변수가 극히 줄어듦.
    아니, 초고수와 고수의 급을 나누는 미묘한 실력의 차이가 드러나지 않는 시스템임. 개 얼탱이 없게 죽는 경우가 부지기수이기 때문에. 게임은 축축 처지고 아무리 잘해도 개얼빵하게 죽고. 선수 한명 한명에게 팬이 생길 수도 없고 결국 팬충성도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 게임을 좋아하는 팬은 있어도 팀을 좋아할 수가 없음.
  • ㅁㄴㅇㄹ 2018.04.24 15:42 (*.174.251.150)
    그렇기도 하겠네. 초고수끼리 합 주고받는걸 볼수가 없겠음.
    그냥 먼저보고 두두둑 쏘면 죽는거니까
  • 개꿀 2018.04.24 17:29 (*.111.2.125)
    리그전용 맵을 만드는게 시급해 보이는데?
  • 5567 2018.04.24 16:28 (*.68.52.166)
    배그가 포트나이트에 밀렸다는 개소리는 어디서 듣고와서 씨부리는건지 ㅋㅋㅋㅋ
  • 스팀그마 치킨러너 2018.04.24 17:00 (*.155.186.83)
    밀린거 맞아 북미 부터 지금 쭉 빨리고 있어 배그게시판 안봄?
  • 5567 2018.04.24 17:29 (*.68.52.166)
    그럼 북미라고 조건을 걸었어야지. 애초에 북미시장 파이가 얼마나 컸다고 이제와서 호들갑인지 ㅋㅋㅋ
  • DDD 2018.04.24 20:30 (*.181.226.69)
    포트나이트 재밌음? 배그 뭔가 이벤트때말고는 이제뭔가 재미가... 게임이 단기간내 성취감을 위해 하는건데 너무 성취감이 부족한감이있음 10킬넘기고 즐겜하다가도 죽으면 걍 허무함
  • ㅈㄷㄹㅈㅇㅂ 2018.04.25 19:21 (*.65.129.250)
    동접자 포트나이트가 바른지 좀 되써 형 아무래도 무료인것도 크게 작용 했고
  • 123 2018.04.24 14:40 (*.194.10.62)
    왠지 오버워치처럼 인기 확 사그러들 것 같음.. 양놈들은 포트나이트로 거진 다 갈아탄 느낌이던데
  • ㄴㅇㅇㅇ 2018.04.24 15:03 (*.112.206.51)
    느낌이 아니고 팩트임
    점유율 50프로 중국 똥꼬 빤다고 정신 못차리다 양놈들 다 버림
    중국 대다수의 피시방에 핵이 깔려져 있으면 제재를 해도 점주가 다시 계정사면 그만이다 라고 오피셜로 때려박음 ㅋㅋ
    근데도 머신벤( 핵을 사용하다 걸리면 그 컴퓨터에선 접속 불가)를 안때림
    사실상 핵을 방조하는거랑 다름이 없음 지네 수익 때문에ㅋㅋ
    근데도 유저가 중국 지역락 걸어달라 하니까 중국 지역락은 인종차별 이라고 말함 ㅋㅋㅋㅋ
    그러더니 부랴부랴 핑속도 기반 지역락 걸고 똥꼬쇼 해봤지만
    양키 특성상 아니다하는 게임은 과감하게 버림
    대다수는 포트나이트로 갈아탄지 오래임
    피크 타임 트위치 기준 1대형 스트리머 한명 기준 포나 50만명, 배그 5만명
    이제 슬슬 망해갈꺼임 ㅋㅋㅋ
  • ㅁㅁㄴ 2018.04.24 15:40 (*.251.219.2)
    포나도 핵 빈번하게 나오면 지금처럼 잘 나가지는 않을거야.
    다만 포나에서 빠진 사람들이 배그로 다시 돌아가냐가 문제
  • ㄹㅇ 2018.04.24 18:58 (*.148.185.6)
    ㅈㄴ 웃긴 게. 중국에서는 배그 같은 게임이 수입 금지임. 사유가 뭔 사실적인 폭력성이었나. 유독 한국게임에만 그런 잣대 들이미는 것 같기도 하고. 사실상 중국 서버가 있는 게 아니고 한국인 주류 섭에 중국인들이 넘어오는 부분.
    우리나라에서는 핵 쓰는 걸 정정당당하지 못한 행위고 핵쓰면 재미없으니 안 쓰는데 중국애들은 핵이 거의 하나의 게임문화임. 근데 웃긴 건 한국애들 같이 핵 안쓰는 사람들 대상으로 핵질하고 좋아함. 중국사람만 몰아넣어서 아예 핵허용서버 만들어버리면 정작 중국인 이용자 다 떨어져 나갈 듯.
    진짜 핵을 잡는 게 제일 중요함. 오버워치도 핵으로 망하고 과거 유명 온라인 게임 중 망한 게임 대다수가 핵 때문에 망함
  • ㅂㅈㅁㄴ 2018.04.25 10:05 (*.112.206.51)
    포나는 머신벤이야 ㅋㅋ
    핵쓰다 걸리면 그 컴퓨터론 못씀 ㅋㅋㅋ
  • 11 2018.04.24 14:53 (*.233.176.20)
    만든건 죄 외국회사가 만든거 아니냐? 그럴게 알고 잇었는데
  • ㅇㅇ 2018.04.24 15:05 (*.134.196.93)
    회사는 한국 개발자는 외국인
  • 네이년 2018.04.24 15:34 (*.230.184.95)
    회사 : 한국
    프로그래머 : 한국
    기획자 : 외국
  • ㅁㄴㅇㄹ 2018.04.24 20:53 (*.109.224.199)
    기획자같은소리한다 외국애도 프로그래머다
  • ㅇㅇ 2018.04.25 06:30 (*.126.246.225)
    프로그래머 가뿔 원래 암드 모드툴로 데이즈 모드 만들던 아일랜드 백수 아저씨인데.

    엔진이 외국꺼지 알고 말해라
  • ㅂㅈㄷㄱ 2018.04.24 16:11 (*.33.25.14)
    배틀로얄 만들려고 결정한 상태서 외국인 없었는데 기획력이 필요하다보니 플레이어언노운이라는 배틀로얄겜의 아버지 같은애를 영입한거야
    그 후에 언노운 보고 외국인들 좀 합류했고
  • 12 2018.04.24 14:54 (*.136.20.16)
    2017년 ~ 현제 갓게임인건 인정 얼마나 유지력 있을지 관건.. 현제 배틀로얄 시스템적 게임 쏟아져 나오는중
  • 2018.04.24 15:18 (*.38.11.145)
    왜케 다들 부정적이지
    내가보기엔 충분히 롱런 할거같은데
  • 5567 2018.04.24 16:30 (*.68.52.166)
    대체제 없는 한 2년은 더 갈듯 ㅋㅋ
  • ㅇㄹ 2018.04.24 15:23 (*.209.210.120)
    오리지널은 좀 가게되있어 금방은 안망할거야
  • 게임이름은 몰라여 아무튼 2018.04.24 23:41 (*.223.34.205)
    배그가 오리지널은 아님
  • 11 2018.04.24 15:32 (*.211.31.252)
    애초에 서양에서는 배그하기가 까다로운 조건이라 인기가 없었을뿐임 한국처럼 피시방이 즐비한것도 아니고 미국을 기준으로 한인타운 아니면 피시방이 거의없음 그래서 대부분이 집에서 개인컴퓨터를 이용해야하는데 배그 진입장벽이 너무 높음 고스펙 컴퓨터를 사용해야하기때문 그에비해 포나는 배그에 비해서 저스펙 컴퓨터로도 가능하며 스트리머들이 하면서 시청자에게 진입유도하기 배그보단 포나가 더 매력적임 스트리머들이야 고스펙 컴퓨터를 사용해서 배그를 하든 포나를 하든 상관없지만 방송을 보는 시청자들 입장에서는 대부분이 배그고스펙컴퓨터가 없음 한국도 배그 출시로 인해 피시방들이 업그레이드를 한 사례를 보면 알수가 있음 한국이야 널린게 피시방이라 굳이 본인이 안사도 피시방이라는 대체재가 있지만 미국,유럽 같은 경우는 피시방도 잘 없을뿐더라 있다해도 고스펙피시방이 많지않음 고로 사서해야하는데 배그사양을 맞추려면 가격이 높다는단점 포나는 저스펙으로 타협이 가능한점
  • ㅁㄴㅇ 2018.04.24 15:35 (*.168.183.152)
    배그초기엔 미국점유율 높았음

    포나가 진입장벽 낮은건 맞다
  • 3 2018.04.24 18:49 (*.68.24.189)
    나무위키좀 봤니?
  • ㅇㅇㅇ 2018.04.24 15:33 (*.221.245.75)
    새로운맵이나 무기 등 컨텐츠 추가가 너무 느리다..질리기 시작함
  • ㅁㄴㅇ 2018.04.24 15:34 (*.168.183.152)
    존나많은버그는 유저들이착해서 꿀잼드립이니뭐니 지랄하면서 걍 쿨하게 웃고넘어가주는사람많은데

    개같은 서버 틱레이트랑 앰뒤진짱깨핵은 답이없다

    김치맨도핵을쓰긴하지만 핵의원산지이면서 핵을제일많이쓰는 저씹새끼들을 방치하고 걍냅뒀으니 양키들 다넘어갔지

    중국인들만을 위한 프리미엄서버 쾌적한환경 제공을위해 대중국전용서버를 만들었습니다 이러면서 입을잘털고 생각을잘했어야되는데

    그냥 방치하더니 다른나라 유저들 다질려서 떠나게만들고 병신새끼들

    롤이 심심할때 한판씩하면 할만하다지만 그래도 최근에 할게 저거하나있었는데

    쓸데없는 무기스킨패친지뭔지나 쳐하고 걍답이없다
  • ㄷㄱ 2018.04.24 15:44 (*.7.239.104)
    붐인줄 알았네
  • ㄹㅁ 2018.04.24 15:46 (*.18.68.16)
    망하는건 아닌데, 핵 때문에 접는 분들 많음.
  • ㅇㅇ 2018.04.24 15:52 (*.223.30.13)
    짱깨가 밥줄인 게임 ㅋ 걍 처망해야됨
  • ㅇㅇ 2018.04.24 16:02 (*.164.26.70)
    일단 이겜은 대회용 으로 만든게 아님 그래서 대회 좃도 잼없음 대회로 봤을때
    초반파밍 부터 교전까지 시간이 너무오래걸림 거의 20분 경과후 마지막원에서 피터지게 싸우는거라
    대회용 맵으로 존나 작은맵 나와야댐 파밍 빨리하고 원에 대한 팀별작전 자리잡는 재미 후 교전 바로 하는식으로
    다른 fps랑 달리 피지컬+팀별머리도 잘써야 하는 겜이라 존나꿀잼인대 일걸 못살리고 있다
    한맵에 24팀씩 처박고 막판에만 거의 싸우니 무슨 재미냐
    자잘한 버그 고치고 물꼬라박 어벤티지 주고 작은맵에 10팀 정도로 싸우게 만들고 조를 늘려라
    내말 명심해라 블루오나 홀아 그럼 대회 대박난다
  • ㅇㅇ 2018.04.24 16:03 (*.164.26.70)
    그리고 핵좀 잡고 씨발
  • ㅂㅈㄷㄱ 2018.04.24 16:08 (*.33.25.14)
    핵만 잡았어도 포날한테 유저 뺐기진 않았을거임
    근데 중국애들이 열심히 하는이상 핵 못잡음
  • 나그네 2018.04.24 16:09 (*.170.11.154)
    배그하다가 초반에 배린이들 두들겨패고 다녔는데 고인물들도 많고 핵쟁이들 때문에 포트나이트 한번 해봤음. 처음에 몇판은 할만했는데 와 포트나이트는 썩은물들이 엄청나다 ... 만랩 찍으면 정장 입은 스킨 주는 거 같은데 그 스킨 낀 애들은 답이 없어. 난 벽세울 때 각보고 세우는데 걔들은 천국의 계단처럼 그냥 생기고 샷발은 넘사임. 배그 할 때 샷발 구리다는 말은 많이 안들었는데 포트나이트 가니까 애들 움직이는 거와 쏘는 게 다르다.
  • 지나가다 2018.04.24 16:18 (*.66.86.19)
    중국핵 때문에 많이들 떠났지
    이게 게임 특성상 대기 끝에 뱅기 타고
    머리 굴려서 좋은지점 낙하해서 파밍 열심히 해서 좋은템 먹고...
    그러다 이제 막 제대로 하려고 하는데 투투툭 하는 에임핵에 헤드샷 당하면 현자 타임 와
    베그에서 포트나잇으로도 많이 갔지만 요즘은 스트리머들도 옵치로 다시 돌아오는거 같더라
    특히 같은팀 피하기 기능이 있어서 옵치가 분위기 많이 좋아져서 그런거 같기도 하고
  • ㅂㅈ 2018.04.24 16:29 (*.197.189.251)
    짱깨 핵 때문에 망하는중 진작에 지역 락 걸었어야 했는데 이젠 슬슬 고인물들만 남는듯
    북미 포함 서양 쪽은 이미 포트 나이트에 대세 넘어감
  • 00 2018.04.24 16:40 (*.97.109.182)
    핵이나잡자제발
  • dd 2018.04.24 18:20 (*.226.9.188)
    핵한번뚫긴게임은 복구불능
  • 2018.04.24 19:41 (*.111.2.218)
    사장 안색이 많이 안좋아 보이는데,
  • ㅇㅇ 2018.04.24 19:55 (*.2.62.67)
    중국애들만 잡고잇으면 그래도 망하진않겟지... 중국애들 인구수가몇명인데 ㅋㅋ 막말로 우리나라 인구가 5천만인데 신경이나쓰겟냐 인구 5천만에서 배그해봣자 얼마나할까 ㅋㅋ 후야티비(아프리카tv 중국버전) 이런데만가봐도 롤,배그 두개가 압도적으로 1,2위 다투고잇음 좀 유명하다싶은애들은 기본 30만명이 넘는다. 이런 방들이 몇개나 더잇음
  • dd 2018.04.24 22:41 (*.156.5.230)
    ㄹㅇ루 나도 블소할떄 느꼈다.
    중국시장과 비교했을때 한국시장은 걍 베타테스터일 뿐....
    벌어들이는 수익이 중국에서 100배는 더 많을듯 싶더라
  • 아놔홀 2018.04.24 20:19 (*.223.23.97)
    게임캐릭터는 차파오를 입힐수밖에 없는듯
  • 두둥~ 2018.04.24 21:41 (*.236.72.97)
    포나가 진입장벽이 거의 없기때문에..
    저사양컴인 나라들에선 포나가 인기 좋다고 함.
    3-4년된 우리나라 겜용 컴에서도 안돌아가는 베그가 세계적으로 몇나라에서나 일반인들컴에서 돌아가겠음.???
    컴퓨터업게에선 감사하겠지만..
  • 23 2018.04.25 01:30 (*.182.15.150)
    텐센트랑 간보기 하다 실패했나보네

    어제자 뉴스에 포트나이트랑 계약했다더라 ㄷㄷ
  • ㅇㅇ 2018.04.25 06:35 (*.126.246.225)
    현실은 탠센트가 포트나이트 재작한 에픽게임즈 최대 주주고 배그 중국 퍼블리싱 권리 가진 블루홀 투자자임. 배그 중국에서 사전예약 다 했는데 관청 허가 아직까지 안나온거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4700 그 지식인의 합리적 의심 16 new 2018.05.26
4699 양예원과 실장의 카톡 대화 49 new 2018.05.26
4698 번데기를 처음 맛본 스페인 청년들 8 new 2018.05.26
4697 수민이의 섹시 컨셉 10 new 2018.05.26
4696 이슬람 여성들이 부르카를 쓰고 다니게 된 이유 8 new 2018.05.26
4695 북한의 외신 기자 대접 10 new 2018.05.26
4694 일반인 예능 출연 최대 수혜자 8 new 2018.05.26
4693 우리나라 수비수들이 빌드업을 잘 못하는 이유 8 new 2018.05.26
4692 초밥 한입만 6 new 2018.05.26
4691 미국 대사관 근처에서 시위 중인 분들 10 new 2018.05.26
4690 이건 맞는 말 9 new 2018.05.26
4689 한국이 만든 걸작 소스 15 new 2018.05.26
4688 녹화 시간이 의미 없는 예능 9 new 2018.05.26
4687 2톤짜리 LPG 저장탱크의 폭발력 9 new 2018.05.26
4686 오늘 재혼한 여자 연예인 15 new 2018.05.26
4685 본인이 회담 취소한 것도 민주당 탓 6 new 2018.05.26
4684 노력 중인 안정환 6 new 2018.05.26
4683 한국 정치계의 포레스트 검프 5 new 2018.05.26
4682 서울 사람도 잘 모르는 남산타워의 비밀 7 new 2018.05.26
4681 아디다스 제니 5 new 2018.05.26
4680 태극기 논란 7 new 2018.05.26
4679 내가 고현정을 닮았나? 5 new 2018.05.26
4678 트럼프를 규탄한다 7 new 2018.05.26
4677 무릎 여왕 태연 8 new 2018.05.26
4676 뽕 빨다 걸린 기자 5 new 2018.05.26
4675 잠 못 이루는 심석희 4 new 2018.05.26
4674 정상회담 어벤져스 5 new 2018.05.26
4673 도발적인 유아 4 new 2018.05.26
4672 아빠를 찾으러 한국에 온 소녀 11 new 2018.05.26
4671 벵거 마지막 경기 직관 하러 간 김종국 하하 5 new 2018.05.26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57 Next
/ 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