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XpressEngine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 ㅁㅁ 2018.05.24 00:10 (*.226.207.48)
    그렇다고 경찰에 넘길수도 없겠던데
    이번에 드루킹 조사하는것도 너무 허술하드마
    고위공직자수사팀 빨리 만들 필요도 있을듯
  • . 2018.05.24 00:13 (*.223.18.113)
    경찰에 수사권을 넘기자는 주제가 아니라 검찰 권력과 그 행정 시스템에 대해 말하는 중이야
  • ㅁㅁ 2018.05.24 00:25 (*.251.214.227)
    그니까 경찰에게 수사권 넘기고 공수처 설치하는것도 행정 시스텀 개선에 일부가 될수 있지
  • ㅁㅁ 2018.05.24 04:26 (*.38.21.98)
    노동부만 봐도 답 나오지. 경력 20년짜리 지청장이 검사 지시, 이제 막 부임한 검사님 지시 따라서 움직여야하니.
  • 외투 벗어주면 진급 2018.05.24 00:22 (*.45.251.161)
    검찰권력이 비대한 것 같은데 그렇다고 개병신 경찰은 답이 없고.
    공수처가 답일까요?
  • 123 2018.05.24 00:28 (*.29.71.36)
    공수처신설은 순환논증일뿐 해결책이 될 수 없음.
    이미 이전 국회에서 비슷한시스템 도입한 이력이 있으나
    무쓸모
  • dd 2018.05.24 01:04 (*.142.131.75)
    헬조선에서 노예들 부릴때 쓰는 방법이 제일일꺼 같음
    경찰을 감시하는건 검사에 검사는 경찰에 맽기는 식으로다가
  • ㅈㄹㄷㅈㄷㄹ 2018.05.24 00:24 (*.35.108.182)
    새로그냥 하나만들자 검찰 + 경찰 합친단어로
    겅찰 어떄?
  • ㅇㅇ 2018.05.24 01:27 (*.162.236.78)
    ㅋㅋㅋㅋㅋㅋㅋ미친놈인가
  • 234 2018.05.24 11:53 (*.106.236.151)
    이게 뭐라고 터지냐 ㅋㅋㅋㅋㅋ
  • 33 2018.05.24 00:27 (*.172.176.172)
    이런말은 20년 전부터 나온듯.. .앞으로 20년도 똑같다고 봄
  • 2018.05.24 00:31 (*.166.41.40)
    검사는 3급이 아니고 3급 대우야. 법에도 검찰은 검찰총장과 검사로 구성된다고 써있음. 중위, 대위 같은 계급이 없고 소대장, 중대장 같은 직책만 있을 뿐이야. 즉 평검사 차장검사 부장검사 전부 다 같은 검사라는 소리임. 그래서 사법연수원 기수나 출신학교 학번순으로 서열화되는 거고. 행정부의 직급에 일대일로 매칭시킬 수 없음.
  • 2018.05.24 00:32 (*.166.41.40)
    유시민이 썰전에서 그랬지. 장관급과 진짜 장관은 다르다고. 3급 대우는 3급 대우일 뿐임.
  • 침묵하면중간은간다 2018.05.24 00:38 (*.29.71.36)
    같은검사인거몰라서달아놨나
    지검장이랑 평검사랑 같음?
    지검장은 차관아니고 차관대우니까
    그냥 같은 검사라는 말도안되는 논리를 펼치네
  • . 2018.05.24 00:33 (*.223.18.113)
    검찰권력이 강한건 박정희시절부터 법을 무기로 국가에서 권력을 사용하는 수단으로 검찰을 앞세웠기 때문.
    공수처 같은 견제세력을 두는게 아니라 검찰개혁과 판검대우급수를 낮춰야한다
  • .... 2018.05.24 00:54 (*.35.210.35)
    검찰권력이 막강해진건 쿠데타로 집권해서 정권의 정통성이 미약했던 박정희가 쥐고 흔들었어 그런 경향이 있지만
    검찰이 최고는 절대 아니였음.
    조직의 파워를 보여주는게 기관장 회의가 보면 각 기관별 장들이 모이는 모임을 누가 관장하냐 인데
    박정희때까지만 해도 검찰은 2,3인자였고 안기부 또는 군이 더 상석이었음.
    지금 위에 나온 평검사부터 3급대우로 변한건 노태우 대통령의 처남인 검찰출신 박철언 때문임.
    그 전까지는 행시, 사시, 외시 모두 동일한 5급으로 대우 해줬으나 박철언의 조언에 따라 검찰을 흔들고 싶었던 노태우 대통령때 2단계씩 대우를 올려서 그런 것임.
  • ㄱㄴㅈㅅ 2018.05.24 01:07 (*.29.71.36)
    사시는 고시가 아닌데 급수가 어디있음
  • ㄷㄷ 2018.05.24 02:11 (*.126.4.225)
    사법 '고시' 아님?
  • zzzz 2018.05.24 00:46 (*.106.97.36)
    검찰개혁이 필요한 것은 맞는거 같다
    견제할 수 없는 권력은 쉽게 썩지
  • (주)예수 2018.05.24 01:16 (*.198.104.130)
    너무 썩었어 외우는 거 잘해서 얻안 권력이ㅜ너무 지나쳐
  • ㅇㅇ 2018.05.24 01:48 (*.47.37.91)
    이슈인에 의사는 많던데 검사는 없네.

    스텟좀 잘찍지..
  • ㅇㅇ 2018.05.24 02:38 (*.143.146.163)
    의사는 개업한 형들 그래도 인터넷할 정도 여유는 있는 형들 꽤 많은데 검사는 그런사람이 없잖아
  • ...... 2018.05.24 11:24 (*.38.10.78)
    검사는 정치인 되는 사람도 많고 한데
    여기에 글써서 이런 똥판에 나뒹군다는거 나중에 털리면
    출세에 지장있지않나.
    그런 무리를 감안하고 들어와서 볼만큼 여기 게시물이 구하기 귀한 게시물도 아니고.
    애초에 의사정도만되도 여기들어와서 글남기는거보면 '형이 여기서 왜나와' 이런 생각하게되던데.
  • 브로콜리 2018.05.24 02:06 (*.112.70.93)
    권한을 분산시켜야 될 대상...

    국회의원 그리고 검찰...

    국회의원 : 지들이 지들 감사하고 지들이 지들 월급 정하며 지들이 지들 처벌할지 말지 결정함
  • ??? 2018.05.24 08:35 (*.226.207.245)
    연수생들이5급 아니었나?

    왜 갑자기 2계급 특진 하는거임?
  • ㅇㅇ 2018.05.24 09:03 (*.10.105.240)
    검사가 워낙 막강한 권한을 가져서 그래
  • ㅇㅇ 2018.05.24 09:04 (*.10.105.240)
    한국 검찰보다 더 강한 권력을 가진 검사는 세계 어디를 뒤져도 없다

    이번에 진경준 넥슨 회장으로 부터 돈 받은거 대법원 판결 난거 보면 검찰은 정권이 바뀌어도 여전히 강력하다.
  • 2018.05.24 09:38 (*.234.138.12)
    입법고시 치뤄서 국회들어가면 된다.

    검찰은 물론 감사원도 안건드림.
  • 11 2018.05.24 09:42 (*.70.57.191)
    ㅋㅋ 근데 국회의원들 따가리 하는게 생각만큼 좋진않다
  • 1 2018.05.24 10:07 (*.82.94.29)
    근데 나이랑 직급이랑 순서가 안맞는게 뭐 그렇게 대단하고 기분나쁘고 일못할 상황인가?
    열심히 해서 높은 직급 얻어낸거잖아 그놈의 나이가 실력 보장해주냐
  • 11 2018.05.24 12:37 (*.140.101.182)
    20년차 지청장보다 막 부임한 신입검사가
    일을 더 잘하겠냐?? 정도를 넘어 섰단거자나
  • 1 2018.05.24 10:57 (*.170.30.130)
    영화 부당거래에서 마동석 하고 황정민이 차타고 가면서 하는 대사중에 나오잖아.
    개새끼들이 잡아 넣으면 풀어주고, 잡아 넣으면 풀어주고.
    얼마전에 끝난 드라마 라이브에서도 경찰이 기소권이 없는거에 항의하는 내용이 있었고.
    현 시스템이 분명 문제는 있다.
  • 나그네 2018.05.24 13:29 (*.170.11.154)
    부당거래 보다는 미스터 소크라테스 보면 더 잘 나옴. 이종혁이 맡은 역이 나름 엘리트인 경찰대 나와서 바로 경위 달고 강력반 반장까지 올라온 인물인데 범인 잡아다가 검찰에 넘기니까 비리검찰이 계속 증거불충분으로 풀어줌. 그래서 전화통화 하면서 개빡치고 전화기 때려부수면서 난리침. 나중에 술마시면서 나도 남들에게 뒤지지 않을만큼 공부 잘하고 엘리트였는데 경찰대가지말고 법대 나와서 검사나 할걸 이라며 신세한탄한다. 그래서 김래원이 복면쓰고 비리검찰 ㅈㄴ패서 복수해줌 ㅋㅋ 경찰 내에서도 경찰대 나와서 고속승진한 자원이면 초특급인데 그런 인물도 검사 앞에서는 입닥쳐야 하니까
  • Qqqq 2018.05.24 11:26 (*.167.160.122)
    검찰이 짱 쎄다 가 중요한게 아니라
    검찰이 짱 쎄서 문제가 생긴다를 조명해야하는거 아닌가
    단순히 타 정부부처 대비 파워가 있다는게 잘못된건 아니잖아
    하대/존대 하는건 좀 그렇긴 하지만
  • ㅇㅇ 2018.05.24 12:29 (*.36.134.19)
    그럼 사시패스하든가 ㅡㅡ
  • ㅇㅇㅇㅇ 2018.05.24 14:13 (*.115.102.140)
    경찰이 이때까지 어떻게 했는데 ㅋㅋㅋㅋㅋ 권력의 개가 되어 알짱알짱 거리는데 수사권 못 주지
  • 2018.05.24 14:31 (*.9.250.168)
    경찰이 자꾸 터지는 이유는 권력이 낮아서이고
    검찰이 안터지는 이유는 권력이 강해서임.

    검찰도 곪아 터지는데도 주변에서 알아서 막아주는거라고 빙신들아.
    권력을 모으는게 말이 되냐 그냥 박근혜나 뽑아라
  • 열폭어휴 2018.05.25 14:30 (*.181.87.191)
    조카트면 출세하던지 시바꺼 그러면 아초임검사라 조또모릅니다 그냥옆에있을께요 시바꺼 비록사시패스햇지만56살
    서장님이 더잘하겠쪼 시바꺼 판결때리세요
    그냥서잇을께요 됐냐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날짜
4075 힘들게 사는 서울대 졸업생의 조언 26 2018.05.24
4074 힘 자랑하는 인도 총리 22 2018.06.05
4073 힐벗은 설현 21 2018.05.14
4072 힐링 중인 백종원 24 2018.05.27
4071 힐끔 소혜 7 2018.06.12
4070 히어로들의 심볼 9 2018.06.01
4069 히든박스로 보는 한국과 일본의 차이 15 2018.06.01
4068 흥을 주체하지 못하는 나연 12 2018.05.16
4067 흥궈의 탐욕 37 2018.06.09
4066 흥궈 무혐의 언냐들 반응 12 2018.05.10
4065 흠뻑 젖은 가슴 2 2018.06.03
4064 흘리면서 먹는 여자 14 2018.05.30
4063 흔한 커플 사진 9 new 2018.06.21
4062 흔한 야구장 풍경 20 2018.05.28
4061 흔한 서울시장 후보 현수막 23 2018.06.05
4060 흔한 대학 초빙 강사 32 2018.05.30
4059 흔치 않은 개인기 8 2018.06.07
4058 흔드나연 4 2018.06.09
4057 흑형이 싫은 샘 오취리 22 2018.06.08
4056 흑형의 센스 24 2018.05.31
4055 흑형의 니엄마 드립 32 2018.05.22
4054 흑형의 논리 21 2018.05.31
4053 흉부외과 의사가 행복한 순간 21 2018.05.09
4052 휴식 중인 치어리더 7 2018.05.18
4051 휴대폰 한강에 버렸다 30 2018.05.11
4050 휴가철 꼴불견 순위 11 2018.06.14
4049 훌최몇 9 new 2018.06.21
4048 훈화 말씀이 지루한 아이돌 5 2018.05.14
4047 훈련장의 손흥민과 정우영 11 2018.06.08
4046 훈련소의 고경표 12 2018.06.07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6 Next
/ 136